안랩, '블록체인과 거래혁명' 주제로 특강 진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안랩 판교 사옥에서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뷰' 특강의 일환으로 임직원 약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강대 블록체인 연구센터장 박수용 교수를 초청해 사내 특강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강연에서 박수용 교수는 '블록체인과 거래혁명'을 주제로, 블록체인의 정의와 핵심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사례를 소개했다.

박수용 교수는 "블록체인을 한 마디로 정의하면 신뢰의 기술"이라며 "블록체인을 통해 인터넷의 등장으로 생성된 다량의 디지털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는 이른바 혁신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한컴그룹, '서울형 스마트시티' 해외 확산에 나선다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 한컴그룹)은 한국스마트카드, 한국중소IT기업해외진출협동조합(KOSMIC)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 서울시의 선진화된 스마트시티 정책인 '서울형 스마트시티' 세계화 추진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서울형 스마트시티는 서울시 공공 데이터를 디지털화하여 볼 수 있는 디지털 시민시장실과 서울교통정보센터(TOPIS, 토피스), CCTV관제센터, 120다산콜, 아리수 시스템 등 서울시가 실제 시정에 반영해 도시 혁신을 이끌고 있는 스마트시티 정책을 의미한다.

한컴그룹은 '스마트시티 리더스 컨소시엄'을 통해 스마트시티 정책 관련 기술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며, 해외진출사업 공동 발굴, 해외 포럼 및 전시회 참여를 추진하는 등 서울형 스마트시티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스트시큐리티, '2017 제주 사이버보안 콘퍼런스'서 제주 지역 사이버 보안 협력 약속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이스트소프트의 보안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는 지난 29일 개최된 '2017 제주 사이버보안 콘퍼런스(JCSC 2017)'에 참가해, 제주사이버보안협의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017 제주 사이버보안 콘퍼런스는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제주사이버보안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행사로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인공지능(AI)기반인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최신 이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제주사이버보안협의회가 제주 지역 사이버보안의 선도적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도록 하는 협력을 약속했다.

튠-구글, 부정 앱 설치 방지 위해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모바일 마케팅 분석 기업 튠은 '클릭주입(click injection)'이라고 알려진 모바일 앱 광고 부정행위를 안드로이드 시스템상에서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구글과 협력한다고 30일 밝혔다.

클릭 주입은 모바일 디바이스에 설치된 봇이나 멀웨어가 실제 앱 설치에 대한 광고 기여도 인정과 이에 대한 마케팅 비용을 훔치는 행위를 의미한다.

튠과 구글의 협력으로 앱이 다운로드될 때부터 최초로 오픈되는 시점 사이에 발생하는 모든 광고 클릭과 이벤트 정보를 캡쳐해 이를 기반으로 클릭주입에 의한 부정행위와 사기 앱 설치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제거할 수 있다.

피터 해밀턴 튠 최고경영자(CEO)는 "구글과의 데이터 연결을 통해 모바일 광고 부정행위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클릭 주입을 완전히 근절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시스코 코리아, '수퍼캣(SuperCAT)' 행사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시스코 코리아(대표 조범구)가 오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양일간 시스코 코리아 트레이닝룸에서 시스코 파트너사 직원, 개발자, 학생 등을 대상으로 국내 소프트웨어(SW) 개발자 양성을 위한 '수퍼캣(Cisco Developers Connect: SuperCAT)'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수퍼캣은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한 행사로, 참가자들은 시스코 데브넷(DevNet)을 사용하여 그동안 상상했던 아이디어를 랩을 통해 테스트할 수 있다.

진강훈 시스코 코리아 상무는 "수퍼캣 행사를 통해 건강한 소프트웨어 생태계와 개발 환경을 토대로 잠재력을 지닌 국내 개발자가 성장하고, 궁극적으로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 '마비노기'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30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12월 14일 예정된 업데이트로 여섯 번째 챕터 신의 기사단의 메인 스트림 G21(제네레이션21)이 시작된다. G21에서는 새로운 기사단원의 등장과 함께, 선지자들로부터 초대 단장의 시신을 지키기 위해 아발론으로 떠나는 기사단의 스토리가 진행되며, 시나리오 업데이트 외 풍성한 콘텐츠를 이번 겨울 선보일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알터, 아벨린, 톨비쉬, 피네, 카즈윈 등 다섯 명의 신의 기사단이 등장하며 G21의 새로운 스토리를 예고한다. 특히, 게임 캐릭터들의 음성을 각종 애니메이션, 영화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서영, 정재헌, 남도형 등 유명 성우들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한편, 넥슨은 마비노기 업데이트에 앞서 12월 2일과 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제 4회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에서 현장 부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저 영상의 기사단 명대사 감상 후, 인기투표에 참여하거나 SNS 채널로 영상을 공유하면, 샴고양이 호루라기 쿠폰, 기사단 노트, 마비노기 유리컵 등을 선물한다. 마비노기 게임정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마비노기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2 겨울 업데이트 스카이 포트리스 공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30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겨울철을 맞아 신규 공중 모함 스카이 포트리스를 공개했다. 스카이 포트리스는 루미나이츠, 트라이아 근위대, 다크 윈드 등 메이플 월드 5대 세력이 결성한 메이플 연합의 신규 콘텐츠로, 50레벨 이상 유저들이 즐길 수 있다.

유저들은 스카이 포트리스 함대의 정식 대원으로 활약하는 스토리와 함께, 함장 블리체 NPC(Non Player Character)를 통해 세력별 미션을 수행하고 평판을 쌓을 수 있으며, 등급에 따라 전용 상점에서 선택의 초월 상자 등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12월 28일까지 휴먼메럿을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퀸즈 타운 내 이벤트 도우미를 통해 매일 일일 퀘스트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를 진행하면, 메럿 주머니(30 메럿)와 건설 아이템 두근두근 휴먼 메럿 등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2의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얼티미츠'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얼티미츠 업데이트를 29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마블 코믹스 얼티미츠는 마블 슈퍼 히어로 캡틴 마블이 만든 얼티미츠팀이 우주적, 차원적 위협에 맞서 지구를 구하는 활약상을 담은 만화 시리즈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차원을 자유롭게 이동하는 아메리카 차베즈, 퀀텀 밴드를 사용하는 퀘이사, 반물질 에너지의 힘을 사용하는 블루 마블과 안티맨, 다양한 능력을 자랑하는 노바 등 얼티미츠 신규 캐릭터 5종을 추가했다. 뿐 만 아니라 필 콜슨에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 3 버전 유니폼을, 인페르노에는 모던 버전 유니폼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마블 퓨처파이트의 기존 세계관을 이어가는 신규 스토리 챕터 궁극적 해결책도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얼티미츠 캐릭터들과 힘을 합쳐 다차원 중첩이라는 세계 멸망의 위기를 해결하는 모험을 경험하게 된다. 넷마블은 신규 이용자들을 위해 스토리 임무 진입 스테이지의 밸런스를 조정했으며, 카드 도감에서 각 카드의 전체 옵션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인벤토리 내 ISO-8도 능력치 별로 파악이 용이해졌다.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 (사진=넷마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라이브 방송 기능 추가…대규모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 대한 소셜 기능이 강화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펜타스톰은 라이브 방송 기능과 대전 녹화 기능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방송 환경을 통해서 사람들과 펜타스톰을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업데이트다.

이용자들은 페이스북, 트위치, 유튜브 플랫폼을 선택해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대전 녹화 기능을 활용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자신의 플레이 영상을 기록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소셜 기능도 대폭 개선됐다. 대전 평가 기능을 통해서 결산 화면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좋아요’를 보낼 수 있으며 친구 검색 시 일부 단어만으로도 검색이 가능하게 변화됐다.

장중선 넷마블 본부장은 “모바일 게임에 걸맞게 이용자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방송 기능을 추가하고 소셜 기능을 개선했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펜타스톰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브리드와 관리형 DB 등 신상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NBP는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하이브리드와 매니지먼트 DB(데이터베이스) 관련 5개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고, 기존 8개 상품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IPsec VPN'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을 위한 필수적인 상품이며, 외부에 있는 고객의 네트워크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있는 네트워크를 안정적이면서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암호화된 터널링(인터넷상의 가상 사설 통신망에서 데이터를 IP 패킷화할 때, 각 통신망 환경에서 사용되고 있는 통신망 통신 규약을 IP 통신 규약으로 캡슐화해 안전성을 높이는 기술) 통신으로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자동화된 설정 방식을 통해 상품 신청 후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바로 IPsec VPN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덧붙였다.

'Cloud DB for MySQL' 상품은 네이버 서비스에서 검증된 최적화 설정을 통해 안정성이 뛰어나며, 장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복구하는 완전 관리형 클라우드 DB서비스다. 일반 DB상품과 달리 복잡하고 어려운 DB구축과 관리를 놀랄 만큼 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전문 DB관리자가 아닌 일반인도 손쉽게 DB를 운영할 수 있다.

NBP는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하이브리드와 매니지먼트 DB(데이터베이스) 관련 5개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고, 기존 8개 상품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더에스엠씨, 中디지털 광고 대행사 DWP와 현지 합작법인 설립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가 중국 디지털 광고 대행사 다이나믹 위닝 파트너스 미디어 그룹과 현지 합작법인 ‘베이징 엘디에스 미디어 테크놀리지(LDS)’를 설립했다고 30일 밝혔다.

합작법인 LDS는 콘텐츠 질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중국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더에스엠씨가 가지고 있는 9년 간의 소셜 콘텐츠 제작 운영 노하우와 다양한 미디어 자원을 확보한 DWP가 함께 설립했다.

비즈니스 모델은 중국 디지털 통합 마케팅으로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SNS 운영, IMC 캠페인, 각종 온 오프라인 미디어 운영을 다루고 주력 모델은 디지털 영상 콘텐츠 기획 제작이다. 이후 콘텐츠 기반 디지털 통합 마케팅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합작 법인은 더에스엠씨 김용태 대표와 DWP 리팅 대표, 협력사 김유철 대표가 공동대표이사를 맡는다. 내년까지 30명의 인력을 충원하고 연매출 5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2017년 대한민국 배달대상’ 개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배달의민족이 음식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만을 위한 연말 시상식 ‘2017 대한민국 배달대상’을 12월 6일 개최한다.
 
대한민국 배달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빼어난 성과를 거둔 업소들을 선정, 축하하는 ‘세계 최초’의 배달음식 자영업자 대상 시상식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배달대상은 지난 2014년 시작 이래 매년 그 규모가 커지고, 권위도 높아지고 있다.
 
2017 대한민국 배달대상은 12월 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동대문 소재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에서 열린다. 행사는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부문별 시상이 진행된다. 업주들을 위한 특별한 축하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2017 대한민국 배달대상은 총 16개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된다. 주요 시상 부문에는 올해의치킨상, 올해의피자상, 올해의중국집상, 올해의야식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 업소에는 배달의민족이 특별 제작한 메달과 상장이 주어지며 배달의민족 앱 내에 ‘배달대상 수상 업소’ 특별 뱃지가 노출된다. 또 매장 내 벽에 걸 수 있는 ‘특별 현판’도 함께 전달한다. 

카카오페이지, 국내 최초 감독판 웹툰x영화 동시 제작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30일 저녁 8시 카카오 TV와 카카오페이지에서 감독판 웹툰 강철비와 12월 14일 개봉하는 영화 강철비의 감독, 배우들이 함께하는 라이브 생중계를 진행한다.

감독판 웹툰 강철비는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의 1,100만명 이상 독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웹툰 스틸레인의 후속작이다. 북한 내 쿠데타로 인해 북한의 권력 1호와 정예요원 엄철우가 남한으로 피신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오는 12월 영화 강철비로도 선보이며 국내 최초 감독판 웹툰과 영화를 동시에 제작한 콘텐츠 융합 사례다.

생중계에는 감독판 웹툰 강철비의 시나리오를 집필한 양우석 감독과 주연 배우 정우성, 곽도원이 출연한다. 두 배우의 빛나는 케미스트리는 물론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생중계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의 독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댓글 이벤트가 진행됐고 현재 8만여개 이상의 질문이 등록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강철비를 필두로 향후 웹툰과 소설 등 보유하고 있는 IP(지적재산권)를 적극 활용, 국내외 주요 영화, 드라마 제작사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해 성공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