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선민규 기자] KT가 스마트시티 사업 확대를 위해 빅데이터 및 IoT를 활용한 각종 기술 전시에 나선다.

KT는 내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에 참여해 스마트시티 사업모델과 IoT기술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KT는 스마트 시티 사업모델 외에도 위치기반 O2O 마케팅 솔루션 ‘기가 지오펜싱’, 다양한 소물인터넷 기술, 지역 축제와 행사의 유동인구 분석이 가능한 ‘빅데이터 관광 솔루션’, 도시안전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세이프 메이트’ 등이 전시된다.

▲ KT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운영하는 스마트시티 관련 빅데이터 및 IoT기술 전시관 조감도(사진=KT)

이외에도 미세먼지 등 공기질 측정, 재난 안전, 기가 IoT 헬스 등 다양한 스마트시티 솔루션과 IoT플랫폼을 활용한 공공자전거 관리 등도 선보일 방침이다.

KT는 전시장 내 현장 상담창구 운영을 통해 참관자들의 질의에 즉시 대응하고, 지자체 대상 다양한 사업기회를 발굴하는 등 스마트시티 사업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준근 KT 기가 IoT사업단장은 “KT는 스마티시티의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이 예상되는 위치정보, 소물인터넷 등 차별적 기술을 지속 개발 중”이라며 ”지자체 대상 빅데이터 기반 관광솔루션 사업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사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