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인터파크INT(대표 김동업)는 작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10일 공정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작년 인터파크INT의 매출액은 4,073억 원으로 전년 대비 5.6%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71억 원, 당기순이익은 110억 원을 기록했다. 거래총액은 2조 6,365억 원으로 전년 대비 14.7% 성장하며 역대 최고 거래총액을 달성했다.
 
인터파크INT는 작년 4분기 실적도 함께 발표 했다. 인터파크INT의 작년 4분기 매출은 1,2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5% 신장했으며 영업이익은 56억 원으로 동기간 대비 46.2% 증가했다.
 
▲ 인터파크INT(대표 김동업)는 작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10일 공정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2.5%의 큰 증가폭을 보였고 거래총액 또한 동기간 대비 12.5% 증가한 7,152억 원을 달성해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
 
작년 4분기는 투어부문의 고성장과 연말 성수기를 맞은 ENT부문의 공연판매 성장 회복으로 6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전체 거래액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
 
인터파크INT의 주력 성장 사업인 투어 부문은 항공권 및 숙박/패키지 상품 판매가 고성장을 유지했고 수익성 높은 숙박 판매 비중이 증가하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3.4% 증가했다.
 
ENT 부문은 역대 최고 공연 상품판매 실적을 경신하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다. 인터파크 측은 특히 자회사 인터파크씨어터서 운영 중인 블루스퀘어 내 상연된 공연들의 흥행과 자회사 서클컨텐츠컴퍼니의 공연 라인업 확대로 공연수익이 크게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쇼핑 부문은 온·오프라인 완구전문몰 등 고객을 세분화한 전문몰 사이트를 연달아 오픈하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3.3% 증가했다.
 
도서 부문의 4분기 매출액은 온라인도서 시장의 성장 지체 속에 시행된 도서정가제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5% 감소했으나 모바일거래액은 동기간 대비 172%의 큰 성장률을 보였다.
 
인터파크INT 측은 “2014년은 장기적인 글로벌 경제 불황 및 세월호 사건 등의 외부 악재 속에서도 투어부문의 지속적인 성장과 하반기 이후 ENT부문의 공연판매회복에 따른 역대 최고 실적 달성 및 자회사 실적 개선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했다”며 “올해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유가 하락으로 인한 해외여행객의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되며 대형 히트 공연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어 투어부문과 ENT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볼륨 성장과 수익개선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또한 쇼핑부문의 전문몰 사업 성과 가시화와 역직구 사이트인 글로벌 쇼핑의 성공적인 안착 및 모바일 상거래 시장에 대한 확대 전략으로 성장 모멘텀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