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사진: 셔터스톡]
링크드인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 링크드인(Linkedin)에 틱톡과 유사한 형태의 숏폼 동영상 피드가 추가됐다고  27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가 소개했다.

오스틴 널 맥키니 인플루언서 디렉터가 링크드인의 새로운 형식의 피드를 소개하는 짧은 데모를 게시했다. 이 기능은 앱의 탐색 모음에 있는 새로운 '동영상'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동영상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히 밀어서 볼 수 있는 세로형 숏폼 동영상 피드가 표시된다. 해당 동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는 것이 가능하며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여기에는 코미디부터 요리까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주를 이뤘는데, 이는 링크드인이 커리어와 전문성에 초점을 맞췄다는 분석이다. 

링크드인에는 기존에도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피드는 빠른 스크롤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플랫폼 참여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겠다는 설명이다.

다른 경쟁사 플랫폼에서의 숏폼 콘텐츠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링크드인의 움직임이 빛을 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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