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 위메이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 위메이드]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2024년은 내실을 다지는 해로, 다른 성장 레벨을 보여주겠다고 자신했다. 

장 대표는 지난 1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 1년은 다사다난이라는 말로는 형용할 수 없을 정도의 도전이 있었고,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우리 일을 해 나가면서 큰 성과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그는 "명실상부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게임인 나이트크로우를 출시했고, 다들 불가능하다고 했던 중국 지적재산권(IP) 이슈를 장장 7년에 거친 불굴의 노력을 통해서 해결했고, 블록체인 생태계의 구성 요소를 누적적으로 빌드해 왔다"며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하면서도 회사의 현금은 1000억원 가까이 늘어나는 건강한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 대표는 올 한해를 내실을 다지는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실은 일의 우선순위(priority)를 정해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그 일을 할 때에는 비용효과적(cost-effective)으로 할 때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며 "그동안 해왔던 일들의 비용효과를 분석하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일들을 연초부터 연중 내내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위메이드는 1분기부터 블록체인 버전의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을 출시를 시작으로, '판타스틱4베이스볼', '미르4 중국', '이미르', '미르M 중국'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장 대표는 이를 통해서 올해 위메이드는 성과 레벨이 다른 회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블록체인 사업의 경우 지난해 8월 이후부터 꾸준한 매출과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나이트크로우 출시로 지금까지 가장 큰 모멘텀을 맞아서, 다른 성장의 레벨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사업에 의심을 갖는 일반인들조차도, 매월 성과를 연결한 추세선을 그려 보면, 우리의 미래를, 우리의 비전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지난해부터 전개되는 중국 시장의 새로운 거대한 흐름은 우리의 IP 사업 전개 및 신작 출시와 맞물려 다른 레벨의 캐쉬 카우를 만들어낼 것"이라며 "미시적인 작은 물결은 거대한 장강의 흐름을 막지 못한다"고 자신했다. 

장 대표는 "다시, 실행이 전부다. 우리의 비전, 지난 몇 년 동안 우리의 계획과 실행이, 성과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위대한 회사를 만들겠다는 위대한 도전을 통해서 여러분 모두 직업적 의미와 보상을 얻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