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요기요, 식약처 제공 ‘음식점 위생정보’ 노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요기요를 서비스하는 알지피코리아는 22일부터 소비자가 배달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할 때 해당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미리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식약처의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보 연계는 지난 4월 식약처와 배달앱 간 식품안전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지속적인 실무 협의를 통해 추진됐다. 배달앱 업체는 배달음식점의 영업등록 여부, 식품위생법 위반에 따른 처분 이력, 음식점 위생등급제 등을 실시간 확인해 등록 음식점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식약처로부터 위생 등급 우수 인증을 받은 업소나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해당 사실이 배달앱에 강조되어 노출된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배달음식 주문 전 해당 음식점의 행정처분 정보, 음식점 위생등급 등 위생정보를 확인해 더욱 안심하고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된다. 위생정보는 각 앱 내 개별 음식점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로부터 위생 등급 우수 인증을 받은 업소나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해당 사실이 배달앱에 강조되어 노출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알지피코리아)

패스트파이브, 강남역에 10호점 신규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는 강남역 인근에 10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는 패스트파이브 10호점은 강남역 인근에 올해 신축된 미왕빌딩에 위치, 총 6개 층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기준 약 3,300㎡(약 1,000평) 규모의 넓은 공간으로 8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다. 지하철 2호선과 강남역 신분당선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도 갖췄다.
 
패스트파이브 10호점은 강남 메리츠타워에 자리 잡은 9호점에 이어 강남역 인근에서 2번째로 선보이는 호점이다. 지난 9월 문을 연 9호점은 오픈 한 달 만에 95%가 입주 완료됐으며, 10호점 또한 70%가  오픈 전 선계약을 마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줄서는 맛집 배달 ‘식신히어로’ 마포구·서대문구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외식업 O2O 푸드테크 플랫폼 기업 식신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 브랜드 ‘식신 히어로’는 기존 강남구/서초구, 노원구, 일산지역에서 마포, 공덕, 신촌, 홍대, 상수, 합정, 연남, 신촌, 서대문 지역까지 확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마포지역에는 마포 중화요리 터줏대감 복성각을 비롯해 랍스타, 킹크랩 요리 전문점 크랩잭, 한국에서 대만 음식을 느낄 수 있는 대만야시장, 서울 3대 족발인 만족오향족발 마포점 등 줄서서 기다려야하는 맛집들이 대거 포함됐다. 또한 삼청동궁물떡볶이, 방배유부김밥, 따봉이네 등 분식과, 밥스바비 핫도그, 이스탄불 케밥, 타코야 등 간식들도 포함되어 대학생을 비롯한 젋은층이 많이 거주하는 마포구 지역의 특화된 메뉴들이 포함됐다.

야놀자,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1위 선정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는 ‘2017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 최근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발표한 '2017 20대 탑브랜드 어워즈 –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티켓팅 분야 숙박 예약 부문에서 야놀자가 1위를 차지했다. 티켓팅 분야 저가항공사 부문에는 진에어, 항공권 예약 부문에는 스카이스캐너가 함께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숙박 예약 업체 중 20대 탑브랜드로 선정된 야놀자는 브랜드 친숙도, 비용 효율성, 이미지 적합성, 브랜드 애호도 등 모든 조사지표에서 높은 포인트를 얻었다. 특히 브랜드 애호도는 2위 업체와 가장 큰 포인트 차이(35p)를 보였다.
 
보고서는 선정 이유로 ‘호텔이나 리조트 등 대형 숙박업소와는 달리 중소형 업소는 예약 시스템이나 이용자 평가 시스템이 전무했는데, 야놀자가 이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평했다. 

‘2017 아프리카TV BJ 대상’ 12월 29일 개최, 올해 최고의 BJ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아프리카TV는 올해를 빛낸 최고의 BJ들을 뽑는 ‘2017 아프리카TV BJ 대상’ 유저투표를 23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유저투표는 각 부문별 BJ 대상 심사에 40%, BJ 신인상 심사에 50% 반영돼 투표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아프리카TV는 지난 16일부터 e스포츠, 모바일게임, 온라인게임, 인기게임, 종합게임, 멀티방송, 모바일방송, 토크/캠방, 먹방/쿡방, 음악/댄스, 시사/학습, 스포츠, 더빙/스트리밍, 라이프 등 총 ‘2017 아프리카TV BJ 대상’ 14개 부문 5명씩 부문별 대상 후보자들을 순차적으로 발표했다. 
 
각 부문 ‘2017 아프리카TV BJ 대상’은 방송지표(30%), 콘텐츠심사(40%), 유저투표(40%)로 결정되고, 부문별 대상 후보자는 방송지표(90%), 콘텐츠심사(10%)로 선정됐다. 신인상은 방송지표(50%), 유저투표(50%)로 주인공을 가린다.

아프리카TV는 올해를 빛낸 최고의 BJ들을 뽑는 ‘2017 아프리카TV BJ 대상’ 유저투표를 23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아프리카TV)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를 위한 임대관리 전문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파트너 공인중개사무소의 서비스 확장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임대관리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를 시행한다.
 
다방은 공인중개사무소를 운영하는 공인중개사 및 중개보조원들에게 임대관리실무 교육 및 임대관리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다방 공인중개사 전용 시스템인 ‘다방프로’를 통해 온라인 강의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대다수의 다방 파트너 공인중개사무소는 임대인(건물소유주)의 편의를 위해 세입자 모집, 공실 관리, 입주자 편의 관리, 임대료 관리 등의 임대관리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다방은 기존에 임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던 공인중개사에게는 임대관리 전문 지식 교육을, 중개보조원에게는 임대관리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해 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임대관리사는 한국지식재단의 민간 전문자격으로, 빌딩, 시설 등 부동산의 임대관리 업무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임대료 책정, 임대차 관리, 세무회계관리, 시장조사, 시설·보안 용역계약 관리·감독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르호봇, ‘론치컵 2017' 파이널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는 12월 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창업투자 경진대회 ‘론치컵 2017’파이널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론치컵은 2015년 시작해 르호봇이 매년 개최하는 창업투자 경진대회다. 청소년과 청년, 해외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발굴해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12월 2일 오후 1시부터 코엑스 C홀에서 스타트업 트랙과 예비창업자 트랙, 청소년 트랙으로 나눠 개최되며, IR피칭을 비롯해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는 부스 전시와 스페셜 피칭, 키노트 스피치, 시상식이 한 자리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론치컵은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7을 비롯해, 이번달 30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7 벤처창업페스티벌과 연계해 열린다.

론치컵 참가자들은 선별된 벤처창업 기업의 제품 전시와 스타트업 제품 리뷰, 우수 제품 판매도 더불어 즐길 수 있다. 국내외 연사의 유익한 강연과 토론도 만날 수 있다.

르호봇, 다음달 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론치컵 2017' 파이널 개최한다.(사진= 르호봇)

지니뮤직, 제 3회 김현식가요제 성황리 종료, 수상자 신보 출시 예정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지니뮤직은 뮤지션 故김현식을 기리는 '제 3회 김현식 가요제'가 신촌 지니뮤직 스트리트에서 성황리 개최됐다고 22일 밝혔다. 

1등 수상자 박지민은 故김현식의 노래 ‘언제나 그대 내곁에’를 불러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1등수상자에게는 500만원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팀 ‘진영이네’와 ‘퍼블릭 박스’는 故김현식 노래 ‘비처럼 음악처럼, ‘비오는 어느 저녁’을 각각 불러 2-3등을 차지했다.2-3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김현식가요제 1-3등 수상자들은 지니뮤직과 함께 향후 디지털 앨범을 출시하게 된다.

김현식 가요제 예선전 도전자는 125개 팀이었으며 12:1의 경쟁을 뚫고 본선에 10명이 진출했다. 지난 18일 김현식 가요제 본선 진출자들은 신촌 지니뮤직 스트리트 관객들과 함께 故김현식 히트곡 ‘내사랑 내곁에’를 부르며 김현식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뮤지션 故김현식을 기리는 제 3회 김현식 가요제 현장 (사진=지니뮤직)

바로고, 구로구에 계란 기부 및 김치 및 식료품 배달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이륜물류스타트업 바로고는 22일 구로구에 계란 670판을 기부하고 김치 등 식료품을 배달하는 따뜻한 배달 행사를 진행했다. 바로고 직원 50명이 참여한 이 행사는 김치의 날을 맞아 국민일보에서 후원한 김치 1천180포기와 계란 670판이 바로고 라이더들을 통해 구로구의 저소득층 가정 및 복지센터에 전달됐다.
 
이날 행사는 이성 구로구청장, 박영선 더불어민주당(서울 구로을), 최삼규 국민일보 사장, 김동욱 따뜻한마음 청소년센터장, 계란자조금위원회 김종준 사무국장, 관련 단체 관계자, 시민 및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태권 바로고 대표는 “바로고 설립 초기부터 라이더들에게 희망을 주는 회사를 만들고 싶었다”며 “이제는 라이더를 넘어 지역 사회에도 희망을 주는 바로고가 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티맥스소프트, 신규 입사자 대상 '글로벌 슈퍼루키 IT 교육' 진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이사 노학명)는 글로벌 소프트웨어(SW) 인재를 육성해 기업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고, 신규 임직원들에게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해 커리어 패스를 다양하게 이끌어갈 수 있도록 '글로벌 슈퍼루키 IT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슈퍼루키 IT 교육은 외부 전문교육기관 비트교육센터와 연계해 IT와 SW에 대한 기본지식과 C언어,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했다.

노학명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는 "4차산업혁명의 근간이 SW인 만큼 티맥스소프트는 앞으로도 회사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SW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컴, 겨울방학 '한컴 말랑말랑 캠프' 개최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는 교육 분야의 전문 파트너들과 함께 겨울방학 맞이 '한컴 말랑말랑 캠프'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기존 소프트웨어 코딩뿐만 아니라 진로, 창의과정이 추가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진로캠프는 한국잡월드와 한컴타워 2곳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내달 23일부터 성남 한국잡월드를 시작으로 판교 한컴타워, 부산(동서대) 등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www.hancom.com)와 고객센터 1566-519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MS, '애저, 오픈 클라우드 2017' 성료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최신 오픈소스 기술과 사례를 소개하고 오픈소스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비전을 공유한 '애저, 오픈 클라우드 2017'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애저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최신 오픈소스 기술세션이 대거 준비됐다. 특히 스티븐 스웨이츠 도커 기술 총괄이 클라우드 전략과 컨테이너의 미래 방향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시하며 키노트 발언을 진행했다.

최주열 한국MS 오픈소스 전략 총괄 이사는 "MS는 오픈소스 시장의 빠른 변화와 기업의 클라우드 수요 증가에 발맞춰 오픈소스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수닷컴, 시큐어코딩 매출 50% 이상 증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시큐어코딩 진단서비스 및 컨설팅 매출이 최근 3년간 해마다 50% 이상 증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소프트웨어 취약점을 통한 해킹 위협이 급증하면서 시큐어코딩 진단도구에 대한 관심과 도입 니즈가 급증하고 있다.

파수닷컴은 소스코드 분석도구인 스패로우를 이용해 행안부 SW 개발보안 가이드 47개 유형, OWASP 10대 취약점 등 다양한 국내 컴플라이언스 및 국제 표준가이드를 기준으로 시스템에 대한 취약점을 진단하고, 이행점검 시행 후 최종 조치 완료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장일수 파수닷컴 상무는 "작년에 진단컨설팅을 받았던 업체나 기관들이 진단도구의 효과를 실제로 확인하고 스패로우를 도입한 곳이 꽤 많으며, 앞으로도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니언스, 'AWS 리인벤트 2017' 컨퍼런스 참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지니언스(대표이사 이동범)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아마존웹서비스 리인벤트 2017(AWS re:INVENT 2017)'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아마존웹서비스(AWS) 리인벤트는 AWS가 매년 개최하는 글로벌 최대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다.

지니언스는 AWS 리인벤트 2017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공기업으로 자리잡고자 '지니안 NAC' 클라우드 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시스코-인터폴, 사이버 범죄 공동 대응 위한 '맞손'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시스코가 세계 최대 국제 경찰 조직인 인터폴과 사이버 범죄 공동 대응을 위한 보안 위협 정보 교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스코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인터폴의 글로벌 사이버범죄 센터인 '인터폴 글로벌 혁신 센터(IGCI'와 협업한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신속히 탐지할 뿐만 아니라 향후 공동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지식을 공유할 방침이다.

존 스튜어트 시스코 수석 부사장(SVP) 겸 최고 보안책임자(CSTO)는 "인터폴과 손잡고 인텔리전스와 여러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전세계 사이버 범죄에 대응할 수 있게 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글로스퍼,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콘텐츠 유통사업 추진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글로스퍼(대표 김태원)는 콘텐츠저작권(IP) 중계플랫폼 전문기업인 코코브플랫폼홀딩스(회장 김선찬)와 지난달에 체결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콘텐츠 중계 플랫폼 사업에 대한 공동투자 계약에 따라 투자집행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21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적용, 글로벌 창작 생태계 구축, 글로벌 유통인프라 구축,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콘텐츠코인 발행 등의 차별화를 위한 다국적 컨소시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재미컴퍼니와의 음원 유통플랫폼 사업에 대한 공동 프로젝트에 이어, 코코브플랫폼홀딩스와 함께 플랫폼기반의 다국적 콘텐츠 중계시장에 진출함으로써, 창작, 중계(유통), P2P 서비스를 아우를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인프라와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텐센트와 중국 서비스 계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중국 인터넷 선두 기업인 텐센트(Tencent)와 배틀그라운드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배틀그라운드는 올해 3월 처음 선보인 후 지금까지 2100만 장 이상 판매 됐고, 이번 텐센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가 긴밀히 협업해 중국 유저들에게 최고의 게임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스티븐 마 텐센트 부총재는 “배틀그라운드는 현재 전 세계 유저들이 가장 즐기는 인기 e스포츠 게임이다”며 “텐센트는 중국 지역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수준 높은 현지화 및 운영을 제공할 예정이며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대표이미지 (사진=펍지주식회사)

컴투스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결승 25일 열려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의 결승 무대가 오는 25일(현지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막이 오른다고 22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를 위해 지난 8월부터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총 9개의 주요 도시에서 SWC 오프라인 본선과 온라인 대회를 진행하고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각 지역 대표 선수 16명을 선발했다. 이들이 맞붙게 될 SWC 월드 파이널은 총 16강 토너먼트로 진행, 약 3개월간 진행된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또한 이번 SWC 월드 파이널은 전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만큼, 모든 ‘서머너즈 워’ 팬들이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게임 문화 축제로 진행될 전망이다. ‘거인의 던전’ ‘월드 보스’ ‘소원의 신전’ 등 ‘서머너즈 워’ 게임 속 콘텐츠를 형상화해 경기장에 설치하고 현장을 찾은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해 즐거운 분위기로 꾸며질 예정이다.

대회는 현장을 찾은 유저들뿐만 아니라, 전세계 팬들도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트위치 등으로 생중계된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 25일부터 미국 LA에서 열린다. (사진=컴투스)

NXC ‘시리아의 비가’ 동시상영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넥슨은 ㈜엔엑스씨(대표 김정주)가 ‘넥슨문화다양성펀드’를 통해 수입한 해외 다큐멘터리영화 ‘시리아의 비가(悲歌): 들리지 않는 노래(원제: Cries from Syria)’를 22일부터 IPTV, 디지털케이블TV 등에서 VOD로도 동시상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리아의 비가: 들리지 않는 노래’는 시리아 내전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와 난민들의 시련과 참상을 담아낸 다큐멘터리영화로, 시리아 언론과 정부, 시민들로부터 전달받은 영상과 인터뷰 등 6년 간의 기록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동시상영 서비스를 통해 KT(KT Olleh TV), SK(SK Btv), 엘지유플러스(LG U+TV)등 주요 IPTV 플랫폼과 케이블TV VOD, 스카이라이프 SkyTV 위성 등 디지털케이블TV 플랫폼에서도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 또, 구글(Google+), 티스토어, 티빙(TVING), 푹(pooq), iMBC 인터넷 사이트 등 온라인과 모바일 영상 플랫폼에서도 만날 수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시리아 체험 캠페인 현장 모습 (사진=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