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3일 오늘은 '미르 3연작'과 새로운 '아키에이지' 등 신작 기대감이 높아진 하루였다. 그밖에 '포트나이트', '위베어베어스 더퍼즐' 등 업데이트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교대항전' 소식 등도 들렸다.

베일 한 겹 더 벗은 '미르 트릴로지'...새 이미지 추가 공개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의 정체성을 집대성하고 혁신하기 위한 프로젝트, ‘미르 트릴로지’를 공개했다. 

‘미르 트릴로지’는 태초의 근원을 상징하는 점(點)인 ‘미르의 전설2’의 정체성을 집대성하는 모바일 게임 ‘미르4’, ‘미르M’, ‘미르W’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다.

지난 8월, 브랜드 사이트에서 ‘미르 트릴로지’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표현한 PI(Project Identity)와 함께 파사드 이미지를 공개하며 시작을 알렸다. 특히, 콜라주 기법으로 원작을 대표하는 상징물을 하나의 이미지로 완성한 파사드 이미지에 이목이 집중됐다. 원작에 대한 서로 다른 세 가지 시선과 세계 그리고 이야기로 돌아오는 새로운 미르를 서사적으로 풀어내며 3연작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가장 먼저 선보인 ‘문’은 ‘미르 트릴로지’의 공표를 기념함과 동시에 그 시작을 의미하고 있다. 세 가지 문과 함께, 이용자 및 원작 ‘미르의 전설2’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통해 ‘미르M’, ‘미르4’, ‘미르W’로 구성된 트릴로지는 물론, 새로운 세 가지 세계를 향한 여정의 첫걸음을 그렸다.

세 가지 세계가 하나의 ‘도’ 모양을 완성한 이미지에서는 같은 세계를 공유하는 ‘미르 트릴로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트릴로지만의 독자적인 존재성과 결합을 상징한 이 작품에서는 원작 ‘미르의 전설2’를 대표하는 전설급 아이템 ‘묵청대도’를 모티프로 제작됐으며, ‘성문’ 너머 펼쳐지는 같지만 다른 세 가지 미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파사드 이미지 '도' (이미지=위메이드)
파사드 이미지 '도' (이미지=위메이드)
파사드 이미지 '문' (이미지=위메이드)
파사드 이미지 '문' (이미지=위메이드)

'아키에이지' IP 위치기반 게임 나온다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라이프엠엠오(Life MMO Corp.)가 엑스엘게임즈와 ‘아키에이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번 계약으로 라이프엠엠오는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게임 판권을 확보하고,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신규 모바일게임 ‘아키에이지 워크(가칭)’에 대한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워크(가칭)’는 2020년 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아키에이지’라는 게임이 전투 외에도 하우징, 이동수단 등의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이 또 하나의 거대한 세계를 구성하고 있어, 위치와 공간, 지역 등으로 확장되는 위치기반 요소들에 접목하기에 최적의 게임이라 판단해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라 전했다. 

‘아키에이지’는 2013년 서비스를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1세대 개발자 송재경 대표가 직접 게임 개발에 나서 당시 업계의 화제를 모았다. 판타지 세계관 기반의 풍성한 콘텐츠를 갖춘 게임성으로 현재 전 세계 64개국 이상에서 약 2천만 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 수를 기록했으며, ‘2013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대상을 비롯해 기획, 시나리오 및 그래픽 부문 등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남궁훈 라이프엠엠오 대표는 “전 세계 유저들에게 사랑 받은 ‘아키에이지’의 방대한 세계관과 ‘하우징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위치기반서비스 기술과 만나 신선한 재미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게임 이용자뿐 아니라 대중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로 새로운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는 “라이프엠엠오가 '아키에이지’ IP를 새로운 기술에 접목시켜 또 다른 게임으로 출시하는 것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라이프엠엠오가 보유한 기술과 ‘아키에이지’만의 게임 고유 특성을 잘 살린 게임으로 탄생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프엠엠오는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 등을 활용하여 경쟁의 재미, 보상, 성취감 같은 게임적 요소를 녹여낸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제공, 대중들의 일상 속에 다가가기 위해 지난 3월 카카오게임즈가 설립한 자회사다. 

 

포트나이트, 배트맨 업데이트 실시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에 오는 10월 6일까지 즐길 수 있는 포트나이트 X 배트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트맨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로 ‘포트나이트’ 섬의 균열 구역에 고담시가 등장했다. 이 구역에서는 배트맨 망토를 얻을 수 있으며, 글라이더 다시 펼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배트맨 그래플링 건과 배트랑 등 배트맨 관련 아이템도 이용할 수 있다.

배트맨 그래플링 건을 발사하면 갈고리가 지형지물에 걸려 플레이어가 발사된 지점으로 일직선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동하는 순간에 배트맨 망토가 펼쳐지고, 이 망토를 다른 글라이더처럼 활용하여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배트랑을 던지면 다른 플레이어들이 있는 곳을 향해 날아갈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가 근접 범위 내에 있을 때 발사체가 폭발하며, 배트랑이 지형지물에 맞으면, 해당 지점에 부착, 지뢰처럼 다른 플레이어가 근접 범위 내에 들어오면 폭발한다. 

아이템 상점에서는 배트맨 슈트를 만나볼 수 있다. 배트맨 망토 두른 십자군 팩에는 배트맨 테마의 각종 장식 아이템과 함께 배트맨 만화 의상 및 다크나이트 영화 의상도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배트맨의 친구이자 숙적인 캣우먼의 의상을 포함해 개별 배트맨 테마 아이템도 구매 가능하다.

또한, 10월 1일까지 진행되는 도전을 완료하는 플레이어는 캣윙 글라이더를 포함해 ‘고담시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번들에 포함된 무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배트맨 80주년을 기념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배트맨 관련 대작 게임 6종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포트나이트 X 배트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며, “에픽게임즈와 함께 배트맨 80주년을 더욱 즐기시길 바라며, ‘포트나이트’에서 배트맨 콘텐츠를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콘텐츠 ‘팀 플레이 시스템’ 선보여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모바일 퍼즐 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이용자들의 협업과 경쟁 무대가 될 팀 플레이 시스템을 선보였다.

팀 플레이 시스템은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만들거나 다른 이용자의 팀에 가입, 활동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팀당 최대 20명으로 구성되는 팀 플레이 시스템은 하트 선물과 공동 목표 수행 등 협업과 다른 팀과의 경쟁 등을 즐길 시스템으로 활용된다. 특히 모바일 퍼즐 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의 길드형 협업 시스템을 탑재했다는 점에서 이번 신규 시스템은 이용자들에게 이색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선데이토즈는 팀 플레이 시스템과 함께 구성원들의 대화를 위한 채팅 기능과 채팅에서 사용하는 원작 IP를 활용한 이모티콘 16종도 선보였다. 팀 구성원들끼리 사용하는 채팅 기능은 원작 애니메이션 ‘위베어 베어스’의 주인공인 곰 삼형제로 제작한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이모티콘형 채팅이다. 따라서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터치 한번의 이모티콘으로 표현하는 채팅 기능은 게임과 원작 IP를 동시에 즐길 콘텐츠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서비스를 맡고 있는 최형일 PD는 “첫 선을 보인 팀 플레이 시스템은 채팅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콘텐츠들과 연계한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만의 재미를 확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규 퍼즐 스테이지 30개와 팀 플레이, 채팅 시스템을 선보인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이번 업데이트는 23일부터 개설돼 이용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교대항전 진행

펍지주식회사가 9월 24일부터 10월 22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교대항전을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교대항전은 학생 유저들을 위한 대회로, 국내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학교 이름을 걸고 승부를 겨루게 된다. 참가 신청은 10월 1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23일 자정까지 사전 참가 신청한 학생들에게는 시크한교복세트(14일)가 지급된다.

참가 학생들은 9월 24일부터 10월 22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플레이하고, 학교별 누적 데이터로 순위가 집계된다.

누적 데이터 결과 가장 많은 치킨을 획득한 학교와 가장 많은 참가를 기록한 학교에는 각각 치킨 500마리와 인게임 치킨 메달(인당 30개씩)을 제공한다. 또한, 치킨 획득 랭킹 1위 학교에서 가장 많은 치킨을 얻은 MVP에게는 치킨 메달 60개와 배틀그라운드 MD를 수여한다. 2위와 3위 학교에도 치킨 메달을 차등 지급한다. 

최종 대회 결과는 10월 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결과에 따른 혜택은 11월 지급 예정이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