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불법을 저지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이 한국 시장에 뛰어들면서 직구 이용자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3분기 누적 해외 직구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4% 증가한 4조7928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직구가 늘어나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탈세 등 불법을 저지르는 사례도 늘고 있다. 관세법 상 직구로 구매한 상품을 중고로 되파는 것은 불법이다. 현행법상 가격이 150달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네이버와 한국은행이 첨단 IT 기술 기반의 금융·경제 분야 혁신 도모를 위해 힘을 모은다.22일 네이버와 한국은행은 서울시 중구 한국은행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최수연 네이버 대표와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등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네이버와 한국은행은 IT와 금융·경제 각 분야에서 보유한 전문성과 노하우, 기술 역량을 융합해, 인공지능(AI) 언어모델의 활용 범위를 금융·경제 분야로 확대하는 데 협력한다. 또 네이버의 초대규모AI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한국은행이 보유한 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당근은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한 전 직군 대규모 공개 채용 캠페인을 실시하고, 두 자릿수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영역은 엔지니어, 프로덕트 디자이너, 프로덕트 매니저, 데이터 분석가 등 15개 직군, 40여개 포지션이다.이번 채용 캠페인은 핵심 인재들과 함께 당근의 하이퍼로컬 기업 비전을 실현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함께 일하는 방법’이라는 타이틀을 내건 캠페인을 통해 성장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가진 인재를 적극 모집한다. 전 직군 공개 채용인 만큼 판교역 등 주요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은 2023년 하반기 각 분야별 히트브랜드를 발표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2016년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진행하고 있는 히트브랜드(HIT BRAND)는 매출, 판매량, 고객 상품만족도, 에누리 전문CM평가 등을 바탕으로 공정한 과정을 통해 선정 및 발표하고 있다.올해 하반기에는 디지털, 가전, 라이프, 컴퓨터 4개 부문 21개 카테고리에서 ▲이스트라 ▲로지텍 ▲EFM네트웍스 ▲인텔 ▲한미마이크로닉스 ▲엠에스아이코리아 ▲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진 중인 플랫폼 독과점을 사전 규제하는 ‘플랫폼 경쟁촉진법(이하 온플법)에 대해 벤처 투자자들이 반대하고 나섰다. 법이 제정돼 기업의 매출이나 시장점유율 등이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규제 대상이 되는 스타트업에 더이상 투자할 수 없다는 주장이다.지난 19일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플랫폼법 제정안을 마련해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제정안은 소수의 핵심 플랫폼을 ‘지배적 플랫폼 사업자’로 지정하고, 자사우대와 끼워팔기, 멀티호밍 등 반칙 행위를 금지하는 것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롯데면세점이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고객 라운지를 리뉴얼하는 등 내외국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엘디에프 하우스)‘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브랜드 쇼룸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층에서는 MZ 내외국인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잔망루피’ 쇼룸을 조성했고, 2층은 ‘빤쮸토끼’ 캐릭터와 콜라보한 한정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메디힐’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지난 11월 명동본점에 매장을 오픈한 ‘잔망루피’는 월평균 매출이 약 130% 신장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오늘의집 11월 영업이익률이 전년 동월 대비 22% 포인트 개선되며 월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1월 월간 매출액은 전년 동월대비 42% 성장했으며 거래액과 방문자 수도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오늘의집의 이번 실적은 커머스 전반의 매출 상승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가구뿐 아니라 패브릭, 홈데코 등 대부분의 핵심 인테리어 카테고리에서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고, 광고 상품 등 신사업 영역의 매출도 상승했다.또 콘텐츠를 통한 발견과 상품 탐색, 구매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인성정보가 재외국민대상 비대면진료 플랫폼 ’OK DOC’(오케이닥)의 서비스 런칭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대를 본격화 한다.이번에 런칭하는 ‘오케이닥’은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비대면 진료 상담 플랫폼으로 해외에서 거주하는 재외국민이 한국 전문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오케이닥을 통해 증상 및 진료과 선택 후 한국 전문의가 설정한 진료 가능 스케줄을 확인해 예약 후 상담 케어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 전문의 상담 케어 서비스 외에도 MRI, CT 자료에 대한 2차 소견 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일본 시장 공략 본격화에 나선다. 올리브영은 바이오힐보, 웨이크메이크, 브링그린, 필리밀리 등 국내 뷰티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를 오는 26일까지 일본 최대 뷰티 편집숍 ‘앳코스메 도쿄(@cosme TOKYO)’에서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앳코스메(@cosme)’는 일본 최대 뷰티 전문 플랫폼이다. 일본 내 30여개의 매장과 온라인몰을 운영 중이다. ‘앳코스메 도쿄’는 하라주쿠에 위치한 약 400평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다.올리브영은 바이오힐보, 웨이크메이크, 브링그린,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당근이 2023년 한 해를 돌아보는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올해 서비스명을 변경하며 하이퍼로컬 비전을 선명히 한 당근의 누적 가입자 수는 12월 기준 3600만명을 넘어서고, 월간 이용자 수(MAU) 1900만명에 육박했다.2023년 한 해 동안 당근에서 중고거래로 이뤄진 연결 건수는 1억7300만건이며, 이 중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은 나눔 건수는 전년 대비 30%가량 증가한 1300만건에 이른다.한 해 동안 가장 많은 나눔을 한 이용자는 무려 1661번이나 이웃에게 따뜻함을 선사했다. 매너온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쿠팡 로켓력셔리에서 오는 24일까지 에스티 로더 그룹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스페셜 홀리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에스티 로더·맥·바비브라운·크리니크·랩시리즈·아베다·달팡 7곳으로, 색조와 기초화장품 라인업이 총출동한다. 기존의 베스트 셀러 상품과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을 마련했다. 크리니크와 달팡에서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쿠폰을, 아베다와 랩시리즈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5000원과 6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로켓럭셔리는 에스티 로더 그룹 브랜드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인스타그램이 크리에이터 지원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기프트 ▲구독 ▲보너스 프로그램 등 새로운 수익 창출 기능을 한국에 도입한다.인스타그램은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간 협업 기회를 모색하거나 다양한 리소스 및 교육을 제공하고 팬과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는 등 각종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세 가지 기능은 경제적 보상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자유로운 자기표현을 독려하고 더 나아가 전 세계 팬들과 연결되며 성장할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11번가가 자체 웹사이트 ‘11번가 디자인 시스템(11street Design System)’을 제작하고 11번가의 디자인 원칙과 철학을 소개한다.11번가 디자인 시스템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그간 11번가가 적용해 온 디자인 원칙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웹사이트로 지난 2016년 체계화해 내부 운용 중인 11번가의 ‘디자인 시스템’을 토대로 최근 제작했다.일례로 11번가는 국가표준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에 따라 저시력, 노안 사용자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현하는 데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쿠팡이 화장품부터 의류까지 명품 사업 확장에 나섰다. 쿠팡은 그동안 명품 브랜드와 협상에 난항을 겪어왔다. 하지만 최근 명품 유통 플랫폼을 인수하며 명품 시장 진입 물꼬를 튼 모습이다.쿠팡의 모회사인 미국 쿠팡Inc는 18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규모 글로벌 명품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파페치 인수를 위해 쿠팡은 5억달러(약 65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할 예정이다. 쿠팡이 글로벌 기업을 인수한 것은 지난 2020년 싱가포르 OTT 기옵 '훅(hoop)' 이후 두번째다. 파페치는 영국에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15일부터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대상과 범위가 대폭 확대되면서 비대면진료 플랫폼 이용자가 20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의료계를 중심으로 보이콧 조짐이 확산하고 있어 안심하긴 이르다는 목소리가 나온다.18일 닥터나우에 따르면 주말 2일 간 비대면 진료 요청 건수가 4000여건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12월 3~9일까지 비대면 진료 요청 건수는 일 평균 190건에 그쳤다.주말동안 이용 대상군을 살펴보면 ▲야간·휴일 이용자(89.9%) ▲의료취약지(6.37%) ▲재진환자(1.83%)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amood)’를 통해 일본에 진출한 국내 쇼핑몰이 3000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애니원모어’, ‘앤드모어’, ‘리리앤코’, ‘크림치즈마켓’, ‘프렌치오브’, ‘슬로우베리’, ‘하이클래식’, ‘로즐리’ 등 국내 쇼핑몰은 일본 시장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에이블리 쇼핑몰 창업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자동 연동한 마켓을 포함하면 아무드 누적 마켓 수는 1만3000개를 넘어선다. 국내 쇼핑몰의 입점 가속화에 따라 아무드 상품 수는 35만개에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가 새로운 얼굴 배우 김영대를 선정하고 올 겨울 남성 데일리룩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화보를 공개했다.18일 무신사에서 공개된 화보는 ‘윈터 맨즈 룩(WINTER MEN'S LOOK)’을 테마로 추운 날씨에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겨울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모던한 무드의 포멀부터 편안한 캐주얼 등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배우 김영대가 소화한 10가지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이번 화보에는 ▲도프제이슨 ▲드로우핏 ▲엘무드 ▲인사일런스 ▲쿠어 등 무신사에서 남성 고객들이 많이 찾는 9개 브랜드가 참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쿠팡이 글로벌 명품 유통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했다. 쿠팡은 온라인 럭셔리 기업 파페치 홀딩스를 인수를 위해 5억달러(약 6500억원) 투자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은 이날 자사 홈페이지 보도자료를 통해 "쿠팡의 운영 시스템과 물류 혁신을 파페치의 선도적 역할과 결합해 전 세계 고객과 부티크, 브랜드에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겠다"며 "이번 인수계약으로 파페치가 독점 브랜드와 부티크에 맞춤형 첨단기술을 제공하고 세계 유수 디자이너가 전 세계 소비자에게 다갈 수 있도록 5억달러(약 6500억원) 규모 자금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카카오톡이 인공지능(AI)를 활용해 대화 요약 및 말투 변경 기능을 도입했다. 카카오는 18일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v10.45)하고 대화 내용을 요약하거나 말투를 변경해주는 다양한 AI 신기능을 추가했다.채팅 목록에서 안 읽은 대화가 있는 채팅방에 '요약 및 읽음 처리'를 선택하면 대화 내용을 요약해준다. 대화를 확인한 채팅방에서도 PC톡에서 말풍선 우클릭에 '여기서부터 요약' 기능도 도입했다.한글 기준 최대 3000자까지 요약할 수 있으며 3000자 초과시 최신 메시지부터 3000자까지 요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가 카카오 차기 대표로 자리를 옮겨가면서 카카오벤처스는 김기준 부사장을 신임 대표(CEO)로 내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내년 3월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선임된다. 인공지능(AI) 기술의 초고속 변화로 스타트업 형태나 운영방식이 크게 변화하는 가운데에서도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어내는 VC가 되겠다고 밝혔다. 또 “세상에 이로운 변화를 이끄는 기술이라면 소프트웨어 영역을 넘어선 부문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김 신임 대표는 카카오벤처스(구 케이큐브벤처스)가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