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월요일인 오늘은 업계가 다소 잠잠한 가운데, '에픽세븐'의 업데이트 소식과 더불어 각종 e스포츠 및 사회공헌활동 소식들이 들려왔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1주년 기념 파티 ‘EPIC BIRTHDAY’ 통해 점진적 변화 다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행사로 ‘에픽 버스데이(EPIC BIRTH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8월 30일 정식 출시돼 서비스 1년을 맞이한 에픽세븐의 생일을 축하한다는 의미로 마련된 자리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과 지난 1년을 함께하며 추억을 쌓았던 계승자 100명을 초청해 함께 생일을 축하했고,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선언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에픽세븐의 변화를 다짐하고 이를 위한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전하며 계승자들에게 환골탈태할 에픽세븐을 알리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사전에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계승자들의 요청사항을 모두 보여주고, 이에 대한 스마일게이트와 슈퍼크리에이티브의 답변을 전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스마일게이트 이상훈 실장과 슈퍼크리에이티브 김윤하 디렉터는 ‘토크 콘서트’를 통해 오는 연말까지 머라고라 소비 방식, 장비 옵션 및 제작, 행동력과 골드 수급 방식 등 점진적인 개선안을 발표했으며 출석 보상을 크게 강화한다고 밝혀 현장에 모인 계승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 바로 행사에 참석한 계승자들로부터 추가 질문도 받으며 향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생일잔치에 어울리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우선 메인 무대에서 ‘타마린느의 에픽 라디오’를 통해 사전에 접수된 계승자들의 사연을 공감하는 시간을 나눴다. 이어 윤하, 에픽세븐 성우진, 버츄얼 유튜버 세아 등이 등장한 축하 영상도 공개됐다. 메인 무대 주변으로는 퀴즈존, 포토존, 룰렛, 메시지 보드 등 12종의 이벤트 존이 마련돼 계승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가 이번 행사를 위해 정성을 다한 흔적을 살펴볼 수도 있었다. 입장 선물과 함께 준비한 스탬프 카드에는 에픽세븐 관련 담당자들이 친필로 작성한 감사 편지가 담겨 있었다. 특히, 에픽세븐과 같은 8월 30일에 생일을 맞은 계승자에게 깜짝 생일파티도 선사해 감동을 더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과 같은 날의 생일인 계승자와 가장 인접한 날짜의 생일 순서로 5명을 선별해 아이스크림 케이크 교환권을 지급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푸짐한 상품들을 받을 수 있었던 경품 추첨 행사가 있었고, 행사장을 떠나는 계승자들에게는 1주년을 기념한 생일 컵케이크와 10만원 상당의 게임 쿠폰 등이 주어졌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이번 에픽 버스데이 행사는 스마일게이트와 슈퍼크리에이티브가 지금까지 에픽세븐을 사랑하고 플레이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했다”라며 “행사 중간 토크콘서트를 통해 계승자들에게도 전했지만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점차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고 계승자 여러분들에게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레이싱 X 불스원샷’ 컬래버레이션 기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이 불스원과 제휴를 통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엔진세정제 ‘프렌즈레이싱X 불스원샷’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렌즈레이싱’은 불스원과의 제휴를 통해 레이싱 테마를 소재로 한 한정판 엔진세정제를 선보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질주본능을 자극하는 ‘프렌즈레이싱’의 게임성과 엔진 때를 강력하게 제거해주는  ‘불스원샷’의 이미지를 결합해 양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자는 취지로 제작됐다. 여기에, 귀여운 ‘프렌즈레이싱’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가 더해졌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레이싱과 불스원샷 제휴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일(일)부터 일주일 간, ‘마법사 콘의 페인트샵’을 오픈하고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재화로 획득할 수 있는 ‘페인트’ 아이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그랑프리 시즌 3 이벤트’도 진행해 9월 1일(일)부터 9월 11일(수)까지 그랑프리에 참가하거나 수행에 성공한 이용자 모두에게 ‘펫박스’, ‘그랑프리 티켓’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피망 포커,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콜라보 마케팅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포커’가 9월 11일 개봉하는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과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는 ‘피망 포커’와 ‘타짜: 원 아이드 잭’의 단독 제휴로 극장 내 영화 광고 및 홍보 영상에 피망 로고와 ‘피망 포커’가 노출되며, 게임 내에서도 ‘타짜’ 관련 아이템을 선보인다.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은 인생을 바꿀 기회의 카드 ‘원 아이드 잭’을 받고 모인 타짜들이 목숨을 건 한판에 올인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포커를 소재로 다루고 있는 만큼 ‘피망 포커’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인지도 향상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피망 포커’는 오는 9월 23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타짜 컬렉션’을 출시한다. 해당 아이템 구매 시 게임 아이템 4종 중 1개를 랜덤으로 지급하며, 아이템 4종을 모두 모아 컬렉션을 완성할 경우 게임머니와 함께 ‘타짜’ 한정판 카드 스킨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 상품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타짜: 원 아이드 잭’ 영화 관람권 2장씩(50명) 제공하고, 특별 제작한 '타짜' 카지노 칩 세트 (100명)와 트럼프 카드(200명)를 증정한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곤지암 미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납량특집 ‘곤지암 미션’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곤지암 미션에서는 카드 보상으로 업적훈장, 납량특집 강화장치 랜덤박스, 납량특집 코인랜덤박스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납량특집 이벤트 퀘스트도 함께 선 보인다. 마을에 위치한 루시에게 받을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해 원한 맺힌 영혼, 실버 썸머코인, 나노튜브 접속체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썸머코인 가공도 선 보이며 이용자들은 가공을 통해 보이드 권총보다 능력치가 상향된 ‘슈퍼 보이드 붉은원령 권총’을 제작할 수 있다. 썸머 코인은 시간접속, 로그인접속, 곤지암 미션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터미션 리워드도 함께 개편됐다. 이용자들은 보다 성능이 향상된 포션들과 납량특집 아바타, 4T 리버티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RPS게임인 ‘하운즈:리로드’는 외계 생명체 ‘윅브로크’와의 사실적인 전투 묘사 바탕으로 기존 RPG를 뛰어넘는 강력한 근접공격 및 다양한 총기공격을 통해 극도의 긴장감과 원초적 쾌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SWC 2019’ 첫 지역컵 미주 지역 THOMPSIN∙TREE 선발, 파리 월드결선 행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이하 SWC 2019) 대망의 월드결선 첫 번째 진출자로 미주 지역 대표 ‘THOMPSIN(톰신)’과 ’TREE(트리)’가 최종 선발됐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지난 8월 31일(현지시각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OGN 슈퍼 아레나에서 개최된 ‘SWC 2019’ 아메리카컵에서 올해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지난 해 아메리카컵 참가자 ‘THOMPSIN’과 첫 해 준우승자 ‘TREE’가 각각 1, 2위를 차지하고 상금과 메달, 그리고 월드결선 진출권을 따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약 500명에 가까운 관객들이 객석을 가득 채우며, 선수들의 경기에 끊임없는 환호성을 쏟아냈다. 지난 8월,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흥행을 예고한 아메리카컵은 미국∙캐나다∙페루 등 미주 대표 강자들의 짜릿한 진검 승부가 펼쳐지며 객석과 무대 모두 뜨겁게 달아올랐다.

전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영어, 한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총 7개 언어로 생중계 됐으며, 실시간 중계 당시 누적조회수 약 50만 건을 기록하며 ‘SWC 2019’ 첫 번째 지역컵에 대한 세계 팬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경기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선발된 선수 8인의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월드결선 진출을 가리는 준결승에는 지난 해에 이어 재도전한 ‘THOMPSIN’이 ‘SWC 2018’ 아메리카컵 우승자 ‘DRMZJOSEPH(드림즈조세프)’를 상대로 탄탄한 카운터픽을 준비해 설욕전에 성공하며 가장 먼저 월드결선 진출권을 따냈다.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로 손꼽히는 ’TREE’ 또한 올해 아메리카컵 신흥 다크호스로 떠오른 ‘MACHAELYAN(마이클얀)’을 상대로 ‘SWC 2017’ 최종 준우승자의 저력을 선보이며 3:1로 꺾고, 다시 한번 월드 챔피언에 도전하게 됐다.

총 2만 달러 규모 상금이 차등 부여되는 메달권 대결도 치열했다. 특히 이번 결승전은 지난해 지역 예선에서 ‘TREE’에게 챔피언 재도전의 좌절을 안겼던 ‘THOMPSIN’과 ‘TREE’와의 재 대결로 진행된 만큼, 긴장감 넘치는 빅매치로 펼쳐졌다. 두 선수는 각각 1세트를 서로 가져가며 초반 팽팽한 접전을 연출했으나, 3세트부터 ‘THOMPSIN’의 치밀한 몬스터 밴픽 전략이 효과를 발휘하며 3승을 먼저 거두고 1위 굳히기에 성공했다.

아메리카컵에는 본 경기와 더불어 현지 길드 간의 이벤트 매치도 펼쳐졌다. 글로벌 서버의 강자로 군림하는 ‘Malicious(멀리셔스)’가 지난 해 월드결선 이벤트 매치 우승 길드인 ‘Say SWAG Again(세이 스웨그 어게인)’을 상대로 3대3 대전을 펼쳤으며, 압도적인 실력으로 2:1의 승리를 거둬 최강 길드의 자리를 지켰다. 

한편 현장에는 대회를 찾은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서머너즈 워’ 인플루언서와의 던전 플레이 대결, 한정 상품 구매 및 선물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졌으며, 관객들은 경기 관람과 더불어 프로그램에 참여해 특별한 시간을 즐겼다. 

컴투스는 이번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컵, 28일 타이페이에서 아시아퍼시픽컵 등을 열고 월드결선에 오를 최종 8명을 선발한다. ‘SWC 2019’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월드결선은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다.

‘SWC 2019’ 전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메리카컵 준 우승자 TREE(이미지=컴투스)
아메리카컵 준 우승자 TREE(이미지=컴투스)

 

넥슨재단, ‘넥슨작은책방’ 응원 캠페인 실시 

넥슨은 넥슨재단에서 ‘넥슨작은책방’ 조성을 위한 응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8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약 한 달여 간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 내 누구나 간단한 참여로 넥슨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넥슨작은책방’ 조성 대상 기관을 직접 선정할 수 있다.

응원 참여는 ‘넥슨작은책방’과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작은책방 후보기관 10곳의 신청 사연을 읽고 공감되는 사연의 ‘응원’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응원 참여시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내 1만 개의 응원을 받은 기관에는 공간디자인 교육 워크샵 및 책방 인테리어, 도서 600여 권 등을 지원한다. 또한, 아이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함양을 위한 ‘상상씨앗 독서 프로그램’, ‘넥슨작은책방 독후감대회’ 참가 기회, 월간 도서 제공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넥슨작은책방’은 어린이들에게 책과 독서 공간, 독후 활동을 제공하는 소중한 공간으로, 신규 책방 조성에 많은 분들의 응원이 모이면 더욱 의미 있을 것”이라며 “응원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작은책방’은 2005년 아이들에게 지식과 배움의 터를 마련해주고자 시작된 사회공헌 사업으로, 현재 국내외 지역에 총 119개(국내 112개, 해외 7개)점이 운영 중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게임빌-컴투스, 미술 전시회에 학교 및 단체 초청 나눔 활동 펼쳐

게임빌-컴투스가 문화 소구 계층의 문화 예술 전시 관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티켓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이달 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전시중인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특별전시회에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해밀학교(이사장 김인순, 가수 인순이)를 포함해 문화예술에 특화한 예술고등학교, 미술고등학교,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등 학교 단체 학생들을 초대했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와도 협력해 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들에게도 문화 예술 체험의 기회를 넓혔다. 특히 이번에 초청받은 해밀학교에서는 미술 분야에 관심이 많고, 남다른 재능을 갖춘 졸업생도 전시회 관람에 동참했다. 이 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고등학생 신분으로 미술 작품 활동 경험이 있는 최미란 학생은 “역설적이게도 사물의 색채나 형태를 파괴하면서 미술의 새로운 시대를 창조한 야수파의 예술 정신에 깊은 영감을 받았다”면서 “미술 관련 학과에 진학해서 원화 작가나 애니메이션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 목표인데, 그 꿈을 키워가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 같다”고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현대미술의 보고인 프랑스 트루아 현대미술관의 국내 최초 전시회로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앙드레 드랭의 ‘빅 벤’을 비롯해 국내에 익숙한 피카소, 마티스, 모딜리아니 등 현대미술 거장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거장들의 혁명적이고 창조적인 작품 세계와 시대를 앞선 통찰력에 공감하면서, 이러한 정신을 문화 소구 계층에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티켓 나눔 활동을 펼쳤다.

그동안 게임빌과 컴투스는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특별전’, ‘글로벌 IT교실 설립’, ‘대학 창업경진대회’, ‘대한철인3종협회’, ‘아동복지센터 후원’, ‘3대3 농구 프로리그’ 등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각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업을 지향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