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쏘카]
[사진: 쏘카]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쏘카가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을 네이버 예약 연동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 이용자는 이용 가능 주차장 검색과 모두의주차장 주차권 구매 등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 내 주차장 버튼을 통해서는 현재 위치·목적지 주변에 있는 제휴주차장을 쉽게 탐색할 수 있다. 

주차장 정보와 주차권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네이버와 네이버 지도에서 목적지를 검색하고, 목적지 주변의 예약 가능한 주차권을 선택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혜택도 제공된다. 네이버페이 결제 시 금액의 1%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되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는 최대 4%가 추가 적립된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이번 모두의주차장 서비스 연동은 지난해 7월 쏘카와 네이버가 차세대 스마트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한 업무 협약의 일환"이라며 "앞으로 AI과 기술, 모빌리티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모빌리티 생태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주차장은 현재 전국 6만개의 주차장, 1만8000개의 공유주차장, 2700여 개의 제휴주차장 연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