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5월 전국 케이블TV에서 ‘인구’를 주제로 출산율 저하의 실태와 정책 실효성을 공동으로 기획 취재해 보도했다고 23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정부가 지방 소멸을 막기 위한 대책으로 마련한 ‘지방 소멸 대응기금’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전남 지방 소멸 대응 기금, 청년 유입 초점’ 이란 제목으로 다뤘다.

SK브로드밴드는 5년 새 경기도 내 4000곳의 어린이집이 폐원 위기에 몰리고 있는 현장을 취재했다.

딜라이브는 지자체마다 아이를 낳으면 주는 출산 양육지원금이 늘고 있는 가운데 그 실효성을 추적했으며, HCN은 지난 10년 동안 부산에서 약 20만 명의 청년이 다른 지역으로 빠져나간 상황에서 부산시의 청년 유치 정책과 시사점을 보도했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지역소멸 문제가 중앙정부 정책도 중요하지만, 지역별 다양한 사례가 존재하고 해결 방안도 맞춤형이 필요한 만큼 공동 기획의 취재 내용이 다양한 논의 주제를 던져준다는 점에서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블TV 6월 공동 기획 주제는 ‘의료’로, 각 지역 의료 체계의 다양한 현장과 문제점을 보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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