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이용자의 금융 자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합조회’를 자산 및 지출 분석까지 가능한 ‘자산관리’ 서비스로 확대한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이용자의 금융 자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합조회’를 자산 및 지출 분석까지 가능한 ‘자산관리’ 서비스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이를 시작으로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각종 데이터 조회부터 개인화된 금융자산 분석, 금융정보 맞춤 관리, 상품 추천 등 마이데이터 시대에 맞춰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계좌·투자·내차·대출 등의 데이터를 통해 이용자의 자산이 어디에 집중돼 있고 부족한지 분석해 주고 현재 신용점수와 그에 맞는 대출 상품을 제안하고 가입한 보험 현황을 제공해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지출’ 정보에서는 페이결제, 카드, 현금영수증 등 지출 내역과 3개 항목이 포함된 월별 사용 금액이 조회된다. 항목별・월별 지출이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지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지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개인자산관리(PFM) 리포트가 제공돼 최근 5일간 지출 상위 카테고리 파악이 가능하다. 소비패턴, 투자현황 등을 매일 업데이트해 분석한 개인화된 리포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서비스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버튼과 별도 메뉴가 신설돼 진입 방법이 간편해졌다는 설명이다. 카카오톡 ‘더보기’에 진입하면 ‘송금’, ‘결제’와 함께 ‘자산’ 메뉴를 바로 선택할 수 있다. 또 카카오페이 위젯을 설치하면 애플리케이션(앱)을 찾을 필요 없이 바로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환경(UI)도 직관적으로 개편됐다. 순자산과 최근 이용내역, 카드 결제 예정 금액 및 금융 리포트 요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금융 현황’과 함께 자산 분석 (계좌·투자·내차·대출), 신용점수 조회, 보험 조회, 지출 분석 등 영역에 따라 주요 정보를 분석 및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자산관리는 카카오톡 최신버전(8.8.0) 이상에서 가능하다.

키워드

#카카오페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