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코 아이퓨리 자동차 공기청정기
두코 아이퓨리 자동차 공기청정기

[디지털투데이 박인성 인턴기자] 최근 호홉기 질환의 확산으로 항바이러스 효과가 탁월한 구리마스크, 구리 항균 필터(H13)를 적용한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대한 공급 및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구리 항균 필터(H13) 탑재로 초미세먼지를 99.97% 정화하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아이퓨리 엣지'도 그 중 하나다. 아이퓨리 엣지는 자동차 실내와 더불어 두코에서 출시한 국내 최초 설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이다.

두코가 사용하는 구리 항균 필터(H13)는 나일론, 아크릴 원사에 황화구리를 결합한 원리로 제조됐다. 구리 자체 살균 기능을 활용해 차량 내 공기 정화 및 각종 바이러스, 세균까지 살균·억제하는 효과로 인해 생명체 및 세균을 숙주로 삼는 바이러스의 제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구리는 항바이러스성 및 항미생물성을 지녀 고대 이집트 문화권과 더불어 그리스, 로마 등에서 식수 살균, 상처 소독을 위해 널리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른 여러 효소, 단백질과 결합해 전자 전달 및 산화 환원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아울러 구리 성분의 바이러스 사멸 효과를 규명한 논문도 속속 발표되며 주목받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아이퓨리 엣지에 탑재된 구리 항균 필터(H13)는 국내 제조 및 생산 제품으로 CMIT 등 문제 소지가 될 성분 검출 우려가 없다. 아울러 대형 팬(FAN) 적용에 따른 강력한 먼지 흡인력, 저소음 구동, 리모컨 LED에 의한 간편 조작, 활성탄필터 기능에 의한 탈취 및 항균 효과까지 지닌 것이 장점이다. 특히 레이저 먼지 센서를 탑재해 실내 공기질 측정은 물론 실시간 LED에 의한 공기 상태 디스플레이 기능을 구현한다.

두코 관계자는 "호홉기 바이러스의 비말 감염 경각심이 대두된 가운데 좁은 차량 실내 공기 정화의 중요도 역시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아이퓨리 엣지는 먼지, 세균은 물론 차량 실내 공기 정화 및 탈취에 뛰어난 제품으로 구리 항균 필터(H13) 기능의 확실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입증돼 최근 구매 수요층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