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펄어비스가 오픈형 MMORPG(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 ‘검은사막’을 5월 30일부터 직접 서비스한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캐릭터 이전 신청을 해야 하는데, 사전 이전 신청이 이미 진행 중이다. 

펄어비스는 모험의 동반자 '레이나'와 함께 따라해보는 '사전 이전 신청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신청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4월 29일 오픈된 게임 정보 이전 페이지에서 사전 이전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먼저 카카오게임즈 또는 네이버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게임정보 이전 신청을 해야한다.

다음으로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펄어비스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로 넘어가서 회원가입 후 게임 정보 이전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이용자들은 게임 정보 이전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절차를 완료하면 자신의 기존 캐릭터 그대로 ‘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다. 이전 신청에 문제가 발생하면 게임 정보 이전 신청 FAQ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는 일정의 절차를 거치면 동일하게 게임 정보 이전 신청을 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 김서윤 글로벌 서비스실 실장은 “지난 5년간 검은사막을 사랑해준 모험가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용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더욱 진화하고 양질의 서비스로 보답하는 검은사막이 되겠다”고 밝혔다.

3일 오늘은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도 이어졌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FIFA 온라인 4’ 상반기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3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상반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1주년 업데이트로 에이전트의 의뢰를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에이전트 시스템’을 추가했다. ‘FIFA 온라인 4 M’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에이전트 시스템’은 다양한 조건의 의뢰를 달성하면 ‘선수팩’, ‘BP’ 등 정해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요한 크라위프’, ‘스티븐 제라드’, ‘클로드 마켈렐레’ 등 전설적인 선수들이 포함된 ‘아이콘’ 클래스와 역대 챔피언스 리그 4강 진출 선수로 구성된 ‘TC(Tournament Champions)’ 클래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라이브’ 클래스 선수들의 실제 축구 이적시장 데이터를 반영해 소속팀 변경하고, 최근 활약도에 따른 선수 ‘능력치(OVR)’와 ‘급여’를 최신화하는 ‘로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 다른 구단주의 ‘스쿼드’, ‘전술’, ‘경기 기록’ 등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클럽팀’에 ‘국가대표’리그를 추가하는 등 게임 편의성을 개선했다.

넥슨은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5월 17일부터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라이브’, ‘NHD’, ‘TB’, ‘TT’, ‘GR’ 클래스 모두의 골드 선수팩을 지급하고, 3경기 이상 플레이 시 최대 ‘1억1111만1111 BP’를 획득할 수 있는 ‘1주년 기념 BP 상자’와 1주년 기념 크레스트 및 유니폼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접속 시간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60분마다 슛팅’ 웹이벤트와 ‘클래스’, ‘강화단계’, ‘지명 선수 수’를 직접 선택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선수팩 DIY VOL.2’ 이벤트를 5월 2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5월 3일부터 6일까지 특정 시점에 지급되는 포인트를 모아 ‘가정의 달 스페셜 버닝 상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4DAYS’ 버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새로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 로드맵에는 신규 대륙 ‘욘’과 신규 장비, 최초의 해양 던전과 같은 다양한 신규 콘텐츠 외에도 ‘자동 항로 시스템’, 수집형 포인트의 원정대 단위 통합 등 더욱 즐거운 로스트아크의 플레이 경험을 위한 시스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우선 항해 시 원하는 목적지를 지정해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자동 항로 시스템’이 5월 8일부터 도입되는 것을 시작으로, 각인 효과 등 각종 수집형 포인트의 ‘원정대 단위 통합’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PVP와 경쟁전의 시즌1도 오픈될 예정이다.

5월 말부터는 새로운 콘텐츠가 대대적으로 추가된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은 신규 대륙 ‘욘’과 ‘신규 장비’의 추가다. 대장장이 종족인 ‘우마르’들의 대륙 ‘욘’에는 척박한 자연환경을 피해 지하에 건설한 대규모 도시들이 존재해 기존의 대륙들과는 다른 색다른 모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욘’에서는 기존의 장비보다 더 강력한 신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로스트아크 최초의 해양 던전 ‘크누트의 무덤’, 새로운 필드보스 ‘아드린느’, 신규 가디언 ‘아카테스’, 신규 섬 4종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레이드 등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진 모험가를 확인할 수 있는 ‘MVP 시스템’ 도입과 에포나 의뢰를 비롯한 일일 콘텐츠의 개선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로드맵 각 항목의 자세한 정보는 업데이트 일정에 따라 추후 업데이트 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용자들이 로스트아크의 세계 속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피드백에 대한 꾸준한 검토와 고민을 거쳐 이번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게 되었다”며 “이용자 여러분께 더 큰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버블파이터’ 소녀 악동 캐릭터 ‘리리’ 업데이트

넥슨이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에 17번째 신규 캐릭터 ‘리리’를 추가했다.

오빠인 ‘레오’를 따라 ‘버블시티’에서 ‘붐힐마을’로 온 소녀 ‘리리’는 귀여운 외모와 다르게 다혈질 성격이라는 반전 매력을 지녔다. 다른 캐릭터에 비해 작은 몸집을 지니고 있으며 이동속도가 빠르고 대시 지속시간이 긴 점이 특징이다.

넥슨은 ‘리리’의 합류를 기념해 5월 2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해당 기간 동안 ‘리리’를 획득한 유저에게 ‘뽀시래기우비 L4HC’ 의상 아이템을 함께 지급한다.

또 ‘리리’를 표현하는 팬아트, 영상 등 창작물을 제작해 선보인 유저 중 10명을 선정해 ‘넥슨캐시’ 7만 원을 선물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리리의 관찰일기’를 감상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넥슨캐시’ 3천 원을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인기 배우 유인나 캐릭터 출시

넥슨이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배우 유인나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애교 넘치고 생기발랄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유인나 캐릭터는 특유의 개성을 담은 감정 표현 3종과 함께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캐릭터 사용 시 경험치 30% 증가 등 추가 기능을 갖는다.

넥슨은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유인나 캐릭터 세트(50일)를 획득할 시 유인나 캐릭터(영구제) 선택권과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무료로 제공하며, 영구제 선택권을 획득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유인나 마우스패드를 지급한다. 

또한, 유인나 캐릭터 세트를 얻으면 유인나 사인 폴라로이드, 마우스패드, 특별 칭호 5종, 5,000SP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써린이날 투머치 쇼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4일부터 6일까지 오후 3시와 오후 9시 사이 매 정시마다 게임에 접속하면 영구제 선택권 3종과 최대 30만 통합 경험치 및 돌격/저격 기간 연장(100일) 등을 선물하며, PC방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대 2,000SP와 30만 통합 경험치 및 황금 돼지 캐릭터 영구제 등을 추가 제공한다.

‘서든어택’의 유인나 캐릭터와 기념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컴투스 ‘골프스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2 매치 챌린지 모드’, ‘학습 가이드’ 등 유저들이 실감나는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여러 가지 콘텐츠가 추가됐다.

먼저 새로운 ‘매치 챌린지 모드’는 2:2 팀 대결 콘텐츠로, 한 팀 당 하나의 공으로 함께 경기를 펼쳐 합산 점수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경기는 3홀 플레이로 진행되며, 긴장감 넘치는 팀 대결에서 승리할 경우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라운딩 상황을 유형별로 연습할 수 있는 ‘학습 가이드’는 신규 유저들의 실력 향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그 밖에 유저들의 라운딩 패턴에 따라 비거리, 정확도 등 개인별 능력치가 자동으로 배분되는 시스템도 추가됐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6주년 스페셜 패키지’와 ‘신규 의상’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의상 행운 쿠폰’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게임 2종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와 ‘삼국블레이드’에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서비스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는 국내외 이용자들을 위해 매년 5월 둘째 주 일요일인 어머니의 날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12일부터 18일까지 기간 내 접속하면 게임 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기념 코스튬을 받을 수 있다.

또 13일부터 19일까지 게임에 매일 출석하면 코인·골드 등 재화와 글러브·방어구 강화재료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7일간의 보상을 모두 수령하면 글러브, 방어구 등을 얻을 수 있는 ‘키메라 오메가 박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삼국지 장수들의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수집형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는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 내 ‘가정의 달 특급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민원 완료·일기토 참여·비무장 참여 등 임무를 완료하면 금화·보옥 등 재화와 소탕권·패왕 주화·위광 강화석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기간 내 출석만 해도 이용자들에게 만부장·S등급 승급권·패왕 주화 등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한다.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 날 등 기념일에는 각각 4성 서련·명장 4성 장수 선택권·여걸 4성 장수 선택권 등 푸짐한 보상도 준비했다.

이와 함께 기간 내 특정 시간대에 모든 전장에서 금화와 경험치 2배, 장비 강화·장비 승급 비용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지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동료 ‘게브’ 공개 등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에 신규 동료 '게브' 등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게브’는 언네아드 세력 소속으로 대지의 방랑자로 불린다.

언네아드 세력 신위 동료 9명이 모두 공개됨에 따라 신규 보유 효과와 마스터 업적 및 장신구가 추가됐다. 기존에 ‘칠태량’, ‘이스타 샤락함대’, ‘타락의 칠죄종’ 등 특정 세력의 동료들을 모두 보유하면 클리어할 수 있는 업적이 추가되고, 보상으로 특별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것과 동일한 방식이다. 

또, 신규 길드 콘텐츠인 ‘길드 주간 월드 보스-오딘’을 새롭게 오픈했다. 캐릭터와 4명의 동료, 5명의 도우미 동료로 파티를 구성하여 강력한 월드 보스 ‘오딘’을 물리치면 길드원 전체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5월을 맞아 ‘5지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인피니티 카드 뽑권’, ‘루비’ 등을 얻을 수 있다. ‘호감도 인사하기 포인트 2배 이벤트’, ‘어린이 티히의 오디세이 임무’, ‘별의 마블 이벤트’, ‘다시 돌아온 자원 쟁탈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풍성한 보상도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PC방 배틀’ BJ 미션 배틀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 시작에 앞서 이벤트를 소개하는 ‘BJ 미션 배틀’을 진행한다.

오는 5월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는 ‘카카오 PC방 배틀’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PC방 이벤트다. 단순 킬 수 경쟁이 아닌 회복 아이템 사용 횟수, 걷기와 달리기로만 이동한 거리, 치킨 달성 수 등 다양한 요소로 경쟁을 펼치는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번 ‘BJ 미션 배틀’은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의 온라인 배틀을 인기 BJ가 소개하는 형태로 꾸며진다. 지난 2일에는 BJ ‘싸패’가 방송을 진행했으며, 금일(3일) 오후 6시에는 인기 BJ ‘블랙워크’가 개인방송을 통해 이벤트를 소개한다. 또한 5월 12일 오후 3시에는 BJ ‘맛종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자신의 방송을 진행하며 치킨(최후의 1인) 달성과 회복 아이템 15회 사용하기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