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CJ헬로가 올해 1분기 매출 2756억원, 영업이익 130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의 경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8%, 0.8% 하락했다. 연말에 호조세를 이어가던 B2B(기업간거래) 등 기타 매출 감소가 원인이라고 CJ헬로 측은 설명했다.

CJ헬로의 케이블TV 가입자 수는 전분기 대비 1만3000명 증가한 421만1000명을 기록했다. 특히, 디지털TV 가입자 수가 역대 최다인 274만6000명을 돌파했다.

MVNO(알뜰폰) LTE가입자도 전체 가입자 중 69%를 넘어서며, 역대 최다인 53만 명을 기록했다. 하지만 MVNO가입자는 77만2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9.9% 감소했다. ARPU(가입자당평균매출)는 전년 동기 대비 2260원 증가한 2만3207원으로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CJ헬로는 2분기 헬로TV 카카오AI, UHD 레드 등 하이엔드 특화상품의 판매 확대로 케이블TV 가입자 상승세를 이어가는 한편, 증가한 디지털TV 가입자들의 부가서비스 이용 매출 확대전략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또, 헬로모바일의 차별화된 시장전략과 함께 신수종사업의 경쟁력 강화 노력도 지속할 예정이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디지털TV와 MVNO LTE가입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갱신하는 등 질적 성장의 모멘텀을 확보했다”며 “케이블TV, MVNO 등 핵심사업의 매출확대와 신수종사업 의 성장을 통해 수익성을 더욱 개선하고 재무적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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