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12일 오늘부터 국내에서도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주말에는 GSL 결승전과 더불어 '콘트라: 리턴즈'를 미리 즐겨볼 수 있는 사전테스트도 열린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국내 서비스 정식 런칭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한국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ESD(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로, 인터넷상에서 게임을 구매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30%를 가져가는 기존 게임 유통 플랫폼의 과도한 수수료율을 깨고, 개발사에게 더 많은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12%의 파격적인 스토어 수수료율을 책정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언리얼 엔진뿐만 아니라 유니티 엔진이나 자체 엔진을 사용한 게임도 입점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게임의 경우, 언리얼 엔진 사용료 5%를 면제하여 기존 유통 플랫폼에서 출시했을 때의 35%의 수수료에서 약 1/3로 수수료가 대폭 절감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에게는 현재 2주마다 새로운 게임이 무료로 제공되고, 게임 구매 후 14일 이내, 사용시간 2시간 미만일 경우 조건 없이 환불해주는 ‘무조건’ 환불 정책도 시행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정식 런칭과 함께 입점한 타이틀은 ▲보더랜드3(사전판매) ▲아노 1800(사전판매 및 오픈베타) ▲월드워Z(사전판매)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2 ▲메트로 엑소더스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파 크라이 프라이멀 ▲와치독2 ▲다크사이더스 3 ▲제네시스 알파 원 ▲하데스 ▲헬로 네이버 하이드 앤 시크 ▲마이 타임 앳 포티아 ▲아웃워드 ▲서브노티카 ▲슈퍼 미트 보이 ▲뱀파이어 등 17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이달 초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2>, <메트로 엑소더스> 등을 포함한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정식 런칭 타이틀 12개를 예고한 바 있다. 여기에 2K의 게임 <보더랜드3>이 에픽게임즈 스토어 독점작으로 합류해 국내 사전 판매가 시작된다. 특히 <보더랜드 3 슈퍼 디럭스 에디션>의 경우 에픽게임즈 스토어 한국 런칭 시점부터 기간 한정 할인 가격으로 판매된다. 또 유비소프트의 게임 <아노 1800>,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파 크라이 프라이멀>, <와치독2> 등 4개 타이틀이 추가되며, 이 중 사전 판매작인 <아노 1800>은 12일부터 오픈베타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에 따라 총 17개 이상의 타이틀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정식으로 국내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 게임들 가운데 일부는 개발사의 결정에 따라 기존 유통플랫폼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2주에 한 번씩 찾아오는 무료 게임 서비스도 스토어 런칭과 함께 시작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오는 18일 23시 59분까지 2016년 Golden Joystick Award의 Game of the Year 후보에 올랐고, 높은 작품성으로 호평받았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 판매가 40,000원, 기존 유통 플랫폼 판매가 43,000원의 <위트니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위트니스> 무료 배포 종료 직후 바로 19일 00시 00분부터는 또 다른 게임 <트랜지스터>의 무료배포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크리에이터가 포트나이트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있는 다른 게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도 국내에서 정식으로 시작된다. 최소 한 개의 소셜 채널에서 1,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영상 제작자, 스트리머, 스토리텔러, 아티스트, 코스프레어, 음악가, 커뮤니티 빌더 등의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는 게임 개발사의 결정에 따라 최소 수익 배분 비율 5%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고, 게임 개발사는 크리에이터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하는 양질의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고,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후원도 할 수 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한국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한, 국내법을 철저히 준수하고 현지 고용을 일으키는 등 합법적인 비즈니스를 하는 것이 원칙”이라며, “등급심의 절차 등을 준비하면서 늦어진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정식 론칭을 기다려주신 게이머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게이머들에게 궁극적인 혜택이 돌아가는 게임 스토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에픽게임즈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코리아)

 

아프리카티비, GSL 시즌1 결승전 14일 개최
조성주 vs 김도우 맞대결

2019년 GSL의 첫 번째 왕좌에 앉을 주인공을 가린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4(일) 오후5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9 마운틴듀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이하 GSL) 시즌1 코드S’의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결승전은 ‘Maru’ 조성주(진에어 그린윙스)와 ‘Classic’ 김도우의 맞대결로 펼쳐진다. 

조성주는 4연속 GSL우승이라는 대기록에 도전한다. 2018년에 개최된 세 차례의 GSL을 모두 석권한 조성주는 2019년의 첫 번째 GSL에서도 결승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4강전에서 팀 동료인 조성호를 4대0으로 완파한 조성주는 결승전에서도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풀 세트 접전 끝에 박령우를 꺾고 결승에 오른 김도우는 ‘2014 GSL 시즌2’ 우승 이후 통산 두 번째 GSL 우승에 도전한다. 김도우는 ‘테란 킬러’로 불릴 만큼 테란전에 능해 조성주를 막아낼 최적의 인물로 꼽힌다. ‘공허의 유산’ 들어 조성주와의 오프라인 전적에서 12대12의 세트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노장’의 경험과 투혼이 만들어낼 박빙의 승부가 예고된다.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3,000만원, 준우승자에게는 1,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전장은 뉴 리퍼그넌시, 포트 알렉산더, 카이로스 정션, 사이버 포레스트, 킹스 코브, 이어 제로, 오토메이턴 순서로 펼쳐진다.

GSL 결승전의 입장권은 온라인 사전 판매 당일 모두 매진됐으며, 추가 현장 판매는 진행되지 않는다. 결승전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GSL 파이널 카드'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경기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GSL 포토북, 스타크래프트2 티셔츠, 아프리카 스타즈 백호구 인형, 탐사정 인형, 블리즈컨 구디백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넥슨, PC MMORPG ‘천애명월도’ ‘천하통일 논검대회’ 실시

넥슨이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천하통일 논검대회’를 실시한다.

서버 통합 이후 최초로 열리는 이번 ‘천하통일 논검대회’는 4월 14일까지 ‘3대3 논검대회’,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1대1 논검대회’로 두 번에 걸쳐 열린다.

두 경기 모두 예선과 본선을 거쳐 64강부터 결승까지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순차 진행되며, 대회 결과 및 경기 승리 횟수에 따라 ‘거래 은량’, ‘귀속전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각 대회에서 논검 최강자로 선발된 ‘1대1’ 및 ‘3대3’ 우승자의 조각상을 인게임 ‘항주-항주성 연무장’에 세우고, 해당 조각상을 방문하는 유저의 캐릭터 당 1회에 한해 보상을 지급한다.

넥슨은 이번 대회를 기념해 4월 17일까지 1대1 ‘논검’을 1회, 3회, 5회 플레이할 때 마다 ‘현천석모’, ‘무색한석 창해’ 등을 제공하고, 4월 19일까지 이번 ‘1대1 논검대회’ 우승자의 ‘맹회’, ‘문파’, 스코어와 추첨 번호를 맞히면 최대 ‘4,000 금’ 보상을 제공하는 ‘천애또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1대1’ 논검대회 결승 경기는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콘트라: 리턴즈' 사전 테스트 돌입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텐센트와 Konami Digital Entertainment에서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콘트라: 리턴즈’의 사전 테스트에 돌입했다.

올 상반기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콘트라: 리턴즈’는 90년대 전자 오락실에서 큰 인기를 끈 ‘콘트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짜릿한 손맛과 스릴을 그대로 구현한 모바일 아케이드 액션 게임으로, 12일(금)부터 15일(월)까지 4일간에 걸쳐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게임은 화려한 총기 액션과 박진감 넘치는 대전 모드가 특징으로 아케이드 액션 게임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친숙한 캐릭터인 ‘빌’과 ‘렌스’ 외에도 기존의 스토리와 핵심 콘텐츠를 재연해 원작에서 느꼈던 감동과 향수를 선사하고 모바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들로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테스트는 선착순 5만 명의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구글 플레이에 공개된 게임을 다운받아 접속하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도 계속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가자 전원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비롯해 게임 내 아이템인 ‘골드’와 ‘다이아’를 증정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이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영웅의 외형을 구매할 수 있는 ‘코스튬 상점’을 새롭게 도입했다. 4월 24일까지 ‘에르베트’, ‘디프란시스’, ‘소피아’ 3종의 영웅에 한해 이요나스 마법 학교 교복 콘셉트의 ‘불량학생’, ‘학생회장’, ‘선도부’ 의상을 구매할 수 있으며, 코스튬을 착용하면 해당 영웅에게 특별 능력치가 적용된다

또 ‘강림의 제단’에 등장하는 보스를 최초로 ‘전설’급 영웅 ‘매혹의 몽마 리리스’로 변경하고, ‘바일’, ‘스카디’, ‘디프란시스’ 등 8종 영웅의 밸런스를 조정, 각종 스킬 효과를 개선했다.

한편 넥슨은 4월 24일까지 ‘슈키링의 의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동안 ‘모험’, ‘시간의 틈새’, ‘강림의 제단’을 플레이하면 획득 가능한 ‘신비의 모래’를 이용해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지난 3월 14일 글로벌 전역(일본, 중국 제외)에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수집형 RPG로, 각각 고유의 매력을 지닌 120여 종의 캐릭터 일러스트와 몰입감 높은 스토리, 다이내믹한 전투 연출이 특징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네시삼십삼분, ‘검협, 그리고 전설’ 서비스한다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대작 모바일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협, 그리고 전설’을 국내에 퍼블리싱 한다.

지난해 7월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검협, 그리고 전설’은 ‘검협정연’의 외전격인 작품으로 원작명은 ‘검협세계2’이며, 국내 서비스명은 ‘검협, 그리고 전설’로 정해졌다.

'검협, 그리고 전설'은 1997년 설립된 중국 무협게임 원조 개발사인 서산거가 개발했으며, 중국에서 1천만명이 즐긴 무협 MMORPG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0위, 무료 게임 순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검협, 그리고 전설’은 단가·천왕·당문·천인·아미·무당 등 여섯 문파가 무협 세계 최고의 검인 전설의 ‘담로검’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게임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액션을 구현하며 캐릭터 성장 방식의 자유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검협, 그리고 전설’은 방대한 세계를 무공으로 누비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최대 20명 입장 가능한 던전, 서버 통합 1:1 대결, 15명이서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대난투, 15:15 팀 대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검협, 그리고 전설’은 상반기 중 베타테스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테스트를 거쳐 정식으로 출시 된다. 

이한웅 4:33 사업실장은 “’검협, 그리고 전설’은 기존 무협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자유도와 방대한 콘텐츠를 담은 대작 게임”이라며, “다가올 CBT 기간 중 이용자들의 피드백과 운영 노하우를 통해 안정적인 런칭을 할 수 있도록 만반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4:33은 올해 신작으로 ‘데빌크래셔’, ‘프로젝트F’ 등을 개발중이며, 4~5종에 이르는 게임의 추가 퍼블리싱을 준비중이다.

(이미지=네시삼십삼분)
(이미지=네시삼십삼분)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창술사’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첫번째 신규 클래스 ‘창술사’의 정보를 최초 공개하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

신규 클래스 창술사는 무도가에서 전직이 가능하며 창을 사용해 화려하면서도 치명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특히, 광역 공격에 특화된 ‘난무 스탠스’와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집중 스탠스’를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획득한 ‘듀얼 게이지’를 사용해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창술사의 정식 업데이트는 오는 4월 24일(수)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창술사의 정보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내 사전예약 페이지를 방문해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이용자 모두에게 창술사의 무기 아바타 1종과 완성형 칭호 ‘전장을 꿰뚫는 창’을 지급한다. 

또한 자신의 사전예약 참여 소식을 SNS를 통해 공유하면 아크라시움II, 배틀 아이템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이벤트는 12일부터 오는 4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처음으로 업데이트되는 신규 클래스 ‘창술사’는 상황에 따라 스탠스를 변경하며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독특한 컨셉의 클래스다.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지급하는 만큼 많이 참여해 주시고 오는 24일 정식 업데이트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유럽 유저 투어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글로벌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장기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현지 유저를 직접 만나는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를 시작했다.

이번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는 ‘서머너즈 워’가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유럽 지역 팬들과 접점을 확대하고, 게임을 통한 즐거움을 현지 유저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독일, 러시아, 프랑스, 네덜란드 등 주요 국가의 총 다섯 도시를 선정해 진행하며, 이달 초 네덜란드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매달 한 도시씩 방문해 현지 유저를 만난다.

먼저 지난 6일(현지시각기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첫 번째 투어 행사에는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여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이 쏟아졌다. 행사는 암스테르담 도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됐으며, 사전 신청자를 포함해 약 120여 명의 유저가 참석, 8시간 넘게 이어져 ‘서머너즈 워’의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저 간 토너먼트 대결을 비롯해 게임 지식을 바탕으로 진행된 퀴즈 대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 유럽컵 본선 우승자인 디지피(DGP)가 현장을 방문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서머너즈 워’의 굿즈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와 참가자 전원에게 게임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어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유럽 투어는 이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5월 독일 베를린, 6월 프랑스 리옹, 7월 러시아 모스크바를 거쳐 8월 독일 쾰른을 마지막으로 5개월의 대장정을 마무리 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를 즐기는 유럽 유저들과 친밀한 스킨십을 형성하고 소통을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투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세계에서 서머너즈 워의 입지와 브랜드 파워를 더욱 탄탄히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