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화웨이가 국내선 처음으로 자급제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화웨이는 '노바 라이트 2' 모델을 국내 첫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낙점하고, KC 인증 및 TTA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화웨이 노바 라이트 2는 방송통신기자재 적합성 검증 및 자급단말기의 적합성, 망연동, 방사성능을 모두 검증 받았다.

화웨이 노바 라이트 2는 5.65인치 풀뷰 디스플레이에 약 0.75cm의 두께 및 143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 편의성을 강화했다. 화웨이가 자체 생산한 기린 659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8.0(오레오) 사용자를 위해 최적화된 화웨이 EMUI 8.0 버전이 탑재됐다. 그밖에 후면 지문 인식 센서와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 후면 듀얼 카메라(1,300만+200만)가 제공된다.

화웨이는 "이미 일본 등 타 국가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매출 성과를 인정받은 자급제폰의 한국 첫 출시를 통해 소비자 제품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일본 시장에서 자급제폰 기준으로 약 23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한편 화웨이는 노바 라이트 2 구매 시 3개월 동안 LCD 패널 무상 수리를 지원하는 특별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화웨이 제품의 A/S는 서울 홍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화웨이 직영 서비스센터를 포함한 전국 총 66개점의 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으며, ▲서울 지역 내 무료 퀵서비스 ▲전국 1만여 곳의 GS25 편의점 무료 배송 ▲1:1 카카오톡 상담서비스(@화웨이코리아디바이스) ▲핫라인상담서비스 등의 서비스가 지원된다.

화웨이 노바 라이트2 (사진=화웨이)
화웨이 노바 라이트2 (사진=화웨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