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형호제 [사진:카카오엔터]
호형호제 [사진:카카오엔터]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식재산권(IP) ‘호형호제’가 글로벌 OTT 플랫폼 아이치이(iQIYI)를 통해 드라마화 돼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세계 180여개국에 선을 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페이지 ‘호형호제’를 원작으로 한 태국 드라마가 26일 오후 8시(태국 시각) 아이치이를 통해 동남아시아 전역과 미국 등 세계 180여개국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작품은 매주 1회씩 공개되며, 분량은 본편 8회와 특별편 1회를 포함해 총 9회다.

‘호형호제’는 ‘결혼 장사’, ‘장르를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 단장님! 나의 단장님’ 등 웹소설을 줄줄이 히트시킨 KEN 작가의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 작품이다. 마음 속 상처를 품은 주인공 상화가 온라인 게임을 통해 또 다른 주인공 이금을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 성장하고 변화하는 이야기를 다채로운 에피소드로 그려냈다. 웹소설 원작이 가진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속도감 있는 전개, 그리고 깔끔한 작화가 맞물린 웹툰은 현재 1000만여회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드라마는 추후 국내를 포함한 다른 지역 서비스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호형호제 드라마화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IP를 향한 글로벌 여러 지역에서의 관심을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하다”며 “앞선 웹툰, 웹소설 영상화 사례와 마찬가지로 드라마 호형호제가 카카오웹툰 태국 등 글로벌에 선보이고 있는 원작 호형호제와 좋은 시너지를 내고 동시에 글로벌 독자들의 엔터테인먼트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