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이 LG유플러스망 알뜰폰 서비스를 출시, 오프라인 매장과 다이렉트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통신망 서비스 확장과 더불어, 앞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참신한 상품과 서비스 시도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첫 선을 보인 LG유플러스망 요금제는 총 49종으로 구성됐다. 기존 인기 요금제부터 달라진 모바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설 요금제까지, 고객의 폭 넓은 선택권을 보장한 라인업이 특징이다. ▲데이터 걱정 없는 LTE형(대용량∙속도제어) 8종 ▲스테디셀러형(The착한 데이터∙CU) 15종 ▲LTE 중저가형(슬림∙보편) 20종 등이 있다. 이 외에 청소년 요금제, 패드 전용 요금제 등 특화 라인업도 갖췄다.
 
먼저 2030 데이터 해비 유저들을 겨냥한 ‘데이터 걱정없는 요금제’가 나왔다. 넉넉한 데이터 용량에 속도제어(QoS) 기능을 적용, 기본 제공량 소진 후에도 추가 요금 걱정 없이 데이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월 150GB 수준의 대용량 데이터를 업계 최저가인 월 3만985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헬로모바일 모델이 요금제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모델이 요금제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LG헬로비전)

또 음성∙문자 무제한에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 ‘The 착한 데이터 요금제’를 월 1만원 대부터 시작하는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사실상 완전 무제한 상품인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의 경우 월 3만3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적당한 제공량과 통신비 다이어트를 희망하는 고객을 위한 ‘슬림∙보편 요금제’도 신설했다. 슬림 요금제는 소량의 제공량을 월 1만원 미만(유심요금제 기준)의 초저가 기본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LG헬로비전은 향후 5G 요금제도 선보일 예정이다. 타사 대비 기본료를 낮추거나 제공량을 늘린 5G 유심 요금제 중심 라인업을 형성, 최신 5G 단말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우영상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그룹장은 “본인에게 꼭 맞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의 세분화된 니즈를 반영한 49종의 요금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서비스의 전방위적 혁신을 통해 고객의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색다른 가치를 덧입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 U+망 신규 단말기로는 중저가 라인업인 ▲LG X6 ▲LG Q9 ▲갤럭시 A50 3종이 출시됐다.  또  ‘LG X4’, ‘갤럭시A30’ 등 기존 단말 6종도 LG U+망으로 제공되며, 향후 외산 단말 등 라인업 확대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