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립토닷컴]
[사진:크립토닷컴]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이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토리 및 에이스토리 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대체불가토큰(NFT)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에이스토리가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NFT 프로젝트 관련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첫 번째 협력 프로젝트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소셜 NFT프로젝트인 ‘이상한 고래 클럽’ 소셜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 분)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다룬 드라마로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담아 인기를 끌었다.

‘이상한 고래 클럽’ 소셜 NFT는 드라마 속 상징으로 등장하는 고래들을 테마로 전 세계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올해 양사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크립토닷컴의 NFT 마켓플레이스에 공개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27일 크립토닷컴이 주최한 부산 블록체인 위크 리셉션 행사에서 크립토닷컴 패트릭 윤 사장과 에이스토리 한세민 사장이 참석하여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또 국내 일러스트 아티스트 이철민 작가와 기획, 제작한 프로젝트 4점을 선공개했다. 이 중 두 점은 당일 경매를 통해 판매되었으며, 나머지 2점은 연내 개최되는 런칭 행사에서 다른 프로젝트들과 함께 별도 판매될 예정이다.

경매 수익금의 일부는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와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된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FT로 전 세계 팬들이 국내의 다양한 콘텐츠들과 연결되는 웹3 시대에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에이스토리와 협업하며 국내 콘텐츠와 작가들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새로운 방식들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세민 에이스토리 사장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뜻깊은 소셜 NFT 프로젝트를 부산 블록체인 위크에서 크립토닷컴과 함께 공개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뜻깊고 다양한 NFT 프로젝트들을 함께 런칭하여 사회적으로도 의미있는 임팩트를 줄 수 있는 글로벌 NFT프로젝트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