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지니뮤직이 새롭게 개인의 음악취향을 확장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포 유(For You)’를 17일 오픈했다.
포 유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타임 큐레이션’과 개인 음악감상이력기반의 ‘취향 확장형 큐레이션’으로 구성됐다.
타임 큐레이션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음악 큐레이션으로 새벽,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플레이스트를 30곡씩 랜덤하게 24시간 제공한다.
취향 확장형 큐레이션은 고객의 음악감상 이력과 패턴 등을 세밀하게 분석해 제공한다. ‘좋아할 것 같은 스타일’ 코너는 평소 고객이 즐겨 듣는 음악과 유사한 곡을 제시하고, ‘나와 닮은 사람들은’코너는 평소 나와 비슷한 음악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즐겨 듣는 음악을 소개한다.
홍세희 지니뮤직 커스트머 본부장은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고객의 음악감상 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한 큐레이션 서비스 포 유를 탄생시켰다”며 “앞으로 AI,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보다 강화해 큐레이션 음악서비스를 보다 가치 있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지니뮤직, 어린이 음악 콘텐츠 강화한다
- 지니뮤직, 지난해 매출 2000억원 돌파... 역대 최고
- 지니뮤직, iF 디자인 어워드2020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
- 지니뮤직, 실감형 콘텐츠...구독형 서비스 될 수 있을까
- 조훈 지니뮤직 대표, 무역의날 '산업포장' 수훈
- 지니뮤직, B2C 서비스 강화… 'OCR 기술' 도입
- 애플 뮤직, 인디 음악 저작권료 5000만달러 선지급한다
- BMW코리아, 업계최초 음악 큐레이션 선봬
- 지니뮤직, 부활 김태원과 비대면 인디 뮤지션 오디션 프로그램 진행
- 지니뮤직, 2분기 영업익 전년比 58.6% 증가
- 지니뮤직, 400만 SNS 구독자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