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뷰티 이커머스 시장 선도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지난 21일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왼쪽)과 이상호 11번가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11번가]
11번가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뷰티 이커머스 시장 선도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지난 21일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왼쪽)과 이상호 11번가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11번가]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뷰티 이커머스 시장 선도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11번가는 지난 21일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맺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11번가의 배송 제휴 역량을 활용한 화장품 빠른 배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단독 상품 확대, '라이브방송'을 통한 신제품 선출시(론칭) 등 협업 전략들을 향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11번가와 아모레퍼시픽은 이전부터 협업 관계를 이어오며 공동 마케팅을 통한 시너지를 꾸준히 내왔다고 강조했다. 11번가에 따르면 지난해 1년간 11번가 내 아모레퍼시픽 거래액은 전년 대비 185% 급증했다.

또 지난 4월 11번가 단독으로 진행한 '아모레 파티' 기획전에는 아모레퍼시픽 대표 7개 브랜드가 총출동해 행사기간 9일 동안 약 40억원이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11번가 내 화장품 행사로는 역대 기록으로 전해진다. 

하반기에도 아모레퍼시픽 행사는 매달 계속된다. 지난 21일에는 '헤라'와 라이브방송을 진행했으며 오는 27일까지 '헤라', '한율' 브랜드 행사를 각각 이어간다. 7월 초에는 아모레퍼시픽 전 브랜드 할인 행사를 연달아 실시할 계획이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11번가의 이용자 데이터와 노하우, 그리고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공동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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