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영준 대표.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핀테크산업협회의 3대 협회장에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당선됐다.

11일 핀테크산업협회에 따르면 전날 실시된 모바일 전자투표를 통해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신임회장으로,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등 회원사 대표 30명이 부회장과 임원으로 당선돼 제3대 이사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핀테크산업협회의 3대 협회장 선거(2인 경선)와 이사회 임원 선거(찬반 투표)는 전체 318개 회원사 중 사전 모집한 선거인단의 선택으로 결정됐다. 모바일 전자투표로 치러진 이번 선거에서 최종 투표율은 협회 창립 이후 가장 높은 79.86%를 기록했다.

류영준 대표는 회원사에 보낸 정견발표문을 통해 "핀테크산업협회의 모든 운영과정에 회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고 소통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면서 "새로운 협회는 모든 회원사가 마음껏 시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키울 수 있는 그 운동장을 넓히고 정비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류 대표는 주요공약으로 ▲ 분과중심과 자율적 운영체계 도입, ▲ 정책 안건 논의채널을 전 회원사에 개방, ▲ 전문성 강화로 정부 정책논의의 씽크탱크 역할 정립 등을 제시하고 협회의 새 시작에 모든 회원사가 함께 하자고 전한 바 있다.

협회장의 임기는 2년으로 류 대표는 잠정연기된 정기총회의 추인과정을 거친 날부터 2년 임기에 들어간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