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10월 3주 앱순위는 롤리캠-셀카 동영상, 챔피언 for Kakao, 네이버 – NAVER가 무료 앱 순위에서 인기를 끌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Analog Tokyo, 2위는 데이그램-하루 한줄 일기장, 3위는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4위는 Analog Wedding, 5위는 Cytus이었다. 무료부문은 롤리캠 - 셀카 동영상이 1위, 프렌즈팝 for Kakao가 2위였다. 3위는 고양이 다방, 4위는 백발백중 for Kakao, 5위는 챔피언 for Kakao가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마인크래프트 2위는 딤라이트(Dim Light), 3위는 투자의신 김두완편, 4위는 마녀의 샘, 5위는 Monument Vallay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챔피언 for Kakao, 백발백중 for Kakao, Piano Tiles 2, 한 골을 2, 프렌즈팝 for Kakao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T스토어 유료부문에서는 ‘불의단서 통합팩’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1위에 올랐다. 이번 주 무료부문 1위 자리에는 ‘네이버 – NAVER’가 이름을 올렸다. 2위는 4주만에 순위권에 복귀해 성공한 ‘롯데시네마 모바일앱’이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10월 3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 1위는 Analog Tokyo, 2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3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4위 Analog Wedding, 5위 Cytus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롤리캠 - 셀카 동영상이 1위, 2위는 프렌즈팝 for Kakao, 3위는 고양이 다방, 4위는 벡발백중 for Kakao, 5위는 챔피언 for Kakao 순위 순이었다.

 

▲ 롤리캠-셀카 동영상앱이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1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2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현재 할인행사 중이다.

3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는 낮잠, 밤잠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뇌파 사운드를 통해 좋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알림도 지원한다.

4위 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5위 Cytus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받은 리듬게임이다. 풍부한 장르의 자작곡들을 제공하며 정해진 노트를 시간에 맞춰 누르는 일반적 형태가 아니라 터치하는 부분이 꾸준히 변화되는 색다른 조작방식을 가지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롤리캠 - 셀카 동영상이다. GIF 모드로 움짤을 제작하거나 얼굴인식 스티커, 영화 및 방송에서 사용되던 이펙트들로 후보정 작업을 할 수 있는 앱이다.

2위 프렌즈팝 for Kakao는 IP를 활용한 게임이다. 육각형 블록을 통해 여섯방향으로 매칭해 나가는 퍼즐게임으로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 기능이 특징이며 캐릭터마다 능력치와 스킬이 있어 설정한 아바타에 따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3위 고양이 다방은 고양이 양육과 카페 경영을 결합한 게임이다. 반려동물을 돌보면서 카페를 꾸미고 운영하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최근 iOS 버전이 출시되었다.

4위 백발백중 for Kakao는 동선을 최소화하여 조준과 사격에 집중하여 타격감을 살린 모바일 캐주얼 슈팅게임이다. 다양한 미션 모드, 보스전이 가능하며 유저들과 실시간 대전도 펼칠 수 있다.

5위 챔피언 for Kakao는 모바일 복싱게임이다. 실제 복싱선수가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스토리 모드를 비롯 다른 유저들과 겨루는 챔피언 리그, 서바이벌 모드, 세계제패 모드, 상위 랭커들과 지정 대결을 할 수 있는 랭커대전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2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3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 Backpackr Inc. / 건강 및 피트니스 / 수면관리 / $1.09
4위/ Analog Wedding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5위/ Cytus / Rayark Inc. / 게임 / 아케이드 / $2.1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롤리캠 - 셀카 동영상앱 / Seerslab Inc. / 사진 및 비디오 / 동영상 편집
2위/ 프렌즈팝 for Kakao / NHN Pixelcube / 게임 / 퍼즐
3위/ 고양이 다방 / ESTgames Corp. / 게임 / 시뮬레이션
4위/ 백발백중 for Kakao / Netmarble Games Corp. / 게임 / 액션
5위/ 챔피언 for Kakao / Four Thirty Three / 게임 / 액션

구글플레이

10월 3주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1위 마인크래프트, 2위 딤라이트(Dim Light), 3위 투자의신 김두완편, 4위 마녀의 샘, 5위 Monument Vallay가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디챔피언 for Kakao가 1위, 2위는 백발백중 for Kakao, 3위는 Piano Tiles 2, 4위는 한 골을 2, 5위는 프렌즈팝 for Kakao 순이었다.

▲ 챔피언 for Kakao가 구글플레이 무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딤라이트(Dim Light)은 어둠 속에서 손전등 하나로 병원을 탈출하는 게임이다. 좀비들을 피해 출구를 찾아 나서는 간단하다. 사운드가 공포심을 자극하며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3위 투자의신 김두완편은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투자회사를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여 회사를 성장시키면 된다.

4위 마녀의 샘은 100일의 시간 동안 마녀가 되어 수련, 마법연구, 채집, 독서, 명상 등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용사와 싸우는 게임이다 성장과정에 따라 결말이 바뀌는 멀티엔딩 시스템을 제공한다.

5위 Monument Vallay는 불가사의한 건물을 조작하여 성에 있는 침묵의 공주를 세상으로 나오게 하는 모험 액션 게임이다. 2014년 출시된 iPad 게임 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으로 선정될 만큼 시각적인 환상과 간결하고 멋진 그래픽을 자랑한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챔피언 for Kakao는 모바일 복싱게임이다. 실제 복싱선수가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스토리 모드를 비롯 다른 유저들과 겨루는 챔피언 리그, 서바이벌 모드, 세계제패 모드, 상위 랭커들과 지정 대결을 할 수 있는 랭커대전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2위 백발백중 for Kakao는 동선을 최소화하여 조준과 사격에 집중하여 타격감을 살린 모바일 캐주얼 슈팅게임이다. 다양한 미션 모드, 보스전이 가능하며 유저들과 실시간 대전도 펼칠 수 있다.

3위 Piano Tiles 2는 음악에 맞춰 블랙 타일을 탭하여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는 게임이다.

4위 한 골을 2는 one ball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공을 튕겨 한번에 화면 내 모든 블럭을 없애는 퍼즐게임이다.

5위 프렌즈팝 for Kakao는 IP를 활용하여 육각형 블록을 통해 여섯 방향으로 매칭해 나가는 퍼즐게임이다.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 기능이 특징이며 캐릭터마다 능력치와 스킬이 있어 설정한 아바타에 따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원
2위/ 딤라이트 (Dim Light) / SanBae / 게임 / 어드벤처 / 1,990원
3위/ 투자의신 김두완편 / BlueEyeGames / 게임 / 시뮬레이션 / 999원
4위/ 마녀의 샘 / 키위웍스 / 게임 / 롤플레잉 / 3,000원
5위/ Monument Vallay / ustwo / 게임 / 퍼즐 / 원4,000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챔피언 for Kakao / 4:33 / 게임 / 스포츠
2위/ 백발백중 for Kakao / Netmarble Games / 게임 / 액션
3위/ Piano Tiles 2 / Clean Master Games / 게임 / 아케이드
4위/ 한 골을 2 / ETC GAME STUDIOS / 게임 / 캐주얼 게임
5위/ 프렌즈팝 for Kakao / NHN PixelCube Corp. / 게임 / 퍼즐

T스토어

10월 3주 T스토어는 순위권에 위치한 기존 앱들 간에 자리 다툼이 치열했던 한 주였다. 무료 부문에선 네이버 – NAVER가 선두를 탈환했으며, 유료부문에서는 불의단서 통합팩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1위에 올랐다. 지난주 출시된 신작게임 바즈테일 역시 지난주 4위에서 이번 주 2위로 2계단 뛰어오르는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 불의 단서 통합팩이 T스토어 유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SK플래닛>

유료부문 1위 불의 단서 통합팩은 19세기 런던을 배경으로 이뤄지는 미스터리 어드벤처 추리 장르로, 독특한 효과음과 실감나는 연출로 사용자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게임이다

2위는 신작 RPG게임 바즈테일이 차지했다. 영웅의 이미지와는 정반대인 사기꾼 바드가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는 액션 RPG로 기존 게임과 차별되는 캐릭터 설정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3위는 마녀의 샘에게 돌아갔다. 집에서는 휴식과 수련을, 집 밖에서는 용사들과 전투를 통해 마녀를 육성할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100일 간 성취도에 따라 각기 다른 엔딩을 볼 수 있는 멀티엔딩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개성 넘치는 스토리와 귀여운 일러스트로 게임 유저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4위는 와쳐 Monster 후가 차지했다. 지난 6월에 선보인 와쳐 Monster 전 이후 약 4개월 만에 출시한 와쳐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비주얼 노블 매니아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게임이다.

5위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는  인어로 변해버린 소꿉친구를 정상으로 돌리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무료부문 1위 자리에는 네이버 – NAVER가 이름을 올렸다. 네이버의 모바일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맞춤형 메뉴 구성을 통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앱이다. 모바일과 PC의 북마크 연동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관심 웹페이지들을 확인할 수 있다.

2위는 4주 만에 순위권에 복귀해 성공한 ‘롯데시네마 모바일앱’이 차지했다. 모바일을 통한 빠른 예매 서비스가 장점인 앱이다. 매점 메뉴와 시네티콘 구매 등 역시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3위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게임 삼국부심에게 돌아갔다. 카드 배틀을 통해 전투가 진행되는 전략 RPG로 3D 실사 배경의 전장에서 각종 전략을 활용한 플레이를 경험하며 삼국지의 사실적인 스토리들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4위는 V3 Mobile 2.3 Standard이 차지했다.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각종 유해 환경으로부터 스마트폰을 지켜주는 모바일 전용백신이다.

5위는 휴대폰인증서서비스가 차지했다. 인터넷에서 본인 확인 수단으로 필요한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한 후 필요할 때 PC로 전송하여 활용할 수 있는 인증서 서비스 앱이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불의단서 통합팩/이너스게임즈/게임/4,200원
2위/바즈테일/(주)셀바스/게임/2,000원
3위/마녀의 샘/키위웍스/게임3,000원
4위/와쳐 Monster 후/스튜디오 아인스/게임/2,900원
5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네이버 - NAVER/ 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2위/롯데시네마 모바일앱/㈜롯데쇼핑 시네마사업본부/생활/위치/무료
3위/삼국부심/유큐소프트 유한회사/게임/무료
4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5위/휴대폰인증서서비스/㈜인포바인/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