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립토닷컴]
[사진:크립토닷컴]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은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토리 및 에이스토리의 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이상한 고래 클럽’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상한 고래 클럽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상징으로 등장하는 고래들을 테마로 전세계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원을 위해 탄생한 ESG·커뮤니티 프로젝트다.

크립토닷컴은 20일부터 자사 NFT 거래소를 통해 ‘이상한 고래 클럽’ NFT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크립토닷컴과 에이스토리, AIMC는 11일  이상한 고래 클럽 출시 이벤트 및 옥션 행사를 주최하고 이철민 작가, 채병록 작가와 기획 및 제작한 NFT 작품 7점을 공개했다. 해당 작품은 경매를 통해 판매됐으며, 경매 수익금의 일부는 WWF(세계자연기금)과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된다.

경매 행사에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동그라미 역으로 열연한 배우 주현영이 참석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대표는 “이상한 고래 클럽과 같이 뜻 깊은 프로젝트를 크립토닷컴 7000만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이 전 세계에 소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