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의 새로운 고성능 그래픽 브랜드 '인텔 아크' [사진: 인텔]
인텔의 새로운 고성능 그래픽 브랜드 '인텔 아크' [사진: 인텔]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인텔은 17일 새로운 소비자용 고성능 그래픽 제품 브랜드인 '인텔 아크'(Intel Arc)를 공개했다. 

아울러, 기존 DG2로 알려졌던 코드명 알케미스트(Alchemist)인 Xe HPG 마이크로아키텍처를 1세대로 시작해 여러 하드웨어 세대에 걸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인텔은 배틀메이지(Battlemage), 셀레스티얼(Celestial) 및 드루이드(Druid) 등 아크 브랜드 차세대 제품 코드명도 함께 공개했다.

로저 챈들러 인텔 클라이언트 그래픽 제품 및 솔루션 총괄 및 부사장은 "오늘은 인텔의 그래픽 제품 여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순간"이라며 "내년 초 출시되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최고의 그래픽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인텔 Xe는 통합 그래픽부터 외장 그래픽까지, 데이터센터부터 슈퍼컴퓨터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확장 가능한 그래픽 및 컴퓨팅 아키텍처다.

곧 출시될 인텔 아크 그래픽스(Intel Arc Graphics) 제품은 인텔의 Xe LP, HP, HPC 마이크로아키텍처가 융합된 Xe HPG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고급 그래픽 기능으로 확장성과 컴퓨팅 효율성을 제공한다. 

인텔 아크 제품의 첫 번째 세대(코드명: 알케미스트)는 하드웨어 기반 레이트레이싱과 인공지능(AI) 기반 슈퍼 샘플링 기능을 갖추고 다이렉트X 12 얼티밋(DirectX 12 Ultimate)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인텔의 장기적인 비전은 전 세계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게 원활한 게이밍 및 콘텐츠 제작 경험을 지원하고, 개방적이고 활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도구와 결합된 하드웨어의 혁신과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이다. 알케미스트 제품은 2022년 1분기에 출시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