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의 변신은 무죄다.검은 상의에 청바지하면 '스티브 잡스'가 떠오른다. 빅테크 업계엔 유독 단벌신사가 많다. 그러나 실리콘밸리의 단벌신사로 유명했던 마크 저커버그의 최근 패션이 달라지고 있는 모습이다.옷 고르는 시간도 아까워 회색 티셔츠만 입는다던 그는 이제 없다. 지난 3월 인도 재벌가 결혼식에 참석한 그는 일명 '호랑이 패션'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가 입은 옷엔 호랑이 무늬가 총천연색으로 수놓아져 있다.2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마크 저커버그의 변신'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프랑스 명품 브랜드 발렌시아가가 과거 우리 국군의 전투복과 유사한 디자인의 재킷과 바지를 출시했다.지난 25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발렌시아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여름 24' 컬렉션의 신제품을 공개했다.이중 '다크 카모 바이커 아미 재킷 다크 그린'과 '라지 카고 팬츠 다크 그린'이 눈길을 끈다. 재킷과 바지에 적용된 무늬는 2014년을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 '개구리 군복'을 연상케 한다.가격은 재킷이 649만원, 바지가 383만원이다. 상하의를 모두 구매하면 1032만원에 육박한다. 해당 제품은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11번가가 견조한 고객 트래픽 기반의 성장모델과 지속가능한 사업구조를 통해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수익성 기반의 '건강한 성장'을 이루겠다고 25일 밝혔다.11번가는 지난 23일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을 통해,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온 체질 개선의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발표에 나선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흑자 구조 체질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와 함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과 혁신을 강조했다.안 사장은 "오픈마켓 1분기 EBITD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업무를 총괄하는 CPO(Chief Product Officer, 최고제품책임자)직을 신설하고 요기요 출신 이용규 신임 CPO를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제품 조직을 확대하고 코인원 프로덕트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이용규 CPO는 국내외 기업에서 20여 년간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업무를 경험한 ‘프로덕트 전문가'다.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하고 2003년 에스티로더 뉴욕 본사에서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듀크 대학교에서
미국 등 전 세계를 휩쓴 차이나(C) 커머스가 한국에도 상륙했다.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공격적 마케팅과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국내 사용자들을 늘리며 빠르게 시장을 장악해 가는 모양새다. 이미 활성사용자 분석에서 쿠팡에 이어 알리익스프레스가 2위, 테무가 3위를 차지했다. 이에 맞서 쿠팡, 11번가, G마켓, 네이버 등 국내 e커머스 기업들도 C커머스와 전면전을 선포했다. 디지털투데이가 창간 17주년을 맞아 요동치는 쇼핑·상거래 판을 진단해 본다.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C커머스의 공습은 K커머스의 위기이자 기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운영사 마인이스가 1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인이스 누적 투자액은 154억원으로 늘었다.이번 투자에는 해시드가 주도했고 알토스벤처스, SBVA(전 소프트뱅크벤처스), 딜리버리히어로벤처스, 하나벤처스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차란은 세컨핸드(Secondhand) 의류를 판매 대행하는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다. 차란 앱을 통해 수거 신청을 하면, 수거부터 클리닝과 촬영 및 상품 정보 게재, 배송까지 전 과정을 대행한다. 구매자들은 차란 앱에서 럭셔리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네이버는 자사 물류 솔루션인 '네이버도착보장'이 당일 및 일요배송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생필품을 중심으로 서울 및 수도권부터 당일배송과 일요배송으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22년 출시한 네이버도착보장은 판매자가 판매부터 물류 데이터까지 확보해 D2C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물류 솔루션이다.네이버는 지난 15일부터 당일 오전 11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오늘 도착을 보장하는 당일배송을 시작했다. 당일배송이 가능한 상품은 물류 데이터 및 창고관리시스템(WMS) 등이 연동된 네이버
[디지털투데이 황현정 기자] 전문적으로 아이돌을 육성하는 연애기획사가 아닌 일반 기업들의 케이팝 시장 진출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일각에서 우려 섞인 목소리를 제기했다.지난달 27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걸그룹 유니스가 '슈퍼우먼'으로 데뷔 무대를 선보였다. 여기서 눈길을 끈 점은 유니스의 소속사다. 유니스를 론칭한 기획사는 의류 패션 기업 에프앤에프(F&F)의 자회사 F&F엔터테인먼트다. F&F는 엠엘비(MLB), 디스커버리로부터 의류 라이선스를 얻어 동명의 패션 브랜드를 론칭했다. 유니스는 지난해 기획사 설립 후 회사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전 세계 억만장자는 2640명으로 집계됐다. 전 세계 인구의 0.00003%를 차지하는 이들을 과연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지난 14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억만장자들의 연간 사교 일정을 소개했다.신년이 밝으면 억만장자들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연례 회의에 참석한다. 회의에는 빌 게이츠, 마크 베니오프, 마크 저커버그 등이 참석한다. 세계경제포럼은 초청을 받아야만 입장할 수 있으며 티켓 값만 수만달러라고 전해진다.억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22대 총선이 끝나면서 제4 인터넷 전문은행 추진, 공매도 재개, 홍콩 H지수 기초 주가연계증권(ELS) 사태 제재 등 그동안 총선으로 주춤했던 현안들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 총선 끝난 금융권...공매도 개선·제4 인행 승인 등 과제 산적먼저 제4 인터넷 전문은행 등 새로운 은행 승인 논의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은 은행산업의 독과점 문제를 해소하겠다면 새로운 은행을 승인할 수 있다는 방침이다. 이에 제4 인터넷 전문은행 추진 열기가 뜨겁다.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체 렌딧, 삼쩜삼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롯데이노베이트(옛 롯데정보통신)와 코오롱베니트가 AI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제조, 금융, 화학, 패션 등 다양한 대외 기업에 AI솔루션 공급을 추진한다.롯데이노베이트는 대외시장 공략을 위해 AI 플랫폼 및 컨설팅, AI 챗봇 등을 코오롱베니트 1000여개 파트너사 네트워크와 AI 중심 사업지원체계인 ‘AI 얼라이언스(Alliance)’를 통해 공급하며 사업화 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롯데이노베이트 박종남 SM사업본부장은 “지금까지 유통, 화학,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피오큐는 독보적인 패턴 브랜드입니다. 시각적인 패턴 디자인 그 자체로도 독특하지만, 각 패턴 마다 고유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마치 미술관에 방문했을 때 작품과 함께 그 이야기도 감상한 후 마음에 드는 작품과 관련된 상품을 숍에서 사는 것 같이, 피오큐도 ‘미술 작품’같은 다양한 패턴으로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전하고자 합니다."카페24 창업센터 염창점에서 활동하는 김태원 피오큐 대표는 2019년 직장 생활을 하던 중 영상 제작사를 창업해 사업에 뛰어 들었다.그는 주로 패션 브랜드에서 자사 브랜드의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무신사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식 브랜드숍을 15일 오픈한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어 포스 1 ▲에어맥스 90 ▲줌 보메로 ▲코르테즈 ▲덩크 등 아이코닉한 스니커즈부터 의류, 패션 잡화 등 나이키의 주요 상품을 무신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무신사는 나이키 신규 입점을 기념해 쇼케이스 화보를 공개한다. 화보는 무신사를 대표하는 '스트릿 스냅' 콘텐츠를 통해 나이키를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연령과 스타일이 각기 다른 42인이 나이키 스니커즈를 신은 모습을 화보에 담아 '스타일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깔끔한 정장차림이 떠오르는 금융 업계와 달리 유독 기술 업계는 실용성과 단순함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경향은 패션에도 드러나 빅테크 업계의 거물들 중엔 단벌 신사가 많다. 그러나 최근 빅테크 업계 최고경영자(CEO)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14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전했다.패션에 관한 관심은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늘고 있는데, 전문가 다수에 따르면 유독 시계 착용이 늘고있다. 시계 착용도 여러 유형으로 나뉘는데, 아예 저렴한 시계부터 스마트워치를 포함해 고가의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공식 출시하고 신규 입점사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차별화된 콘텐츠를 구축함으로써 취향에 맞는 스타일 상품을 제공하는 기존의 '스타일 커머스'를 넘어 '스타일 포털'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스타일 포털은 '스타일(Style)'과 '포털(Portal)'의 합성어로 누구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고, 소통하고,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서비스는 앱 메인 화면 또는 앱 하단 마이페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이베이가 고객의 쇼핑 이력을 기반으로 이미지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생성형 AI 기능인 '쇼핑 더 룩'(Shop the look)을 선보였다고 지난 9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가 전했다.이는 iOS 모바일 앱의 'Shop the look' 섹션에 추가된 것으로 대화형 핫스팟이 새롭게 생겼다. 사용자가 이를 탭할 경우 비슷한 아이템과 의상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 스타일에 맞도록 중고품 및 명품을 매치한 모든 룩이 표시된다. 이베이는 "지난 180일 동안 패션 아이템을 10개 이상 본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카카오스타일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2% 성장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9일 공시했다.카카오스타일이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62% 증가한 1650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스타일의 매출은 2021년 652억원(전년 대비 109% 신장), 2022년 1018억원(전년 대비 56% 신장)으로 매해 큰 폭의 성장을 이어왔다.고물가, 저성장이 지속되는 경제 상황 속에서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면서도 연간 영업손실액은 198억원으로 2022년(518억원) 대비 3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무신사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99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2%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익은 2022년 113억원 흑자에서 지난해 86억원 손실로 적자 전환했다.무신사 측은 영업손실에 대해 "지난해에 무신사 본사 및 관계사 임직원에 지급된 일회성 주식보상비용 413억원을 비롯해 ▲인재에 대한 투자로 인한 인건비 및 감가상각비 증가 ▲거래액 확대에 따른 결제 대행을 포함한 지급수수료 증가 등의 영업비용이 늘어난 것이 원인"이라고 말했다. 다만 연결기준 상각 전 영업이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선정산 플랫폼 데일리페이가 9일 컬리 선정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데일리페이는 기존 패션, 종합몰에 이어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산 마켓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데일리페이는 현금 유동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컬리 파트너(소상공인)를 지원한다. 물류센터에 입고가 확정된 금액의 최대 90%까지 한도를 부여하며, 서비스 신청 당일 선정산대금을 빠르게 지급한다. 데일리페이 선정산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인 일 0.03%로,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인다.이해우 데일리페이 대표는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4월 말에서 5월 초까지 이어지는 일본 '골든 위크'(4월 27일~5월 6일)를 앞두고 일본인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로 한국이 꼽혔다.지난 8일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일본의 대형 여행사인 HIS, JTB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재팬에서 발표한 해외여행 동향 및 검색 순위에서 한국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4일 HIS가 발표한 '2024 골든위크 여행 예약동향'을 보면 서울이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부산이 5위, 제주가 10위를 차지하는 등 상위 10위권에 한국의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