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위메이드]
[사진: 위메이드]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6072억원, 영업손실 112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1% 증가했고, 영업손실 폭은 확대됐다. 

4분기의 경우 매출 1184억원, 영업손실 70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8% 늘고, 영업손실은 적자 폭이 늘었다.

위메이드는 "매출액의 경우 나이트 크로우 국내 출시 성과 및 '미르' 지적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금 1000억원 반영 등 영향으로 전년 대비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 연동비용 및 사업 확장에 따른 인건비 증가 등으로 전년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기순이익은 관계기업 투자주식 손상차손 및 당사 주가 상승으로 전환사채에 대한 파생상품평가손실 반영되며 전년대비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올해 위메이드는 ▲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안정적 서비스 및 신작 게임 출시 ▲ 미르4, 미르M 중국 서비스 준비 ▲ 위믹스 3.0 기반 플랫폼 서비스 대중성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위메이드는 오는 3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멀티 토크노믹스를 구현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고, 실사 캐릭터를 앞세운 리얼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위메이드는 중국 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12월 미르M이 중국 판호를 정식 획득했고, 현재 퍼블리셔 선정 마무리 단계에 있다. 미르4도 중국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위메이드는 아랍에미리트(UAE)를 중심으로 중동지역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두바이 상공회의소와 미팅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긴밀한 협업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여기에 두바이국제금융센터의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위믹스(WEMIX) 생태계 외연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024년에도 위메이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의 쓰임새를 보다 확대해, 편의성, 대중성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라며 "지난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상승 커브를 그리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의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는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약 698억원, 영업이익은 약 38억원, 당기순이익 약 64억을 달성했다. 4분기 실적은 약 177억원, 영업손실은 약 12억원, 당기순이익 약 14억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