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코로나19 감염증을 예방하고 고객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차량 제조사에 상관없이 ‘특별 무상 차량 항균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의 무상 항균 서비스는 차량 실내 소독제 도포 및 신체 접촉이 잦은 운전대, 변속기 레버, 대시 보드 등을 소독액으로 닦아주는 실내 스프레이 소독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4개 블루핸즈에서 27일(목)부터 3월 중순까지,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 및 800개 오토큐에서 3월 1일(일)부터 한 달간 무상 항균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자사 차량뿐만 아니라 서비스 거점에 입고된 타사 고객 차량도 무상 항균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15년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MERS) 사태 때도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전국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오토큐, 시승센터 등에서 보유 차량 제조사에 상관없이 국산차 및 수입차 고객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별 무상 항균 소독 서비스를 실시했다. 통근, 통학, 관광 등 목적으로 활용되는 전세버스의 연막 방제와 항균 소독을 포함한 비포서비스를 전국 공영 차고지에서 실시하기도 했다. 전국 현대차 법인택시 총 2만여대를 대상으로도 항균 서비스를 진행했다.
금번 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해 현대차그룹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0억원의 성금을 기탁하고 재난취약계층과 의료진, 피해자를 대상으로 현금과 구호·방역 물품 제공, 예방·방역 활동을 돕는 등 예방과 피해 복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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