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번개장터]
[사진: 번개장터]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번개장터가 지난해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97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번개장터의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은 2019년 이후 매년 1000억원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2년 거래액은 2019년 대비 108%, 전년 대비 약 30%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패션 카테고리는 번개장터 전체 중고 거래량의 44%, 거래액의 38%를 차지하며 가장 많은 이용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번개장터 패션 카테고리는 한정판 스니커즈, 중고 명품 등 고가 브랜드 제품의 거래가 활발하며, 평균 거래 단가도 지속 성장중이다.

번개장터 패션 카테고리의 이용자는 MZ세대가 78%인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금액 기준으로는 남성 이용자(58%)가 더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구매자의 재이용률은 5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카테고리의 거래 평균 단가는 약 11만원으로, 전체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남성의류 ▲가방 ▲신발 ▲여성의류 ▲시계/쥬얼리 ▲패션액세서리 순으로 거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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