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7일부터 4월 6일까지 ‘방송장비 세일즈업 챌린지’ 사업을 공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 방송장비기업을 지원할 나갈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방송장비 세일즈업 챌린지’ 사업은 국내 중소 방송장비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기업 지원분야는 크게 제품 개발 및 인증 데모제작 등 상품화 분야와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 홍보 등 해외 진출 분야로 나뉜다.  

국내 중소기업에서 원하는 지원 분야를 선택해 신청하면, 기술경쟁력 평가 등을 거쳐 20개 내외 기업을 선정하고 기업별 최대 3000만원 이내에서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과기정통부, 한국전파진흥협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과기정통부는 올해 4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방송장비 전시회(2024 NAB Show)에서는 ‘한국 방송기술 테마관’을 운영해 차세대 방송시스템(ATSC3.0) 기술 등 한국의 혁신적인 방송기술 역량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국전파진흥협회와 미국 방송사(Sinclair)간에 차세대 방송시스템(ATSC3.0) 실증, 세계 시장 수요 공동 발굴 등 해외 전략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류제명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그동안 정부는 방송장비 실증 등 다양한 정책 지원을 통해 미국 방송사에 ATSC 3.0 기반의 차세대 방송 송출시스템을 수출하는 등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역량이 강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글로벌 협력과 혁신 방송기술 홍보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