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신현석 기자] ‘롤리캠 - 셀카 동영상앱’이 10월 첫주 애플 앱스토어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는 '백발백중 for Kakao'가, T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삼국지Z’가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1는 아날로그 토쿄, 2위 데이그램, 3위 아날로그 런던, 4위 아날로그웨딩, 5위 아날로그 제주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롤리캠 - 셀카 동영상앱이 1위, 2위는 프렌즈팝 for Kakao, 3위는 백발백중 for Kakao, 4위는 주차의 달인 4, 스팸번호 확인. 5위는 지그재그 - 여성쇼핑몰 모음, 쇼핑몰 순위 순이었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1위 마인크래프트, 2위 MX 플레이어 Pro, 3위 Nova Launcher Prime, 4위 디펜스 오브 포춘 2, 5위 파워앰프 풀 버전(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가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백발백중 for Kakao가 1위, 2위는 피아노 타일 2, 3위는 프렌즈팝 for Kakao, 4위는 블러디히어로, 5위는 그래뿌까 순이었다.

T스토어는 유료 부문에선 ‘마녀의 샘’이 6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순위권 재진입에 성공한 게임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무료 부문에서는 ‘삼국지Z’가 1위, 네이버가 2위, V3 Mobile 2.3 Standard가 3위, KB국민은행 스타뱅킹가 4위, 스마트DMB – 실시간 TV 시청이 5위 였다.

애플 앱스토어

10월 1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 1는 아날로그 토쿄, 2위 데이그램, 3위 아날로그 런던, 4위 아날로그웨딩, 5위 아날로그 제주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롤리캠 - 셀카 동영상앱이 1위, 2위는 프렌즈팝 for Kakao, 3위는 백발백중 for Kakao, 4위는 주차의 달인 4, 스팸번호 확인. 5위는 지그재그 - 여성쇼핑몰 모음, 쇼핑몰 순위 순이었다.

▲ 아날로그 도쿄가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인 아날로그도쿄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2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으로 시간별로 일기 작성이 가능하다. 타임라인 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현재 할인행사 중이다.

3위 아날로그 런던은 무채색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으로 런던 시티스러운 회색빛 느낌의 연출이 가능하다.

4위 아날로그 웨딩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5위 아날로그 제주는 청량하고 맑은 느낌의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해주는 제주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롤리캠 - 셀카 동영상앱은 GIF 모드로 움짤을 제작하거나 얼굴인식 스티커, 영화 및 방송에서 사용되던 이펙트들로 후보정 작업을 할 수 있다.

2위 프렌즈팝 for Kakao는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육각형 블록을 통해 여섯 방향으로 매칭해 나가는 퍼즐게임이다.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 기능이 특징이며 캐릭터마다 능력치와 스킬이 있어 설정한 아바타에 따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3위 백발백중 for Kakao는 동선을 최소화해 조준과 사격에 집중하는 타격감을 살린 모바일 캐주얼 슈팅게임이다. 다양한 미션 모드, 보스전이 가능하며 유저들과 실시간 대전도 펼칠 수 있다.

4위 주차의 달인 4는 주차 시리즈 중 가장 최신 시리즈로 실제 운전 메카니즘을 모바일로 구현하여 주차실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다른 이용자와 실력을 겨루는 멀티플레이 기능도 추가되었다.

5위 지그재그는 1000여개가 넘는 여성 쇼핑몰을 모아 둔 앱으로 각 쇼핑몰을 랭킹별로 확인 가능하며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찜하여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아날로그 도쿄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2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3위/ 아날로그 런던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4위/ 아날로그 웨딩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5위/ 아날로그 제주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롤리캠 - 셀카 동영상앱 / Seerslab Inc. / 사진 및 비디오 / 동영상 편집
2위/ 프렌즈팝 for Kakao / NHN Pixelcube / 게임 / 퍼즐
3위/ 백발백중 for Kakao / Netmarble Games Corp. / 게임 / 액션
4위/ 주차의 달인 4 / SUD Inc. / 게임 / 시뮬레이션
5위/ 지그재그 - 여성쇼핑몰 모음, 쇼핑몰순위 / croquis.com / 라이프 스타일 / 쇼핑몰 모음

구글 플레이

10월 1주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1위 마인크래프트, 2위 MX 플레이어 Pro, 3위 Nova Launcher Prime, 4위 디펜스 오브 포춘 2, 5위 파워앰프 풀 버전(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가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백발백중 for Kakao가 1위, 2위는 피아노 타일 2, 3위는 프렌즈팝 for Kakao, 4위는 블러디히어로, 5위는 그래뿌까 순이었다.

▲ 마인크래프트가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MX 플레이어 Pro는 다양한 비디오 형식, 자막형식 등을 지원하여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며 멀티코어 디코딩을 지원해 고화질 영상도 끊김 없이 재생 가능하다. 또한, 멀티터치를 이용해 화면 크기조절, 자막 스크롤, 한영 동시자막과 같은 설정도 지원된다.

3위 Nova Launcher Prime은 가볍고 빠른 구동으로 안드로이드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런처앱이다. 심플한 스타일에 제스처 기능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4위 디펜스 오브 포춘 2는 디펜스 오브 포춘의 후속작으로 도톰치게임즈의 포춘 크로니클 에피소드 7번째 이야기에 해당하는 디펜스 게임이다. 영웅을 영입하여 최대 12부대까지 편성해 대규모 전투를 할 수 있다.

5위 파워앰프 풀 버전(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는 기본 플레이어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파일 자동 갱신 기능을 지원한다. 다양한 이퀄라이저 기능을 통해 입맛에 맞는 음색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백발백중 for Kakao는 동선을 최소화해 조준과 사격에 집중하는 타격감을 살린 모바일 캐주얼 슈팅게임이다. 다양한 미션 모드, 보스전이 가능하며 유저들과 실시간 대전도 펼칠 수 있다.

2위 Piano Tiles 2는 음악에 맞춰 블랙 타일을 탭하여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3위 프렌즈팝 for Kakao는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육각형 블록을 통해 여섯 방향으로 매칭해 나가는 퍼즐게임이다.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 기능이 특징이며 캐릭터마다 능력치와 스킬이 있어 설정한 아바타에 따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4위 블러디히어로는 모바일 무협 대작 MMORPG로 전설세계를 3D 그래픽으로 몽환적으로 구현한다. 자유로운 필드 전투와 화려한 액션, 다양한 콘텐츠, 간단한 조작법을 제공한다.

5위 그래뿌까는 코믹 액션 RPG로 심플한 전투모드로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PVP 모드, 레이드 모드, 하드코어 스테이지 같은 다양한 경쟁 요소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
2위/ MX 플레이어 Pro / J2 Interactive / 미디어 및 동영상 / 동영상 플레이어 / 1,500
3위/ Nova Launcher Prime / TeslaCoil Software / 데코레이션 / 홈화면 꾸미기 / 1,500
4위/ 디펜스 오브 포춘 2 / Dotomchi Games Inc. / 게임 / 시뮬레이션 / 1,000
5위/ 파워앰프 풀 버전(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 / Max MP / 음악 및 오디오 / 음악 플레이어 / 1,500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백발백중 for Kakao / Netmarble Games / 게임 / 액션
2위/ Piano Tiles 2 / Clean Master Games / 게임 / 아케이드
3위/ 프렌즈팝 for Kakao / NHN PixelCube Corp. / 게임 / 퍼즐
4위/ 블러디히어로 / Dragon Game Studio / 게임 / 롤플레잉
5위/ 그래뿌까 / TegaSoft.CO.,Ltd. / 게임 / 롤플레잉

T스토어

10월 1주 T스토어는 유료 부문에선 ‘마녀의 샘’이 6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순위권 재진입에 성공한 게임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무료 부문에서는 ‘삼국지Z’가 1위, 네이버가 2위, V3 Mobile 2.3 Standard가 3위, KB국민은행 스타뱅킹가 4위, 스마트DMB – 실시간 TV 시청이 5위 였다.

▲ T스토어 유료앱 1위는 삼국지Z다. <사진 = SK플래닛>

이번 주에도 유료부문 1위는 '마녀의 샘'의 차지였다. 집에서는 수련과 마법 조합을, 집 밖에서는 용사들과의 전투를 통해 마녀를 육성시키는 롤플레잉 장르다. 100일 간의 수련 성취도에 따라 각기 다른 엔딩을 볼 수 있는 멀티 엔딩 구조가 특징인 게임이다.

2위는 7주 만에 순위권 재진입에 성공한 '이노티아4 PLUS'가 차지했다. 모바일 RPG 사상 최대 스케일의 맵과 블랙나이트, 어쌔신, 워랏, 프리스트, 레인저, 워리어, 총 6종의 클래스 별로 주어지는 90여 개을 통해 '이노티아4 PLUS'만이 가진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작게임 '그래도 그녀를 그리워한다'는 한 계단 하락한 3위에 머물렀다. 10년 동안 짝사랑하던 그녀의 마음을 얻겠다는 일념 하나로 의문의 여자와 계약을 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이야기가 바탕이 된 비주얼 노블 게임이다. 독특한 스토리와 CG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비주얼 노블 매니아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리듬게임 '사이터스(cytus)'는 이번 주 4위를 차지했다. 세계 유명 작곡가들의 음악 100여 곡을 추가 지불 없이 즐길 수 있고 화려한 그래픽까지 더해 리듬게임의 대명사로 불리는 게임이다.

디펜스 게임 '팔라독(Paladog)'은 5위로 오랜만에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동물왕국의 평화를 위해 악마와 맞서 싸우는 주인공 '팔라독'을 중심으로 흥미진진한 팔라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무료부문 1위는 지난주에 이어 '삼국지Z'가 연속으로 차지했다. ‘삼국지Z’는 역사 속 명장들을 실제로 등용하고 그 장수들의 특수 스킬을 활용하여 전장에서 승리를 하는 방식의 전략 RPG다. 마음이 맞는 영웅들과 동맹을 맺어 전쟁에 함께 가담할 수 있는 동맹 시스템을 통해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2위는 '네이버 - NAVER'가 자리했다. 네이버의 모바일 전용 앱으로 맞춤형 메뉴 구성과 간편 로그인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언제 어디서나 관심 웹페이지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과 PC의 북마크 리스트를 연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V3 Mobile 2.3 Standard'는 두 계단 상승하며 이번 주 3위를 차지했다. 가볍고 빠른 구동을 바탕으로 실시간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각종 위협으로부터 안드로이드폰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백신 앱이다.

무료 부문 4위에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KB은행 스타뱅킹'이 자리를 지켰다. 이중로그인 방지, 해킹의심거래 차단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안전한 금융거래는 물론 스마트폰을 사용한 은행 거래의 간편함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이다.

'스마트 DMB - 실시간 TV 시청'은 5위에 위치했다. 별도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고화질 TV를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TV 앱이다. 지상파를 비롯한 케이블, 홈쇼핑채널까지 다양한 채널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마녀의 샘/키위웍스/게임/3,000원
2위/이노티아4 PLUS/(주)컴투스/게임/3,000원
3위/그래도 그녀를 그리워한다/애플민트/게임/2,900원
4위/사이터스(Cytus)/AppZil/게임/2,200원
5위/팔라독(Paladog)/(주)페이즈캣/게임/3,0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삼국지Z/Digital Sky Entertainment   limited/게임/무료
2위/네이버 - NAVER/ 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3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4위/KB국민은행 스타뱅킹/(주)국민은행/생활/위치/무료
5위/스마트DMB – 실시간 TV 시청/㈜옴니텔/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