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B금융그룹이 간편결제 서비스 'KB페이'를 내놓는다. 간편결제 플랫폼을 선뵈는 건 국내 금융사로는 첫 사례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B금융의 계열사인 KB국민카드가 그룹 내 모든 계열사를 아우르는 간편결제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국민카드를 앞세워 은행과 보험, 증권 등 각 업권의 디지털 결제를 연동시키겠다는 취지다. 

KB금융이 간편결제서비스인 KB페이를 내놓는다.
KB금융이 간편결제서비스인 KB페이를 내놓는다.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

이를 위해 KB국민카드는 전날 입찰 제안공고를 내고 시스템통합(SI) 사업자 등의 협력사 선정을 개시했다. 관련 내용을 소개하는 비공개 설명회도 개최됐다. 이 설명회에는 LGCNS와 삼성SDS, SKC&C 등 대형 SI 기업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플랫폼 형태는 클라우드 기반의 IT 아키텍처다. KB페이는 카드 결제뿐만 아니라 QR, 근거리무선통신(NFC) 등 여타 결제 수단을 모두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KB국민카드는 자체 토큰을 상용화해 국내외에서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만들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조만간 결제와 금융거래 정보를 암호화하는 '토큰화' 개발 사업자 선정 작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