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지니뮤직이 새롭게 개인의 음악취향을 확장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포 유(For You)’를 17일 오픈했다.

포 유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타임 큐레이션’과 개인 음악감상이력기반의 ‘취향 확장형 큐레이션’으로 구성됐다.

타임 큐레이션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음악 큐레이션으로 새벽,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플레이스트를 30곡씩 랜덤하게 24시간 제공한다. 

취향 확장형 큐레이션은 고객의 음악감상 이력과 패턴 등을 세밀하게 분석해 제공한다. ‘좋아할 것 같은 스타일’ 코너는 평소 고객이 즐겨 듣는 음악과 유사한 곡을 제시하고, ‘나와 닮은 사람들은’코너는 평소 나와 비슷한 음악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즐겨 듣는 음악을 소개한다.
 
지니뮤직 직원들이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로 세밀하게 고객의 음악패턴 분석한 음악큐레이션 ‘For You’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 직원들이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로 세밀하게 고객의 음악패턴 분석한 음악큐레이션 ‘For You’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지니뮤직)

홍세희 지니뮤직 커스트머 본부장은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고객의 음악감상 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한 큐레이션 서비스 포 유를 탄생시켰다”며 “앞으로 AI,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보다 강화해 큐레이션 음악서비스를 보다 가치 있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