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이스트소프트의 보안 전문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는 ㈜신세계조선호텔(대표 이용호)과 차세대 엔드포인트 위협 대응 솔루션 ‘알약 EDR’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세계조선호텔과의 계약은 글로벌 EDR 솔루션을 사용 중이던 국내 기업이 국산 EDR 솔루션으로 전환(윈백, Win-Back)한 첫 사례로 의미가 크다고 이스트소프트 측은 설명했다. 거

신세계조선호텔 보안담당자는 “알약 EDR 도입을 결정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은 신종 악성코드를 찾아 숙주를 제거하고 위협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었다”며, “관리자의 리소스를 최소화 해주는 자동화된 대응 프로세스에서 기존 솔루션과 차별화된 강점이 있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이번 계약을 통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 레스케이프 등 신세계조선호텔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알약 EDR의 안정적인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고객사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사진=이스트소프트)
(사진=이스트소프트)

알약 EDR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 알려지지 않은 위협 의심 행위의 선 차단 ▲직관적인 위협 흐름도 제공 ▲인텔리전스 기반 위협 식별 및 상세 분석 ▲네트워크 차단, 프로세스 종료 등 즉각적인 보안 정책 적용을 지원한다.

김준섭 이스트시큐리티 부사장은 “알약 EDR은 지난해 출시한 악성코드 위협 대응 솔루션인 ‘쓰렛인사이드(Threat Inside)’와 연동을 통해 신/변종 악성코드를 식별하고, 자동 차단과 제거가 가능하다”며, “이는 기존 EDR 솔루션과 차별화된 기능으로, 위협 인텔리전스와 전문가 집단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위협을 식별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