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10월 마지막주에는 iTunes U, 길드 오브 아너, Hmmsim 2 –TrainSimulator 등이 무료 앱 분야에서 인기를 끌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데이그램-하루 한줄 일기장, 4위는 보안카드 위젯, 5위는 Analog Wedding이었다. 무료부문은 iTunes U가 1위, 카카오톡이 2위였다. 3위는 네이버, 4위는 후후 - 모르는 전화번호, 5위는 Facebook이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Need for Speed, 2위는 Dead Space, 3위는 Power Ping Pong,  4위는 Hmmsim 2, 5위는 Contre Jour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길드 오브 아너, 미니몬마스터즈, 왓쳐 for Kakao, 고스트 with ROCKE, 프론티어 사가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출시 2주째 상승세를 이어간 Hmmsim 2-Train Simulator가 차지했다. 바즈테일은 한 계단 하락하며 이번 주 2위에 머물렀다. 무료부문 순위에서는 네이버–NAVER는 다시 한 번 1위에 올랐다. 2위는 신작게임 고스트 with ROCKET이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10월 5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 1위는 유니콘-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데이그램-하루 한줄 일기장, 4위는 보안카드 위젯, 5위는 Analog Wedding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iTunes U가 1위, 2위 카카오톡, 3위 네이버, 4위 후후 - 모르는 전화번호, 5위 Facebook 순위 순이었다.

▲ iTunes U앱이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1위 유니콘-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은 국내 사이트 내에 삽입되어 있는 무분별한 광고를 차단하여 데이터 절약과 속도향상에 도움을 주는 어플이다. 현재 출시기념 할인행사 중이다.

2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어플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3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니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현재 할인행사 중이다.

4위 보안카드 위젯-계좌이체를 빠르고 편리하게 앱은 알림센터에서 모바일 뱅킹에 필요한 보안코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5위 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iTunes U는 세계 유수의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강의 앱이다. 게시물, 과제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에 참여도 가능하다.

2위 카카오톡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이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져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듯하다.

3위 네이버–Naver는 다양한 검색 기능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검색 앱이다. 최근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트되어 위젯 기능은 물론 인식 검색, 지역 검색, 초성 검색, 음성 검색 등 검색에 대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다.

4위 후후는 스팸, 보이스피싱 등 모르는 번호를 즉시 확인해주는 전화번호 검색 앱이다. 알림센터에서 간단하게 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KT 이용고객은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수신시에도 발신번호를 식별할 수 있다.
 
5위 Facebook은 전세계 친구들의 최근 소식을 확인하며 소식에 좋아요를 하거나 댓글을 다는 등 이야기를 공유하는 SNS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 Green Cloud / 유틸리티 / $1.09
2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3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4위/ 보안카드 위젯 - 계좌이체를 빠르고 편리하게 / Soojin Ro / 금융 / 모바일 뱅킹 보안카드 / $1.09
5위/ Analog Wedding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iTunes U / Apple / 교육 / 대학 강의 청취
2위/ 카카오톡 KakaoTalk / Kakao Corp. / 소셜 네트워킹 / SNS
3위/ 네이버 – Naver/ NAVER Corp. / 참고 / 검색
4위/ 후후 - 모르는 전화번호, 스팸번호 확인 / kt cs Corporation / 라이프 스타일 / 발신번호 검색
5위/ Facebook / Facebook, Inc. / 소셜 네트워킹 / SNS

구글플레이

10월 5주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1위 Need for Speed, 2위 Dead Space, 3위 Power Ping Pong, 4위 Hmmsim 2, 5위 Contre Jour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길드 오브 아너가 1위, 2위는 미니몬마스터즈, 3위는 왓쳐 for Kakao, 4위는 고스트 with ROCKET, 5위는 프론티어 사가 순이었다.

▲ 길드 오브 아너가 구글플레이 무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Need for Speed™ Most Wanted는 유명 레이싱 게임이다. 한글 지원은 물론 모스트 원티드만의 스토리와 미션, 35가지 이상의 차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깔끔한 그래픽, 짜릿한 스피드가 재미를 더해준다. 현재 파격적인 가격할인 행사 중이다.

2위 Dead Space™는 PC게임의 모바일 버전으로 갑자기 나타나는 괴물들을 죽이는 공상과학 호러 슈팅게임이다. 현재 파격적인 가격할인 행사 중이다.

3위 Power Ping Pong는 아케이드 탁구 게임이다. 쿵푸 트위스트 스타일의 플레이를 제공하며 멀티 플레이 모드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탁구 결투를 즐길 수 있다.

4위 Hmmsim 2-Train Simulator는 Hmmsim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국내 최초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함께 서울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을 직접 운행할 수 있다. 열차 외부시점, 교행열차, 다이아그램, 점수 모드가 추가 되었다.

5위 Contre Jour는 외눈박이 캐릭터를 목적지인 빛으로 이동시켜야 하는 퍼즐게임이다. 게임 속 지형과 장치들을 활용하여 타이밍에 맞춰 이동 시켜주면 된다. 현재 파격적인 가격할인 행사 중이다.

구글플레이 무료부문 1위 길드 오브 아너는 실사형 영웅 캐릭터 및 8인의 부대원과 함께 전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길드전투 RPG 게임이다. 400종이 넘는 부대원을 수집, 성장시켜 나만의 정예팀을 만들 수 있으며 최대 50 vs 50 대규모 길드전을 통해 전략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2위 미니몬마스터즈는 영웅을 리더로하고 미니몬 3종으로 팀을 꾸려 전투를 이어가는 모바일 RPG 게임이다. 320여 종의 미니몬을 만날 수 있으며 캐릭터별로 다른 스킬을 제공하는 등 자신의 전투 랭킹을 전국 유저와 비교하거나 국가별 랭킹 대항전도 진행할 수 있다.

3위 왓쳐 for Kakao는 카카오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한 모바일 액션 RPG 게임이다. 화려한 전투, 이색적인 세계관, 방대한 콘텐츠로 다양한 영웅을 간단한 조작법으로 육성할 수 있다.

4위 고스트 with ROCKET는 악을 악으로 소탕한다는 컨셉의 3D 액션 RPG게임이다. 국내 최고 실시간 30 대 30 진영전과 보스레이드, 타국가 유저들과의 경쟁 등 다양한 게임요소를 제공한다.

5위 프론티어 사가는 턴제 MOSRPG로 일본의 '프론티어 택틱스'를 모바일로 옮겨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이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며 스테이지 입장 전 던전의 몬스터의 속성을 인지한 후 자신의 유닛을 상성에 맞게 조합하며 플레이하면 된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Need for Speed™ Most Wanted / ELECTRONIC ARTS / 게임 / 자동차 경주/ 5,500원
2위/ Dead Space™ / ELECTRONIC ARTS / 게임 / 액션 / 7,700원
3위/ Power Ping Pong / CHILLINGO / 게임 / 아케이드 / 5,500원
4위/ Hmmsim 2 - Train Simulator / Jeminie / 게임 / 시뮬레이션 / 2,200원
5위/ Contre Jour / CHILLINGO / 게임 / 퍼즐 / 2,200원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길드 오브 아너 / Netmarble Games / 게임 / 롤플레잉
2위/ 미니몬마스터즈 / PATI Games Corp. / 게임 / 롤플레잉
3위/ 왓쳐 for Kakao / REKOOKOREA / 게임 / 롤플레잉
4위/ 고스트 with ROCKET / ROCKETMOBILE CO., LTD / 게임 / 롤플레잉
5위/ 프론티어 사가 / (주) 구름컴퍼니 / 게임 / 시뮬레이션

T스토어

10월 5주 T스토어는 순위권에 위치한 앱들 간 치열한 자리 다툼이 눈에 띄었던 한 주였다. 유료 부문에서는 지난 주 4위였던 Hmmsim2–Train Simulator가 세 계단 상승한 1위에 오르며 순위 변화를 이끌었다. 이어 무료부문에서는 신작게임 고스트 with ROCKET이 2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딛었다.

▲ 네이버–NAVER가 T스토어 무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SK플래닛>

T스토어 유료부문 유료부문 1위는 출시 2주째 상승세를 이어간 Hmmsim 2-Train Simulator가 차지했다. 국내 최초의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인 Hmmsim의 두 번째 모바일 버전으로,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한 서울 지하철 2호선과 7호선 운행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바즈테일은 한 계단 하락하며 이번 주 2위에 머물렀다. 정의보다 돈을 사랑하는 사기꾼 ‘바드’가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펼치는 액션 RPG장르로 바드와 함께 유쾌한 모험담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마녀의 샘은 3주 연속 3위를 차지하며 순위를 지켰다. 귀여운 마녀를 100일 동안 육성하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수련 성취도에 따라 서로 다른 엔딩을 볼 수 있는 멀티 엔딩 구조가 특징이다.

4위를 차지한 불의단서 통합팩은 19세기 런던을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해결해나가는 어드벤처 추리게임이다. 독특한 효과음과 일러스트을 통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위는 순위권 재진입에 성공한 방구석의 인어아가씨가 차지했다. 인어로 변해버린 소꿉친구를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일어나는 이야기가 바탕이 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비주얼 노블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T스토어 무료부문 순위에서는 네이버–NAVER는 다시 한 번 1위에 올랐다. 모바일과 PC에서의 북마크 연동은 물론 맞춤형 메뉴 구성 등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 차원 높인 네이버의 모바일 전용 앱이다.

2위는 신작게임 고스트 with ROCKET이 차지했다. 악당을 모아 절대여왕을 퇴치하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RPG로 화려한 액션과 함께 서로 다른 특성을 지닌 20여종의 영웅들을 조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매일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15 VS 15 진영전’은 고스트 with ROCKET만의 독특한 게임 방식이다.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은 지난 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중 로그인 방지와 해킹의심거래 차단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안전한 금융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이다.

4위는 V3 Mobile 2.3 Standard가 차지했다. 실시간으로 악성코드 탐지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각종 유해 환경으로부터 스마트폰을 지켜주는 모바일 전용 백신 앱이다. 

5위는 휴대폰인증서서비스가 차지했다.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한 후 필요할 때 PC로 전송하여 활용할 수 있는 인증서 서비스 앱이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Hmmsim 2 - Train Simulator/제미니/게임/2,200원
2위/바즈테일/(주)셀바스/게임/2,000원
3위/마녀의 샘/키위웍스/게임3,000원
4위/불의단서 통합팩/이너스게임즈/게임/4,200원
5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네이버 - NAVER /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2위/고스트 with ROCKET/주식회사 로켓모바일/게임/무료
3위/KB국민은행 스타뱅킹/ (주)국민은행/생활/위치/무료
4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5위/휴대폰인증서서비스/ (주)국민은행/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