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11월 첫째주에는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마인크래프트, Hmmsim 2 –TrainSimulator 등이 유료 앱 분야에서 인기를 끌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데이그램-하루 한줄 일기장, 4위는 Analog Wedding, 5위는 보안카드 위젯 - 계좌이체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었다. 무료부문은 rop이 1위, Buried Town이 2위였다. 3위는 iTunes U, 4위는 Bubble - 버블 - 사진에 문자와 이모지 말풍선 추가, 5위는 엑소스사가가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2위는 Hmmsim 2 - Train Simulator, 3위는 스타신디 : SF 로그라이크, 4위는 Monument Vallay, 5위는 외로운용사+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일이삼국지 for Kakao, 크로우, 주사위의신, 블라스트, 나이츠사가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T스토어 유료 부문에서는 Hmmsim2 – Train Simulator가 1위 자리를 고수한 가운데,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2위에 오르며 순위권 내 오랜 강자로서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무료 부문에선 신작 게임 대륙과 러스티블러드가 각각 1위와 3위에 오르며 순위 개편을 주도했다.

애플 앱스토어

11월 1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 1위는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4위는 Analog Wedding, 5위는 보안카드 위젯 - 계좌이체를 빠르고 편리하게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rop이 1위, 2위 Buried Town, 3위 iTunes U, 4위 Bubble - 버블 - 사진에 문자와 이모지 말풍선 추가, 5위 엑소스사가 순위 순이었다.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앱이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은 국내 사이트 내에 삽입되어 있는 무분별한 광고를 차단하여 데이터 절약과 속도향상에 도움을 주는 앱이다. 현재 출시기념 할인행사 중이다.

2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3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현재 할인행사 중이다.

4위 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5위 보안카드 위젯 - 계좌이체를 빠르고 편리하게는 알림센터에서 모바일 뱅킹에 필요한 보안코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rop은 금주의 앱으로 선정된 무료로 제공중인 두뇌퍼즐게임이다. 한정된 공간 안에서 줄을 이동시키며 제공된 도형을 맞추면 된다.

2위 Buried Town은 텍스트형 생존게임으로 좀비가 넘쳐나는 도시에서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이다. 완벽한 한글화 지원에 사운드, 스토리, 인터페이스 등이 스릴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3위 iTunes U는 세계 유수의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앱이다. 강의, 게시물, 과제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에 참여도 가능하다.

4위 Bubble - 버블은 나만의 픽셀 말풍선을 만들어 텍스트, 이모지 등을 추가해 사진을 꾸밀 수 있는 사진 꾸미기 앱이다.

5위 엑소스사가는 안드로이드에서 성공적인 글로벌 론칭을 거둔바 있는 모바일 RPG게임이다. 최근 iOS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수준 높은 그래픽과 화려한 스킬 액션 연출이 특징이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 Green Cloud / 유틸리티 / $1.09
2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3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4위/ Analog Wedding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5위/ 보안카드 위젯 - 계좌이체를 빠르고 편리하게 / Soojin Ro / 금융 / 모바일 뱅킹 보안카드 / $1.0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rop / MildMania / 게임 / 퍼즐
2위/ Buried Town / LOCOJOY.,LTD / 게임 / 어드벤처
3위/ iTunes U / Apple / 교육 / 대학 강의 청취
4위/ Bubble - 버블 - 사진에 문자와 이모지 말풍선 추가 / Bazaart Ltd.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꾸미기
5위/ 엑소스사가 / Eyedentity Mobile Co., Ltd. / 게임 / 롤플레잉
 
구글플레이

11월 1주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2위 Hmmsim 2 - Train Simulator, 3위 스타신디 : SF 로그라이크, 4위 Monument Vallay, 5위 외로운용사+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일이삼국지 for Kakao가 1위, 2위는 크로우, 3위는 주사위의신, 4위는 블라스트, 5위는 나이츠사가 순이었다.

▲ 마인크래프트가 구글플레이 유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1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Hmmsim 2 - Train Simulator는 Hmmsim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국내 최초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함께 서울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을 직접 운행할 수 있다. 열차 외부시점, 교행열차, 다이아그램, 점수 모드가 추가 되었다.

3위 스타신디 : SF 로그라이크는 우주를 배경으로 실시간 전략게임으로 함대전투와 턴제방식으로 진행되는 보병전투로 이루어진 SF게임이다. 각 챕터에서 보스를 제거해야 하는 것을 특징으로 우주를 항해하며 다양한 상황을 마주하고 되고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함대를 꾸밀 수도 있다.

4위 Monument Vallay는 불가사의한 건물을 조작하여 성에 있는 침묵의 공주를 세상으로 나오게 하는 모험 액션 게임이다. 2014년 출시된 iPad 게임 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으로 선정될 만큼 시각적인 환상과 간결하고 멋진 그래픽을 자랑한다.

5위 외로운용사+는 완전 클릭커 + 방치형 RPG 게임이다. 자동전투시스템으로 방치하듯 게임을 플레이하고 가끔 터치만으로 전투는 가능하다. 전투를 통해 획득하는 보석을 모아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무료부문 1위 일이삼국지 for Kakao는 RCG형태의 전략 RPG 게임이다. 삼국지 영웅 캐릭터의 특징을 3D로 표현하고 각색한 게임으로 캐릭터를 육성하고 나만의 팀을 만들어 전장, 관문돌파, 대부호, 국가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2위 크로우는 초대형 블록버스터 MMORPG로 거대한 세계관과 풀 3D 그래픽으로 대규모 PvP, 실시간 파티 시스템, 3차 전식 시스템 등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3위 주사위의신은 스킬카드, 갈림요소, 황금송아지 시스템, 통행료 강화규칙 등 새로운 재미요소들이 배치된 모바일 보드게임이다. 끝날때까지 역전의 기회가 제공되어 끝까지 긴장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4위 블라스트는 미소녀 3D 액션 RPG로 논타겟팅 전투 방식을 기반으로 콤보 액션을 극대화한 게임이다. 캐릭터, 보스, NPC 등에 더빙을 입혀 몰입도를 높이는 등 퀄리티 향상을 위해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5위 나이츠사가는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최대 110명이 참여하는 실시간 네트워크 혈맹전이 특징이다. 혈맹상점, 기부 등 혈맹 콘텐츠를 제공하며 특성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원
2위/ Hmmsim 2 - Train Simulator / Jeminie / 게임 / 시뮬레이션 / 2200원
3위/ 스타신디 : SF 로그라이크 / MASTGames / 게임 / 전략 / 5000원
4위/ Monument Vallay / ustwo / 게임 / 퍼즐 / 4000원
5위/  외로운용사+ / 오백에삼십 / 게임 / 롤플레잉 / 1000원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일이삼국지 for Kakao / (주)룽투코리아 / 게임 / 롤플레잉
2위/ 크로우 / ENP GAMES Co., Ltd. / 게임 / 롤플레잉
3위/ 주사위의신 / JOYCITY Corp. / 게임 / 보드
4위/ 블라스트 / (주)쿤룬코리아 / 게임 / 롤플레잉
5위/ 나이츠사가 / 넥스트무브 / 게임 / 롤플레잉

T스토어

11월 1주 T스토어는 신작게임들의 등장으로 인한 순위 변화가 돋보였던 한 주였다. 무료 부문에선 신작 게임 대륙과 러스티블러드가 각각 1위와 3위에 오르며 순위 개편을 주도했다. 이어 유료 부문에서는 Hmmsim2 – Train Simulator가 1위 자리를 고수한 가운데,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2위에 오르며 순위권 내 오랜 강자로서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Hmmsim 2 - Train Simulator가 T스토어 유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SK플래닛>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2주째 선두를 고수한 Hmmsim 2 - Train Simulator의 몫이었다. 국내 최초의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 Hmmsim의 2번째 모바일 버전으로, 전작에 비해 향상된 그래픽과 신규앱을 통해 직접 지하철을 운행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게임이다.

2위는 지난주 대비 두 계단 순위 상승에 성공한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차지했다. 인어로 변해버린 소꿉친구를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일어나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연애 시뮬레이션으로, 비주얼 노블 매니아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3위는 4주만에 순위권에 복귀한 아르베도 스페라가 차지했다. 스스로를 인간이라고 주장하는 휴대폰 속 소녀 캐릭터 아모리를 통해 도시 괴담의 실체와 직면하게 되는 비주얼 비주얼 노블 장르로, 아름다운 CG와 전문성우의 참여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불의단서 통합팩은 이번 주 4위로 지난 주와 같은 순위를 유지했다. 19세기 런던을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해결해나가는 어드벤처 추리게임이다. 방대한 시나리오와 영화 같은 연출을 통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5위는 '마녀의 샘'이 차지했다. 마녀를 100일 동안 육성하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수련 성취도에 따라 차별화된 멀티 엔딩을 즐길 수 있다.

T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신작 MMORPG 게임 대륙이 올랐다. 판타지 소설 기반의 탄탄한 스토리와 실시간 호송 미션, 300:1의 대규모 전투, 공성전 등의 다양한 게임요소를 수준 높은 그래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웰메이드 게임이다.

2위는 모두의마블 for Kakao가 차지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방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 보드 게임이다. 전세계 도시의 건물을 사고 파는 인기 보드게임을 모바일로 구현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팀전에서 발동되는 ‘팀 버프 시스템’을 추가했다.

3위는 러스티블러드가 차지했다. 흡입력 높은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신작 액션 게임이다. 나만의 스킬 구성 및 3천여 가지 아이템을 통해 사용자 캐릭터만의 강력한 개성을 펼칠 수 있다. 실시간 PvP를 제공하며, 1대1 데스매치 승자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네이버 – NAVER는 지난 주 1위에서 이번 주 4위로 세 계단 하락했다. 맞춤형 메뉴 구성과 북마크 연동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높인 네이버의 모바일 전용 앱이다. 5위는 쿠팡 - Coupang이 차지했다. 소셜커머스 ‘쿠팡’이용을 위한 전용 모바일 앱으로 쇼핑, 외식, 여행 관련 상품을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Hmmsim 2 - Train Simulator/제미니/게임/2200원
2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3위/아르베도 스페라/테일즈샵/게임/4500원
4위/불의단서 통합팩/이너스게임즈/게임/4200원
5위/마녀의 샘/키위웍스/게임/30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대륙/주식회사 에프엘 모바일 코리아/게임/무료
2위/모두의마블 for Kakao/넷마블게임즈 주식회사/게임/무료
3위/러스티블러드/㈜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게임/무료
4위/네이버 - NAVER /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5위/쿠팡 - Coupang/쿠팡/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