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리빙 카테고리 전문점 '룸바이 홈 랩' 오픈[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리빙 카테고리 전문점 '룸바이 홈 랩' 오픈[사진: 롯데마트]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롯데마트가 다음달 9일 잠실점 2층에 리빙 카테고리 전문점 ‘룸바이홈 랩(Lab)’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룸바이홈 랩은 영업면적 320평 규모로 키친, 침구, 조명, 가구 등 총 3000여개 상품을 보유한 대형 리빙 전문점이다. 지난 10월 철수한 유니클로 잠실점 공간에 입점하며 마트 계산대를 벗어나 별도 2층에 자리잡았다. 

롯데마트는 이번 잠실점 룸바이홈 랩 오픈은 전문점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와 함께 추후 가두점까지 진출을 염두해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룸바이홈 랩은 자체 개발(PB)를 비롯해 각 카테고리별 전문 디자이너, 작가 및 전문 브랜드들과 콜라보 등 다양한 시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적인 대형마트 리빙 카테고리는 PB와 제조업체 상품 (NB)구성비가 8:2였다면 룸바이홈 Lab에서는 NB 구성비를 절반 이상으로 늘리고 폴란드 구스, 체온조절 침구 및 100만원대 이탈리안 유명 브랜드 조명까지 판매한다.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는 “룸바이홈 랩은 기존 대형마트 리빙 카테고리의 틀을 깨고 마트 밖으로 나온 새로운 형태의 홈 리빙 전문점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취향을 가진 고객들의 일상에 새로움을 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