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경기 거주 청년에게 IT인재 교육 무료로 지원
SK C&C, 경기 거주 청년에게 IT인재 교육 무료로 지원
  • 석대건 기자
  • 승인 2019.06.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는 경기도 내 기업 근로자·대학생 등을 위한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SK㈜ C&C와 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도내 IT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교육과정으로 총 5년간 계속된다. 

올해는 30명 모집 예정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기간과 장소는 7월 8일부터 8월 30일까지 총 2개월간, 판교 소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 주제는 자바 기반의 프론트엔드 개발자(Front-end Developer) 교육으로 ,자바 기반의 프론트엔드 개발자 과정은 웹(Web)개발 관련 최신 기술과 웹퍼블리싱· 프론트엔드 개발 능력을 갖춘 인력 양성과정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 IT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웹 개발 환경 구축은 물론 ▲차세대 웹표준인 HTML5부터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JQuery) ▲프레임워크 등의 이론 교육과 소규모 프로젝트 실습 과정으로 구성된다고 SK C&C측은 설명했다.

(사진=SK C&C)
SK㈜ C&C가 경기도내 기업근로자·대학생 등 IT교육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SK C&C)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 및 이지비즈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내 거주자·기업근로자·대학재학생 등 IT에 관심 있는 청년이다. 저소득층 가정 등 취업 취약 계층은 선발 시 우대한다.

SK㈜ C&C의 전략 파트너인 대원씨앤씨, 솔빛아이텍, 디투엘, 퍼니웍, 이텍커스, 티라유텍사는 물론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주요 IT기업 등이 참여한다. 또 교육 이수 후 인턴쉽 기회를 부여하며, 기업별 면접·평가에 따라 우수 수료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고창국 SK㈜ C&C CPR 담당은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IT전문 기술 훈련 과정으로 설계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양질의 디지털 일자리 창출은 물론 중소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