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개념도 [사진:부산시]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개념도 [사진:부산시]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부산시가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운영 사업 우선사업협상자로 부산BDX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 달 28일까지 사업자를 모집했으며 아이티센을 주축으로 결성된 부산BDX컨소시엄과 위메이드 2개사가 참여했다.

부산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열고 PT 평가를 진행한 결과 부산BDX컨소시엄을 우선사업협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후 협상을 통해 연내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사업자를 지정할 계획이다. 최종 지정된 사업자는 내년 1월 부산시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거래소를 설립 및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는 다양한 자산을 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화하고 이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100% 민간 자본으로 설립된다. 부산시는 거래소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손성은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은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가 설립되면 부산 블록체인 산업 기반이 조성되고 활성화 돼 지역 경제 성장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산이 세계적 블록체인 특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