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치믈리에’, ‘배민문방구’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4년 연속 수상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배달의민족이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배민 치믈리에 자격시험’으로 통합미디어 부문(IMC) 캠페인 전략 금상을, ‘배민문방구’로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배민 치믈리에 자격시험은 배달의민족이 올해 7월 주최한 국내 최초의 치킨 능력 평가대회다. 전국의 치킨 마니아 5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치킨 감별 능력을 겨뤘다. 이 중 118명이 최종 합격해 치믈리에 인증서를 받았고, 각종 SNS와 블로그에는 관련 콘텐츠가 넘쳐났다.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특별상을 수상한 ‘배민문방구’는 배달의민족이 창업 초기부터 꾸준히 이어온 자체 제작 브랜드 제품 이름이다. 문구, 의류, 생활필수품 등을 망라한 다양한 제품에 ‘배달의민족 한나체’를 사용해 위트와 해학을 담은 문구를 새기는 방식으로 현재까지 153개의 제품이 출시됐다.

 배달의민족이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배민 치믈리에 자격시험’으로 통합미디어 부문(IMC) 캠페인 전략 금상을, ‘배민문방구’로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NHN페이코, 구글플레이 이용자 대상 그랜드 프로모션 전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가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하는 구글플레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5일 페이코 포인트가 구글플레이 결제 수단으로 정식 적용된 것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다. 11월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 4주간 할인 및 경품 혜택을 내걸고 다채롭게 진행된다.
 
먼저 ‘게임’ 유저를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NHN페이코는 NHN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넷마블, 넥슨 등 국내 주요 게임사와 손잡고, 페이코 포인트로 게임 아이템을 결제하는 이용자에게 5% 즉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첫 주말인 11월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적용 대상은 리니지2 레볼루션, 액스, 다크어벤저3, 모두의마블 for Kakao, 한게임 포커, 크루세이더퀘스트 등을 포함한 3사의 인기 게임이다. 참여 횟수 제한은 없다.

착한텔레콤, 판매 중단된 와이브로 에그 공기계 기획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착한텔레콤은 기존 와이브로 이용자를 위한 ‘와이브로 에그 공기계’ 기획전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대리점을 통해 확보한 에그 공기계 1000대 한정으로 진행되며 착한텔레콤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된다. 휴대용 에그 7종과 노트북에 연결하는 USB 에그 4종을 최저 4900원부터 판매하며, 별도의 약정이나 가입 조건 없이 공기계를 판매하는 형태이다.

2006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상용화된 와이브로는 2012년 누적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선 적 있다. 하지만 LTE와의 경쟁에서 밀려 현재는 2019년 3월 주파수 이용기간에 맞춰 서비스 종료가 예상된다. 그러나 와이브로 서비스는 최저 월 5500원의 저렴한 이용료와 10GB 이상의 데이터가 제공되는 경제성 때문에 아직도 4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기획전을 마련한 박종일 착한텔레콤 대표는 “빠른 데이터 속도와 경제적인 요금으로 인기를 모은 와이브로 서비스는 한국 통신 산업에서도 아쉬운 부분”이라며 “남아있는 와이브로 이용자를 위한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고, 재고 확보의 어려움으로 추가 판매 계획은 없지만 꼭 필요한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만다,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1위 선정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국내 1위 데이팅 앱 아만다가가 ‘2017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지난 8월 10~16일 전국 20대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총 5개 분야, 31개 카테고리를 조사해 최근 '2017 20대 탑브랜드 어워즈 -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생활분야 데이팅 어플 부문에서 아만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만다는 여성, 대학생, 수도권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브랜드 파워 지수에서 2위 브랜드와 무려 135 포인트 차이를 보였다. 이외에도 ‘브랜드 친숙도’, ‘비용 효율성’, ‘이미지 적합성’, ‘브랜드 애호도’ 등 모든 조사지표에서 다른 브랜드들 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포인트를 얻었다. 특히 ‘브랜드 애호도’는 2위 업체와 가장 큰 포인트 차이(64p)를 보였다.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한 경우에만 가입 가능한 프리미엄 데이팅 앱 서비스다. 이상형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바탕으로, ‘대화방 환불 시스템’, ‘아는 사람 만나지 않기 기능’, ‘불건전 이용자 신고 기능’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 품질과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이 사용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LG전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새 홈구장에 LED 전광판 설치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LG전자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문 축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letico Madrid)’의 새로운 홈구장에 초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017-2018시즌부터 ‘완다 메트로폴리타노(Wanda Metropolitano)’를 홈구장으로 사용한다. 완다 메트로폴리타노는 최대 6만 8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경기장이다.

LG전자는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3대의 대형 스코어 보드를 포함해 총 755㎡ 크기의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LG전자는 경기장 관중석 상단에 가로 15.2m, 세로 5.6m크기 스코어 보드 2대와 가로 10m, 세로 5.6m 크기 스코어보드 1대를 설치했다. 대형 스코어 보드에서는 점수뿐 아니라 경기 하이라이트 등 생생한 순간을 뛰어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2층과 3층 사이 난간에는 약 1m 폭으로 경기장을 360도 감싸는 550미터 길이의 띠 전광판을 설치했다. 이 전광판은 구단의 응원과 이벤트용, 광고보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LG전자는 경기장 밖에 위치한 팬존(Fanzone)에도 응원하는 팬들을 위한 가로 8.1m, 세로 4.6 m 크기의 LED 전광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LG LED 전광판은 최대 밝기 6,000니트(nit; 1평방미터에 촛불 6,000개를 켜놓은 밝기)로, 경기장을 찾은 축구팬들은 낮, 밤에 관계 없이 선수 소개 영상, 스코어, 주요 장면 등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LG전자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구장에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 (사진=LG전자)

룽투코리아 ‘열혈강호’ 구글플레이 매출 3위 올라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중국 조이파이게임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for kakao’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게임은 누적 판매부수 600만부 기록의 인기만화 '열혈강호'에서 시도되는 최초의 무협 모바일 MMORPG이다. 풀 3D로 구현된 그래픽과 원작의 묘미를 살린 정파•사파간 세력전, 보스전, 전장 등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다채로운 의상, 탈 것, 문파시스템, 결혼시스템 등 풍성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23일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열혈강호’는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최고 매출 3위를 기록중이다. 이 게임은 지난달 2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이번달 14일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후 매출 탑5권 내에서 순위를 유지하며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이홍의 룽투코리아 게임사업본부장은 “열혈강호가 한국의 인기만화 IP인 ‘열혈강호’의 힘에 힘입어 중화권에 이어 국내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 그리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룽투코리아 '열혈강호'가 구글플레이 게임부문 매출 3위에 올랐다. (사진=룽투코리아)

엔씨소프트 ‘리니지M’ 신규 던전 ‘침묵의 동굴’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에서 신규 던전 ‘침묵의 동굴’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침묵의 동굴은 신규 클래스(직업)인 ‘다크 엘프’ 업데이트를 기념해 선보였다. ‘침묵의 동굴’은 게임 스토리 상 다크 엘프의 근거지다. 다크 엘프는 29일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29일까지 이벤트 던전을 즐길 수 있다. 55레벨 이상 이용자는 ‘침묵의 동굴’을 캐릭터당 하루 2시간씩 플레이 할 수 있다. 침묵의 동굴에서는 보스 몬스터(마수군왕 바란카)를 만날 수 있다. ‘마수군왕 바란카’는 오후 8시에서 10시 사이에 비정기적으로 등장한다.

또 침묵의 동굴에서 아이템(영웅제작 비법서, ‘이뮨 투 함’ 마법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다크 엘프’의 전용 무기도 얻을 수 있다. 침묵의 동굴에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이 다른 지역 대비 20% 감소한다.

엔씨는 리니지M 공성전에 용병 시스템을 추가했다. 공성전을 선포한 혈맹의 군주는 다른 이용자를 용병으로 고용할 수 있다. 용병으로 공성전에 참여한 이용자는 고용주의 혈맹이 승리할 때마다 별도의 보상을 받는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이 침묵의 동굴을 업데이트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버프 오디오북 ‘귀로 받는 버프’ 공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엔씨소프트는 웹툰 서비스 ‘BUFF(이하 버프)’에서 오디오북 ‘귀로 받는 버프’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버프는 웹툰, 웹소설 플랫폼(모바일·PC)이다. 미니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귀로 받는 버프’는 웹툰, 웹소설 등 버프의 콘텐츠를 전문 성우가 읽어주는 오디오북 서비스다. 엔씨는 첫 번째 오디오북으로 ‘달을 잃은 하늘’을 공개했다. ‘달을 잃은 하늘’은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캐릭터 소양상과 진서연이 처음 만난 시점을 다룬 웹소설이다. 블소 공식 홈페이지의 서고(숨은 이야기 보관소) 코너에서 볼 수 있다.

오디오북 제작에는 엔씨소프트 사운드팀이 참여했다. 목소리 녹음에는 인기 성우 남도형과 이지현이 참여했다. 엔씨는 다음달 6일까지 오디오북 공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버프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오디오북 감상평을 댓글로 남긴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최신 스마트폰, 블루투스 이어폰, 블소 의상 ‘암흑’ 등을 받을 수 있다. 버프 페이스북 오디오북 영상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피자 쿠폰, 액션 캠코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오디오북 ‘달을 잃은 하늘’은 모바일 앱과 버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버프 '귀로 받는 버프' 공개 (사진=엔씨소프트)

넷마블 ‘레이븐’ 전환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전환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환 업데이트는 전환 시스템, 매크로 탐험 시스템, 고급 대장간 서비스, 초고속 성장 업적 가이드 등 시스템 중심의 업데이트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전환 시스템은 각성 전환, 캐릭터 전환, 장비 전환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각성, 캐릭터, 장비 등을 자유롭게 바꾸면서 게임을 더욱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유저 편의를 위한 개선도 이뤄졌다. 게임 종료 후에도 자동으로 모험을 도는 매크로 탐험 시스템을 통해서 발열과 배터리 부담을 줄였다. 고급 대장간 서비스를 통해 1번의 클릭으로 장비 레벨업, 합성, 초월 등이 가능케 됐다.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각종 혜택도 준비돼있다. 해당 유저들은 공격력과 방어력 버프, 각성 전환, 캐릭터 전환을 7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크로 탐험과 고급 대장간 시스템 역시 무료로 제공된다. 25레벨을 달성하면 원하는 각성 장비 풀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넷마블은 전환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전환 대축제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는 접속만 해도 대축제 상자뿐만 아니라 각성석, 토파즈, 실시간 레이드 티켓 등 각종 인기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다.

넷마블 레이븐 전환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워레인’ 150개국 동시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레드사하라 스튜디오(대표 이지훈)가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전략게임 ‘워레인(WarReign)’의 150여개국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워레인은 유저들이 하나의 종족을 플레이 하던 기존 전략게임과 차별화해 ▲단단한 방어력을 갖춘 ‘휴먼’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엘프’ ▲물량 공세로 적을 제압하는 ‘언데드’ 등 3개 종족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기지를 구축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RPG 게임의 요소 중 하나인 ‘영웅’ 캐릭터 시스템을 전략장르에 녹인 것 역시 워레인의 매력 포인트다. 유저들은 20여종 이상 영웅 캐릭터와 30여종이 넘는 유닛을 운용하며, 상호 특성을 고려한 공격과 방어의 치밀한 전략적 플레이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정식 론칭은 15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아랍어, 중국어(번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로 제공 된다.

워레인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사전등록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게임 내 재화인 크리스탈 1600개가 지급 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워레인'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듀오 모드 업데이트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배틀그라운드(개발사 펍지주식회사)에 ‘듀오’ 모드를 업데이트한다고 23일 밝혔다.

‘듀오’는 두 명의 이용자가 팀을 이뤄 싸우는 모드로, 팀원 간의 역할 분담과 호흡, 한층 더 치밀한 전략 플레이를 요구해 혼자서 즐기는 ‘솔로’ 모드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오토매칭을 통해 모르는 이용자와 한 팀이 되거나 친구와 팀을 구성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고, 음성 채팅을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즐길 수도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와 함께 즐기면 더욱 재미있는 배틀그라운드의 매력이 한층 더 돋보이게 될 것”이라며 “네 명이 한 팀을 이루는 스쿼드 모드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가 '듀오'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삼성전자, 대만서 '갤럭시노트8 X 라인프렌즈' 팝업 스토어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대만에서 인기 높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력해 ‘갤럭시노트8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내년 1월 25일까지 운영한다.

타이페이 삼성 비전 랩 전시관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는 라인프렌즈의 초코, 브라운, 코니 등 스타 캐릭터들과 삼성전자의 다양한 모바일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팝업 스토어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들과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나는 컨셉으로 꾸며졌으며, 특히, 갤럭시 노트8로 사진을 촬영하고 S펜으로 라이브 메세지를 작성, 친구에게 문자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방문객들은 가상현실기기 기어 VR을 통해 라인프렌즈 캐릭터들과 농구 게임 등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8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갤럭시 노트8, 갤럭시 S8, 갤럭시 S8+를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한정판 라인프렌즈 캐릭터 초코 백팩과 스마트폰 케이스를 제공한다.

대만 타이페이에 위치한 '갤럭시 노트8 X 라인프렌즈 팝업 스토어' 방문객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모바일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인 스타트업캠퍼스(대표 허인정)가 그동안의 성과와 ‘아시아 NO.1 창업 플랫폼’이 되겠다는 비전을 선포하는 ‘스타트업캠퍼스 1주년 컨퍼런스’를 오는 27일~29일(3일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스타트업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과 공유경제 시대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창업생태계 혁신을 목표로 청년의 업(業)을 찾아주는 시그니처 코스, OZ인큐베이션센터 등 다양한 창업, 창직, 공공 프로젝트형 교육과 보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스타트업 육성기관으로 자리매김 해 왔다.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 No.1 스타트업캠퍼스 비전 발표를 포함하여 아시아 6개국 7개의 엑셀러레이터 기관들과 MOU를 체결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한국의 스타트업을 국제 무대에서 활약할 주인공으로 육성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스타트업캠퍼스 1주년 컨퍼런스’가 열리는 3일간 경기도의 창업 전문 기관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청년 창업과 일자리 좌담회’, 스타트업 시그니처코스 홈커밍데이, 해외 스타트업 특별강연, 입주 스타트업 보드 전시, 체험 네트워킹 존 등의 부대행사들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스타트업캠퍼스가 ‘스타트업캠퍼스 1주년 컨퍼런스’를 오는 27일~29일(3일간) 개최한다.(사진=스타트업캠퍼스)

코인네스트, 포항 지진 피해 돕기 가상화폐 기부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코인네스트(대표 김익환)는 포항 지진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2000만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인네스트와 퀀텀재단(대표 패트릭 다이)이 공동으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과 퀀텀(QTUM)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코인네스트는 포항 지진피해 성금을 모금하고 있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희망브리지의 기부 지갑주소는 아래와 같다.
BTC : 1NWqxzjH6PRWoqiuyck9yceasTp3PvuVZp
Qtum : QjfxQAp3XhA7oioz3kEFmuGqH2seRtRWjQ

기부 방법과 모금액은 코인네스트와 희망브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에 자동화 관리 솔루션 ‘오토태스크’ 통합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에 글로벌 IT 자동화 관리 솔루션 기업인 ‘오토태스크의 ‘오토태스크 프로페셔널 서비스 오토메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는 서비스 제공업자(SP)들을 위한 백업·재해복구, 파일공유 및 동기화를 통합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통합 플랫폼이다.

이번 통합을 통해 서비스 제공업자(SP)들은 오토태스크 콘솔에서 고유의 패키지형 데이터 보호 서비스 구축하여 직접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통합 후 서비스 사업자들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자동화 시킬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인터넷-안드로이드TV 결합 고객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정명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자사의 인터넷과 TV 서비스를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무선 공유기와 다양한 사은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스카이퍼펙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카이기가200(200M)’ 인터넷과 ‘안드로이드UHD 블루’ TV 요금제를 3년 약정으로 동시에 가입하는 고객들이 대상이다.

기가 급 무선 공유기 ‘스카이 기가 와이파이’의 월 이용료 2200원이 3년간 전액 면제되며, 안드로이드 TV 3개월 무료시청권도 지급된다.

▲10만원 백화점 상품권과 3개월 무료 이용권을 포함한 텔레비 샤오미 미박스 ▲32인치 LG TV ▲이매택 프리미엄 전기요 ▲LG 공기청정기 ▲50%이상 할인된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무선청소기와 ▲LG 일체형 PC 중 1가지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 인터넷’만 가입하는 고객들에게도 와이파이 임대료를 월 2200원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 말까지 가입하면 3년 기준 약 8만원에 상당하는 혜택과 무선 공유기 AS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가 자사의 인터넷과 TV 서비스를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무선 공유기와 다양한 사은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스카이퍼펙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나무기술, 일본에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 공급

[디지털투데이 박근모 기자] 클라우드 기업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일본 모바일 콘텐츠 관리(MCM) 솔루션 기업 에이젠텍(AGENTEC)에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을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젠텍은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을 도입해 자사 솔루션의 설치/배포/운영을 자동화시켜 민첩성과 이동성이 높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는 "일본 법인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일본 주요기업들의 소비층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