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요기요가 요마트 고객들의 서비스 향상과 주문 경험 확대 위한 ‘포장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요마트는 배달 주문을 넘어 고객들이 배달비 부담 없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포장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 제공한다. 배달 이용이 불가능한 주류 상품부터 저렴한 대용량 상품까지 주문부터 결제가 가능해진다.포장시에도 온라인을 통한 할인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박우현 요기요 신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요마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동시에 혜택을 높이고자 포장서비스까지 이용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요기요가 ‘요마트’ 상품 전용 퀵커머스 라이브 ‘요마트 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지난해 9월부터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요마트 라이브는 요기요앱 내 실시간 방송을 통해 주문한 요마트 상품을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에서 1시간 내 즉시 배송해 주는 퀵커머스 라이브 서비스다.요마트 라이브는 고객 주문 데이터와 고객별 쇼핑 성향을 분석해 더욱 세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요기요는 주요 고객 수요를 반영해 방송 시간을 주말로 편성했다. 또한 2~3분 가량의 숏폼 영상 형태로 차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국내 퀵커머스 지형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대기업과 기존 주요 배달업체들이 퀵커머스 사업을 확대하는 반면, 바로고와 메쉬코리아 등 스타트업은 퀵커머스 사업 철수에 나섰다. GS리테일은 요기요와 손잡고 퀵커머스 시장 선점에 나섰다. 요기요는 이달 3일 편의점 GS25을 기반으로 한 퀵커머스 서비스 '요편의점'을 선보였다. 전국 GS25 매장을 요기요 퀵커머스 오프라인 픽업 물류망으로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요기요는 이달 GS25 전국 매장을 거점으로 500개 요편의점을 열고, 상반기 내로 6000개로 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GS리테일이 요기요와 손잡고 편의점 GS25 매장을 기반으로 한 ‘요편의점’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요편의점은 GS 리테일의 유통망과 요기요의 배달·포장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합쳐 만든 퀵커머스(즉시 배송) 서비스다. 요편의점은 요기요 앱 통해 GS25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요편의점을 통해 주문 가능한 상품은 편의점 대표 상품인 도시락 등 간편식, 간식류와 1~2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신선식품 등 5000여종이 있다. 고객은 주문한 상품은 원하는 장소로 즉시 배달 받거나, 매장을 방문해 직접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요기요가 ‘요마트’ 상품 전용 라이브 커머스 ‘요마트 라이브’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요마트 라이브는 요기요 앱 안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해 구매한 요마트 상품을 1시간 이내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요마트 라이브 배송은 주문 즉시 GS더프레시(GS THE FRESH)의 전국 매장에서 1시간 이내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다. 요마트 라이브 운영 지역은 취급 상품별 오프라인 매장 상황에 따라 상이하다.방송 상품에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녹였다. 회차마다 시즌별, 시간대별 테마를 정해 큐레이션한 요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GS리테일이 자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퀵커머스 서비스 ‘우리동네딜리버리(이하 우딜)’ 홍보에 나선다. GS리테일은 6일 오후 3시에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에서 퀵커머스 ‘우리동네딜리버리(이하 우딜)’ 서비스 홍보 방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우딜은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상품을 간편하게 주문하고 1시간 내 배송받을 수 있는 퀵커머스 서비스다. 고객들은 ‘우딜-주문하기’ 앱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이날 방송에서 우딜 신규 가입 신청을 하는 선착순 400명에게 GS앤포인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배달앱 요기요는 즉석조리식품 메뉴를 판매하는 '요델리'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요델리'는 배달앱 요기요 내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간식·안주류 등 신선델리 메뉴 주문이 들어오면 매장에서 조리해 제공한다. 그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볼 수 있던 즉석조리식품을 장보기와 함께 모바일에서 동시 주문할 수 있도록 한다.'요델리'는 전국 '요마트' 서비스 매장 중 120여 개 매장에서 주문할 수 있다. 현재 16가지 즉석조리식품 메뉴를 제공한다.박우현 위대한상상(요기요) 신사업본부장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GS리테일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한 47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3.2% 증가한 2조8169억원이다. 호텔 부문 실적이 크게 개선됐으며, 편의점 매출과 영업이익이 소폭 증가하며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 사업 부문 별로 보면 편의점 매출은 7.6% 증가한 1조9532억원, 영업이익은 0.6% 늘어난 669억원을 기록했다. 리오프닝과 신규 매장이 늘어나 매출이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O4O(GS페이, 와인25+ 등) 서비스 투자비와 마케팅 비용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지난해 12월 모바일 앱을 개편해 마련한 '배민스토어' 제휴처 확보를 이어가고 있다. 배달 주문 중개앱을 넘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진화해 가기 위한 일환이다.배민스토어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에서 배달 음식 주문 외에 화장품, 꽃 등 각종 상품을 사고팔 수 있도록 마련한 서비스다. 지난해 12월 말경 첫 선을 보일 당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브랜드 아리따움, 유기농 식품 전문 기업 올가, 꽃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꾸까(KUKKA), 슈즈(신발) 편집숍 폴더 등이 입점했었다. 이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배달앱 요기요 운영사 위대한상상이 GS리테일 기업형 슈퍼마켓(SSM) GS더프레시를 거점으로 한 즉시 장보기(퀵커머스) 서비스 '요마트'를 선보였다. 이에 따라 기존 배달의민족(B마트)과 쿠팡이츠마트와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이다.퀵커머스는 생필품 등을 30분~1시간 이내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주로 서울이나 수도권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다.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엔 외부 활동에 제한이 많았던 만큼 집 앞까지 배달이 오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었다. 이에 따라 배달앱 뿐만 아니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배달앱 요기요는 GS더프레시를 물류 거점으로 하는 즉시 장보기(퀵커머스) 서비스 '요마트' 배송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지난 5월 새롭게 선보인 '요마트'는 수도권에 이어 강원·충청·호남·영남 등 서비스 지역을 한번에 확장한다. 이를 통해 전국 200여 곳에서 슈퍼마켓 즉시 장보기가 가능해졌다.'요마트'는 배달앱 요기요 운영 노하우와 GS리테일 전국 기반 대형 유통망을 집약해 만든 퀵커머스 서비스다. 별도 물류 센터 구축 없이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전국 배송망을 확대한다.요기요 멤버십 할인 구독 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편의점 업계 양대산맥 GS25와 CU가 퀵커머스를 놓고서도 격돌한다.양사는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퀵커머스를 설정하고 관련 사업 확대에 돌입했다. 이들 편의점들은 도심 내 소비자와 거리가 좁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연중무휴 24시간 심야영업, 다양한 상품군을 취급하며 확고한 소비자 층을 확보했다. 편의점 업계들은 이러한 특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퀵커머스를 새로운 먹거리로 보고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자사 멤버십 앱 플랫폼 포켓CU 서비스를 보완하고 퀵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BG
■ 티빙·파라마운트 OTT 동맹 확대...K-콘텐츠 투자 급물살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 티빙과 미국 종합 미디어 기업 바이아컴CBS(파라마운트)의 콘텐츠 동맹이 본격화한다. 한국 콘텐츠를 둔 협력도 눈에 띈다. 이를 통해 티빙은 오리지널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바이아컴CBS(파라마운트)는 한국 콘텐츠 확보를 꾀하려는 모습이다. OTT 경쟁 심화 속 '윈윈' 전략이 통할지 주목된다.이들 간 협력은 지난해 12월 CJ ENM과 바이아컴CBS(파라마운트)가 전방위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하며 예고했던 것이다. 특히 올 상반기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GS리테일이 요기요와 손잡고, 축산, 수산, 과일 등 식료품과 생필품을 1시간 내 배송 받을 수있는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요마트’는 GS리테일의 전국 기반 대형 유통망과 요기요의 배달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요기요의 퀵커머스서비스로 삼겹살, 라면, 생리대 등 소량의 생필품을 1시간 내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17일 오늘 공식 론칭하는 ‘요마트’는 서울 노원 및 천안 서북지역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내 350여 개 매장과 전용 MFC(도심형물류센터)까지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배달앱 요기요가 퀵커머스(생필품 등 주문 30분 이내 즉시 배송) 서비스 '요마트'를 이달 중 종료한다. 요기요를 인수하는 GS리테일과 퀵커머스 부문 통합을 위한 사전 정지 작업으로 풀이된다.배달앱 요기요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운영 후 요마트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기존 주문 내역은 1개월 간 조회 가능하며 콜센터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요마트를 운영하는 DH스토어스코리아는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DH코리아와 다른 별개 법인이다. 한때는 독일 D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배달의민족 B마트에 이어 '15분 배달'을 내건 쿠팡이츠 등 배달앱이 퀵커머스(생필품 등 주문 즉시 배송) 시장 흐름을 주도해 가는 분위기 속에서 유통가에서도 전략 마련으로 분주한 모습이다.새벽 배송 전문 기업 오아시스마켓은 종합 유통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함께 올 하반기 새 퀵커머스 서비스 플랫폼 'V마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합작법인을 세워 협력하기로 했다.메쉬코리아는 전국 450개 규모 물류 인프라를 가지고 있으며 오아시스마켓은 오프라인 직영 매장 42곳
■ 아이폰13, 무선 충전 더 빠르고 간편해진다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애플의 아이폰13 시리즈의 무선 충전 기능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모바일 전문 소식통인 맥스 바인바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폰13 시리즈에 대한 여러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우선, 바인바흐는 아이폰13의 정식 명칭이 '아이폰12s'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폭적인 개량이 아닌 기존 아이폰12에서 일부 편의성과 성능 향상에 치우친 소폭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소개한 업그레이드 항목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맥세이프 무선 충전 기능이다. 맥세이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배달·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즉시 배송 경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유통 기업들에서도 라스트마일(소비자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마지막 구간) 배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는 가운데, 배달앱 시장에서도 경쟁이 새 국면을 맞으며 치열해질 양상이다. 배달앱에서 전개하는 퀵커머스(주문 즉시 30분 이내 배송) 사업으로는 배달의민족의 B마트, 요기요의 요마트가 대표적인데 배달앱 쿠팡이츠를 가진 쿠팡이 이쪽 시장에 진출할 모양새여서 관심이 쏠린다.특허 정보 검색 사이트 키프리스에 따르면 쿠팡은 지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독일 딜리버리히어로(DH)의 배달앱 요기요 매각 마감 시한이 다가온 가운데, 이미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뛰어든 신세계그룹의 행보가 주목된다.신세계그룹은 요기요 인수전에도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관계사인 신세계 이마트가 이베이코리아 를 인수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요기요 매각엔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5월 초 배달앱 요기요 인수 적격후보자(숏리스트)로 신세계그룹의 SSG닷컴과 MBK파트너스,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퍼미라, 베인캐피탈 등 사모펀드(PEF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종합 유통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가 24년간 공급망관리(SCM) 전략수립 전문가로 실무를 쌓은 최병준 본부장을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메쉬코리아는 운영본부를 신설하고 본부를 이끌 수장에 쿠팡 및 우아한형제들, 테스코 등을 거친 최병준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설명했다.최 신임 본부장은 삼성물산에서 커리어를 시작, 이후 홈플러스와 영국 테스코 본사에서 유통 물류 전문가로서 경험을 쌓았다.이어 쿠팡 SCM 총괄로 영입돼 핵심 물류 거점인 풀필먼트센터(FC) 운영 효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