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10월 4주에는 유니콘-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Need for Speed, 바즈테일 등이 유료 앱 분야에서 인기를 끌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유니콘-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데이그램-하루 한줄 일기장, 4위는 NBA 2K16, 5위는 Analog Wedding이었다. 무료부문은 미니언즈 파라다이스가 1위, Sky Gamblers Air Supremacy가 2위였다. 3위는 스노우, 4위는 Stress Baal, 5위는 후후-모르는 전화번호가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Need for Speed, 2위는 Dead Space, 3위는 우주좀비(우주마켓),  4위는 Contre Jour, 5위는 MONOPOLY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Piano Tiles 2, 백거지 키우기, 챔피언 for Kakao, 드래곤 앤 스피릿, 카카오톡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T스토어 유료 부문에서는 신작게임 천지를 베다가 1위를 차지하며 순위권 내 새로운 변화를 일으켰다. 이번 주 무료 부문에서는 지난 주 2위였던 바즈테일이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를 유지한 네이버 – NAVER가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10월 4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 1위는 유니콘-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데이그램-하루 한줄 일기장, 4위는 NBA 2K16, 5위는 Analog Wedding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미니언즈 파라다이스가 1위, 2위 Sky Gamblers Air Supremacy, 3위 스노우, 4위 Stress Baal, 5위 후후-모르는 전화번호 순위 순이었다.

▲ 유니콘-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앱이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1위 유니콘-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은 국내 사이트 내에 삽입되어 있는 무분별한 광고를 차단하여 데이터 절약과 속도향상에 도움을 주는 앱이다. 현재 출시기념 할인행사 중이다.

2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3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현재 할인행사 중이다.

4위 NBA 2K16는 PS4 게임을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한 것이다. 새로운 선수 모델, 새로운 조작과 애니메이션 효과 등 생동감 있는 동작을 제공하는 등 가장 사실적인 NBA 시뮬레이션을 선사한다.

5위 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미니언즈 파라다이스™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의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게임이다. 바캉스 아이템으로 섬을 꾸미고 나무심기, 바나나 키우기, 전기 뱀장어 힘 활용하기 등으로 섬을 키우면 수상스키, 워터슬라이드 등 레저활동을 즐길 수도 있다.

2위 Sky Gamblers Air Supremacy는 금주의 앱으로 선정되어 무료 행사 중인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전투기들끼리 공중전을 중심으로 미션을 진행하며 다양한 장소를 만나고 과거와 현대를 넘나드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3위 스노우 SNOW는 사진, 비디오를 찍고 간단한 메시지나 낙서, 스티커로 꾸며 친구에게 보내는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앱이다. 스노우 사용자들끼리 사진, 비디오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타이머를 설정하면 메시지를 읽은 뒤 사라지는 펑 메시지도 지원된다.

4위 Stress Baal은 스트레스 해소 게임이다. 캐릭터를 터치하여 이리저리 괴롭히면 다양한 반응을 보여준다.

5위 후후는 스팸, 보이스피싱 등 모르는 번호를 즉시 확인해주는 전화번호 검색 앱이다. 알림센터에서 간단하게 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KT 이용고객은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수신시에도 발신번호를 식별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 Green Cloud / 유틸리티 / $1.09
2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3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4위/ NBA 2K16 / 2K / 게임 / 스포츠 / $8.79
5위/ Analog Wedding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미니언즈 파라다이스™ / Electronic Arts / 게임 / 시뮬레이션
2위/ Sky Gamblers Air Supremacy / Atypical Games / 게임 / 시뮬레이션
3위/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 / CampMobile Inc.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꾸미기
4위/ Stress Baal / Double Flawless / 게임 / 액션
5위/ 후후 - 모르는 전화번호, 스팸번호 확인 / kt cs Corporation / 라이프 스타일 / 발신번호 검색

구글플레이

10월 3주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1위 Need for Speed, 2위 Dead Space, 3위 우주좀비(우주마켓), 4위 Contre Jour, 5위 MONOPOLY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Piano Tiles 2가 1위, 2위는 백거지 키우기, 3위는 챔피언 for Kakao, 4위는 Stress Baal, 5위는 후후-모르는 전화번호 순이었다.

▲ Need for Speed가 구글플레이 유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Need for Speed™ Most Wanted는 유명 레이싱 게임이다. 한글 지원은 물론 모스트 원티드만의 스토리와 미션, 35가지 이상의 차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깔끔한 그래픽, 짜릿한 스피드가 재미를 더해준다. 현재 파격적인 가격할인 행사 중이다.

2위 Dead Space™는 PC게임의 모바일 버전으로 갑자기 나타나는 괴물들을 죽이는 공상과학 호러 슈팅게임이다. 현재 파격적인 가격할인 행사 중이다.

3위 우주좀비(우주마켓)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무기들로 좀비를 사냥하며 최대한 오랫동안 생존해야 하는 서바이벌 게임이다. 게임 중 획득하는 게임머니로 쇼핑도 즐길 수 있다.

4위 Contre Jour는 외눈박이 캐릭터를 목적지인 빛으로 이동시켜야 하는 퍼즐게임이다. 게임 속 지형과 장치들을 활용하여 타이밍에 맞춰 이동 시켜주면 된다. 현재 파격적인 가격할인 행사 중이다.

5위 MONOPOLY는 부동산 투자로 억만장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는 모바일버전 보드게임이다. 현재 파격적인 가격할인 행사 중이다.

구글플레이 무료부문 1위 Piano Tiles 2는 음악에 맞춰 블랙 타일을 탭하여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2위 거지 키우기는 구걸을 통해 돈을 모아 부자로 키운다는 목적의 게임이다. 화면을 터치하여 돈을 획득하고 모은 돈을 아르바이트생 고용, 파워 업그레이드, 부동산, 명화 등을 구매해 부를 축적하면 된다.

3위 챔피언 for Kakao는 모바일 복싱게임이다. 실제 복싱선수가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스토리 모드를 비롯 다른 유저들과 겨루는 챔피언 리그, 서바이벌 모드, 세계제패 모드, 상위 랭커들과 지정 대결을 할 수 있는 랭커대전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4위 드래곤 앤 스피릿은 횡스크롤 RPG게임이다. 화려한 스킬과 콤보가 특징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종족을 선택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등 자동형 게임 지원 및 웹게임 못지 않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5위 카카오톡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앱이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져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듯하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Need for Speed™ Most Wanted / ELECTRONIC ARTS / 게임 / 자동차 경주 / 100원
2위/ Dead Space™ / ELECTRONIC ARTS / 게임 / 액션 / 100원
3위/ 우주좀비(우주마켓) : Uzu Zombie / UZUMARKET.INC / 게임 / 액션 / 1,900원
4위/ Contre Jour / CHILLINGO / 게임 / 퍼즐 / 100원
5위/ MONOPOLY / ELECTRONIC ARTS / 게임 / 보드 / 100원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Piano Tiles 2 / Clean Master Games / 게임 / 아케이드
2위/ 거지 키우기 / manababa / 게임 / 어드벤처
3위/ 챔피언 for Kakao / 4:33 / 게임 / 스포츠
4위/ 드래곤 앤 스피릿 / Morefun Online Technology co., LTD / 게임 / 액션
5위/ 카카오톡 KakaoTalk / kakao / 커뮤니케이션 / SNS

T스토어

10월 3주 T스토어는 게임 앱들의 선전이 두드러졌던 한 주였다. 무료 부문에서는 지난 주 2위였던 바즈테일이, 유료 부문에서는 신작게임 천지를 베다가 각각 1위를 차지하며 순위권 내 새로운 변화를 일으켰다. 이어 지난 1위 '불의단서 통합팩'역시 유료부문 2위를 차지하며 선두권을 유지했다.

▲ 바즈테일이 T스토어 유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SK플래닛>

유료부문 1위 바즈테일은 기존 게임들에서의 영웅 이미지와 정반대인 사기꾼 바드가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모험담을 펼치는 액션 RPG게임이다. 차별화된 캐릭터 설정으로 인해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위 불의단서 통합팩은 19세기 런던을 배경으로 일어나는 미스터리들을 해결해나가는 어드벤처 추리 게임이다. 섬세한 게임 진행과 독특한 연출을 통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3위 마녀의 샘은 100일 동안 마녀를 육성하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집에서는 휴식과 수련을, 집 밖에서는 전투를 통해 성취도를 높여나갈 수 있다. 성취도에 따라 서로 다른 9개의 엔딩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위는 국내 최초의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 Hmmsim 2-Train Simulator가 차지했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한 서울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을 직접 운행하며 실감나는 장면들을 느낄 수 있다.

5위를 차지한 프라임 영한한영 사전은 국내 최대 데이터를 수록한 영어 사전 앱이다. 다운로드 후 데이터 걱정 없이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무료부문 1위 천지를 베다는 삼국지 스토리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정통 3D 액션 RPG게임이다. 스토리 모드와 실시간 PVP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삼국지의 유명 장수를 경매를 통해 등용할 수 있는 등용소 시스템은 천지를 베다만의 차별화 게임 요소다.

이번 주 2위는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를 유지한 네이버 – NAVER가 차지했다. 네이버의 모바일 전용 앱으로 맞춤형 메뉴 구성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3위는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V3 Mobile 2.3 Standard가 차지했다. 가볍고 빠른 구동을 기반으로 각종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각종 유해 환경으로부터 스마트폰을 지켜주는 모바일 백신 앱이다.

4위를 차지한 삼국부심은 카드 배틀을 통해 전투를 진행하는 전략 RPG게임이다. 풀 3D로 구현된 전장 그래픽에서 장수마다 부여된 스킬과 전략을 활용하여 삼국지 속의 다이나믹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은 이번 주 5위를 차지했다. 이중로그인 방지, 해킹의심거래 차단 기능을 통해 안전한 금융거래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이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바즈테일/(주)셀바스/게임/2,000원
2위/불의단서 통합팩/이너스게임즈/게임/4,200원
3위/마녀의 샘/키위웍스/게임3,000원
4위/Hmmsim 2 - Train Simulator/제미니/게임/2,200원
5위/프라임 영한한영 사전/ 동아출판㈜/교육/7,9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 천지를 베다/(주)한빛소프트/게임/무료
2위/네이버 - NAVER /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3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4위/삼국부심/유큐소프트 유한회사/게임/무료
5위/KB국민은행 스타뱅킹/ (주)국민은행/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