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서울 낮 기온이 영상 11도까지 올랐던 지난달 22일부터 일주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봄 여행 상품, 봄 의류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모두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대표적인 봄꽃 여행지로 꼽히는 진해 군항제와 광양 매화축제 여행 상품은 각각 45%, 22%씩 많이 팔렸다. 평년보다 한 달 빨리 꽃이 핀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의 입장권 매출은 6배 이상(542%) 큰 폭으로 늘었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카메라를 찾는 이들도 많아졌다. 야외 활동 촬영에 사용되는 초경량 카메라 ‘액션캠’ 매출이 3배(202%) 증가했고 디지털카메라와 폴라로이드 판매도 129%, 97%씩 늘었다.

봄 대표 패션 아이템인 트렌치코트는 213%, 자켓은 163% 매출이 급증했다. 가디건(58%), 원피스(27%), 블라우스(20%) 등도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위메프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전국 봄꽃 여행지 엄선한 ‘2019 봄꽃여행 기획전’과 봄 신상 의류 등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봄 신상 대전’을 진행한다.

위메프 봄꽃여행 기획전을 펼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봄꽃여행 기획전을 펼친다.(사진=위메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