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증강현실 기반의 게임 기업인 나이언틱(Niantic.inc)이 '포켓몬GO'와 ‘인그레스’, ‘해리포터:마법사 연합’ 등을 집 안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이언틱은 플레이어들이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는 것을 목표로 밖에서 세상을 탐구하고 친구와 관계를 맺는 것을 지향하며 설립된 기업이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야외활동에 차질을 빚자 실내에서도 재미있고 혁신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로드맵을 추가한다는 설명이다.

 

먼저 ‘언제나 모험모드’를 개선해 실내에서의 움직임과 활동에 더욱 잘 작동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청소를 하거나 러닝머신에서 뛰는 걸음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현실에서 만날 수 없는 플레이어들이 서로 연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게임 내 가상 소셜 기능을 강화해 집에서 편안하게 친구들과 포켓몬GO 레이드를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플레이어가 다시 한번 직접 방문할 수 있는 그 날까지 플레이어가 제일 좋아하는 리얼 월드 장소에 가상으로 방문해 추억을 나눌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이미 나이언틱은 야외활동이 제한되거나 단체 활동이 불가능한 환경에 맞게 다양한 변화를 주며 게임을 수정해왔다.

포켓몬고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집을 포함한 전 세계 어디에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게임 플레이인 ‘GO 배틀 리그’를 개시했으며, 리그에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거리를 3km에서 0km로 변경했다.

뿐만 아니라 향로와 몬스터볼을 대폭 할인해 플레이어들이 멀리 여행하지 않고도 포켓몬을 잡을 수 있도록 변경했다. 선물은 더욱 유용한 내용물을 담았으며, 플레이어들이 더 많은 선물을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저장 공간을 늘렸다.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에서는 플레이어의 맵 근처의 콘텐츠 양을 늘려 주문 에너지와 상징적인 해리포터 콘텐츠와 희귀한 마법약 재료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마법약을 조정해서 플레이어가 집에서도 ‘발견물’을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선물들은 도움이 되는 자원들을 포함하도록 하고 매일 열 수 있는 선물의 양도 늘렸다.

‘인그레스’는 포탈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변경하고, 상호작용해야 하는 포탈의 개수를 감소시켰으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해킹 수를 늘리고, 다음 해킹까지 소요되는 시간도 줄였다.

한 개의 포탈 당 L7, L8 레저네이터를 두 개씩 배치할 수 있고 포탈을 방문하지 않고 포탈을 충전하는 것 만으로도 Sojourner 메달을 얻을 수 있도록 수정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