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2023년 상반기 결산 데이터. 상반기 거래액 1조2450억원 [자료: 번개장터]
번개장터 2023년 상반기 결산 데이터. 상반기 거래액 1조2450억원 [자료: 번개장터]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번개장터가 올해 상반기 중고 거래 결산 데이터를 5일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전체 카테고리 누적 거래액은 1조2450억원을 넘겼다. 거래 건수는 약 1030만건으로 하루 평균 약 5만7000건의 거래가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거래액 중에서도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약 5200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은 단일 카테고리 중에서는 최대 금액으로 전체 카테고리 중 41%를 차지하는 수치다.

번개장터 상반기 패션 카테고리의 평균 거래 단가는 약 11만원으로, 평균 거래 금액이 높았던 품목은 시계, 쥬얼리, 가방/지갑, 신발, 남성의류, 여성의류 순으로 거래됐다.

번개장터에서 관심 브랜드 및 카테고리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선보인 ‘브랜드 팔로우’의 팔로워 순위는 나이키, 애플, 구찌, 아디다스 , 톤아일랜드 순이었다. 애플을 제외한 상위 5위권 내 브랜드 모두 패션에 기반을 둔 글로벌 브랜드가 차지한 것이다.

최재화 번개장터 대표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중고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중고 패션이 신상품 시장을 견주는 하나의 산업으로 성장해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창구가 됐다”며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디깅소비가 패션 중고 시장에서 활발히 이뤄짐에 따라 번개장터 또한 국내 대표 패션 중고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