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11번가가 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숏폼)으로 즐기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플레이'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4일 오픈한 11번가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여행, 생활 관련 꿀팁 등 다양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 앱에서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최근 유행하는 숏폼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11번가 플레이 서비스에서도 영상 내 댓글, 좋아요, 공유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영상 내 제품들의 상품 페이지 연결로 영상을 보던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 기준 약 1500개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11번가 판매자의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11번가와 콘텐츠 제작 계약을 맺은 '11크리에이터'는 현재 100여명, 향후 500명까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구매 고객이 직접 제작한 리뷰 영상으로 11크리에이터로 등록해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곽원태 11번가 최고전략책임(CSO)은 "11번가가 끊임없이 선보이는 다양한 기능과 결합해 11번가를 찾은 고객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11번가, '농산물 도매시장'서 직매입...익일배송으로 판매
- 삼성 AI폰 '갤럭시S24' 31일 출격...19일부터 사전예약
- [데일리픽] 11번가, 공정위에 쿠팡 신고...머스크, 테슬라 지분 언급 속내는?
- 11번가, 쿠팡 부당비교광고' 행위 공정위 신고...쿠팡 "기준 밝혔다"
- 11번가, 쿠팡 공정위에 신고..."판매 수수료율 오인 소지 제공"
- 안정은 11번가 사장 "올해는 오픈마켓 사업 흑자전환 원년"
- SK스퀘어, 11번가 매각 추진
- 더쎈카드, '1대1 맞춤 혜택' 실시간 제공..."혜택찾기 강화"
- 11번가, 디자인 시스템 사이트 오픈...11번가 디자인 원칙소개
- 11번가, 인공지능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AI셀링코치' 출시
- 11번가, 지난해 매출 8655억원 '역대 최대'...영업손실 1258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