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소셜미디어마켓이 2018년 상반기에 의미 있는 성장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관계자는 "최초의 블록체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소셜미디어마켓 플랫폼을 개발하고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셜미디어마켓은 블로거 및 기타 인플루언서를 광고주 및 대행사와 연결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구축해, 안전한 거래 및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꾸준히 기능을 개선 중이다. 사용자들은 플랫폼을 통해 광고에 대해 개인적으로 논의하고 문제나 오해를 바로잡을 수 있다. 또 채널의 통계 및 상세 정보가 기재된 블로거 프로필 웹페이지에 접속함으로써 개인 블로거에 대한 정보를 얻고, 더욱 표적화된 광고 캠페인을 집행할 수도 있다. 가입자 수나 히트 수 그래프, 시청자 참여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 가능하다.

또 카테고리를 추가 적용하도록 복수 채널 검색 기능을 확대, 블로거의 국가와 언어를 선택하는 옵션도 제공한다. 여러가지 핵심 지표에 따라 편리하게 순위를 지정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광고주는 이 검색 기능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신속하게 확대함으로써 유사 채널 검색을 통해 광고에 가장 적합한 블로거를 찾는다.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엄청나다. 블로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유투브 채널 수만 하더라도 약 25만 여 개에 달한다.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블로거 마케팅 플랫폼인 소셜미디어마켓

드미트리 시쇼브(Dmitry Shyshov) 소셜미디어마켓 CEO는 "베타 버전의 성공적인 테스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소셜미디어 마켓 플랫폼을 개발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효과적으로 개발하는 등 긍정적인 진전을 이루었다"며 "인플루언서와 광고주 사이의 정기적인 소통과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목표에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로거 데이터베이스의 응답률 개선 등의 새로운 기능도 추가했다. 그 결과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필터링 및 순위 지정 등의 이용이 보다 손쉬워졌다.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빨라지면서 사용자들이 베타 버전을 테스트하거나 세계 전역의 블로거를 선택할 수도 있다. 게다가 여러 기기 및 브라우저 페이지의 디스플레이도 개선되었다.

소셜미디어마켓은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서 분산화된 비디오 유통 시스템 '네이티브비디오박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네이티브비디오박스의 분석 및 비디오 콘텐츠 기능은 소셜미디어 마켓의 파트너 브랜드 뿐만 아니라 '타클리마칸 네트워크'와도 조화를 이룬다. 타클리마탄 네트워크는 암호화폐 투자자와 애널리스트 등 여러 주체를 한자리에 모으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소셜미디어 마켓은 타클리마칸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조화로운 공동 개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소셜미디어 마켓이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부문은 현재 높은 성장율을 구가하고 있다. 트렌드닷구글닷컴의 추산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시장은 향후 5년 내에 50억~100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 소비하는 평균 시간을 고려하면 가능한 규모다.

글로벌웹인덱스는 소셜 미디어 참여 2분기 보고서에서 과거 5년 동안 소셜 미디어의 성장율이 거의 25%에 달했다고 밝혔다. 또 린퀴아에서 발표한 2017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한 브랜드는 1달러를 지출할 때마다 평균 11.69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ICO박스에서 국제 홍보 및 비즈니스 분석을 책임지고 있는 디마 자이제프(Dima Zaitsev) 어드바이저는 소셜미디어마켓의 지속적인 성공은 충분히 예측 가능한 것이었다고 말한다. 그는 "협업 초기부터 소셜미디어 마켓팀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혁신적인 계획을 시행하려는 굳은 의지가 보였다"면서 "베타 버전을 출시하고 여러가지 기능 개선을 선보이는 등 영향력의 확대 및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