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이번주 출시할 예정인 iOS17.4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진: 폰아레나]
애플이 이번주 출시할 예정인 iOS17.4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진: 폰아레나]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이번주 출시하는 iOS 17.4에 새로 추가되는 기능을 5일(현지시간) 엔가젯이 소개했다.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로 EU의 디지털시장법(EMA)이 요구하는 새로운 규정을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EU 내 앱스토어에 대한 엄격한 규정을 준수하는데, 이는 아이폰에서 제3자 앱스토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에픽게임스 등의 기업들은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자체 앱 마켓플레이스를 만들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EU는 인앱 구매에 대한 대체 결제 옵션 제공을 애플 측에 요구했다.

EU외 다른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업데이트 역시 눈에 띈다. 애플 팟캐스트는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을 기반으로 자동 생성된 대본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본 텍스트는 오디오와 동기화돼 사용자가 따라가기 더욱 쉬워질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텍스트를 검색하고 특정 지점에서 오디오를 재생하기 위해 탭을 누르는 것도 가능하다.

iOS17.4 버전에서 추가되는 새로운 이모티콘에 대한 기대감도 뜨겁다. 애플은 버섯, 불사조, 라임, 깨진 사슬 등 다양한 이모티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18개의 인물 및 몸 이모티콘을 통해 사용자들의 의사소통 편의성을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수신된 메시지를 시리로 읽을 수 있게 바꾸거나, 배터리 상태를 보호하는 등의 서비스 지원도 포함된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도난 단말기 보호 기능으로, '익숙한 장소가 아닐 때'라는 옵션을 추가해 자주 방문하는 지역이 아닌 곳에서 암호 등 주요 정보를 변경하려면 최대 1시간의 대기 시간을 요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