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선민규 기자] KT가 인바디와 손잡고 신규서비스 개발을 통해 홈IoT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KT는 26일 체성분 분석 기업 ㈜인바디와 손잡고 홈IoT 사업모델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KT-인바디, 홈IoT 신규서비스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등에 홈IoT가 적용된 사업모델 개발 ▲홈IoT 분야의 공동 마케팅 ▲향후 IoT 기능이 탑재된 체성분 분석기, 혈압계, 신장계 등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 개발 협력 등이다.
KT는 보유한 홈IoT 기술과 IoT 플랫폼에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를 연동해 ‘IoT 헬스’ 분야의 협업을 추진하고 향후 양사의 역량을 집적한 신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최적의 IoT 헬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판매 및 서비스 활성화 공동 마케팅에도 전방위적으로 협력을 진행한다.
㈜인바디 홈헬스 사업담당 최창은 부사장은 “이번 MOU는 (주)인바디의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와 KT의 유무선 네트워크 기반 IoT 사업 역량이 결합되어 한 단계 진화된 IoT 헬스케어 시대를 열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KT 홈IoT 사업담당 김근영 상무는 “KT가 보유한 홈IoT 기술 역량을 체성분 분석기와 접목해 홈IoT 사업의 경쟁력을 높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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