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방역과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자동차용품 중에서도 관련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구리 필터가 적용된 차량 공기청정기 '두코 아이퓨리 A1'
구리 필터가 적용된 차량 공기청정기 '두코 아이퓨리 A1'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퓨리 A1'을 판매하는 두코에 따르면 이 제품에 구리 필터가 포함됐다는 사실이 소비자들 사이에 알려지면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구리의 항균 효과가 뉴스 보도를 통해 널리 전파되면서 구리 필름, 구리 마스크 등이 조명받은 것과 관련 있다.

특히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코로나19로 대중교통 이용이 감소하고 자가용 이용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자동차 실내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각되는 제품이다.

강창동 두코 대표는 “차량 위생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아이퓨리 A1에 탑재되어 있는 구리 필터가 소비자에게 큰 장점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이퓨리 A1의 구리 섬유 H13 5중 헤파필터는 나일론, 아크릴 원사에 황화 구리를 결합한 원리로, 차량 공기 정화에 세균 사멸, 항바이러스 효과까지 갖고 있다는 설명이다.

차량용 제품이지만 자동차실내뿐 아니라 사무실, 가정, 캠핑장 등 여러 장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USB 포트와 가정용 어댑터로 충전 가능하며, IR 리모컨으로 멀리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공기 청정도 표시도 눈에 띈다. 내장된 적외선 LED 센서를 통해 측정된 실내 공기 청정도를 수치로 나타낸다. 제품 외부 LED는 파란색, 초록색, 노란색, 빨간색으로 실내 공기 오염 정도를 표시해 멀리서도 파악할 수 있다.

회사측은 100% 국내기술, 국내제작임을 강조한다. 공기청정기에 엄격한 국내 규정을 모두 통과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

강 대표는 “두코스토어에서 A1을 할인된 가격에 렌탈 구매할 수도 있다”면서 “구리 헤파필터 4장, 가정용 어댑터, 가정용 거치대를 함께 제공해 장기간 사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